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노트북의 역할은 단순히 이동 가능한 작업 컴퓨터에 한정되지 않는다. 노트북을 TV에 연결하면 넷플릭스 드라마나 유튜브 비디오를 스트리밍이 가능하고, 컴퓨터의 미디어 자료 공유도 가능한 미디어 센터로 활용할 수 있다. 더 큰 화면을 보며 게임하는 것도 가능하며, 눈을 혹사시키지 않으면서 문서 작업도 할 수 있다. 이 안내글 설명에 따라 노트북을 TV에 연결해보자.

파트 1
파트 1 의 2:

연결 기초 상식

PDF 다운로드
  1. 노트북에는 일반적으로 1개 이상의 비디오 아웃풋 단자가 있다. [1] 노트북의 뒤쪽 패널이나 측면에서 찾아볼 수 있다. 맥북을 TV에 연결하고자 한다면 아래 설명을 참고해보자.
  2. TV가 표준선명도(SD)와 고화질(HD)를 지원하는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 비디오 인풋 포트는 일반적으로 TV 뒷면에 위치해있지만, 측면에 위치한 경우도 있다.
  3. VGA, S-video, HDMI와 같은 여러 옵션이 있다면, 가장 높은 고화질을 지원하는 연결을 갖추도록 해보자. HDMI는 새로 나온 노트북과 HDTV의 기본 연결 방식이며, 복잡한 세팅 없이도 가장 최상의 퀄리티를 얻을 수 있는 연결법이다.
  4. 하나의 케이블로 TV에 오디오와 비디오를 모두 연결할 수 있는 노트북과 HD TV가 있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오디오와 비디오 케이블을 모두 연결해주어야 한다.
    광고
파트 2
파트 2 의 2:

노트북 연결하기

PDF 다운로드
  1. 오래된 기기라면, TV에 연결하기 전에 노트북의 전원을 꺼두는 것이 좋다. HDMI 연결할 때는 노트북 전원을 꺼줄 필요가 없다.
  2. 대부분의 TV에는 여러 입력 단자에 따른 TV 인풋을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노트북 연결 상태에 맞는 인풋으로 변경해보자. 필요할 경우 TV의 사용자 설명서를 참고해보자.
    • 노트북 디스플레이 여부를 확인하려면 TV 전원이 켜져 있어야 한다.
  3. 4
    노트북 전원 켜기. TV에 연결하기 위한 과정은 시스템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다. 바로 노트북 화면이 TV에 보이는 경우도 있고, 두 화면이 모두 켜지는 경우도 있으며, 아직 TV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다.
  4. 5
    디스플레이 설정을 TV로 바꾸기. 노트북에는 Fn 키와 함께 눌러 사용하는 “디스플레이” 키가 내장되어있는 경우가 많다.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다양한 디스플레이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노트북 스크린을 확장에서 TV로 연결할 수도 있고, 같은 화면을 노트북과 TV에 같이 띄우는 방식도 있으며, 노트북이나 TV 중 한 스크린만 디스플레이 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 윈도우 7과 8 사용자라면 윈도우 키 + P 키를 누르면 프로젝트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디스플레이 설정값을 선택할 수 있다.
    • 이런 설정 화면을 띄울 수 없었다면, 데스크탑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설정/스크린 해상도 메뉴창을 살펴보자. 그리고 “다중 디스플레이” 메뉴를 선택해서 노트북의 이미지를 TV에 전달하고자 하는 설정값을 선택해보자.
  5. 6
    필요할 경우 스크린 해상도 조정하기. 노트북과 TV의 해상도가 다른 경우가 많다. 오래된 TV라면 더더욱 그럴 것이다. 데스크탑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서 설정/스크린 해상도를 클릭하고 원하는 해상도 값으로 변경해보자.
    • 대부분의 HDTV는 1920 x 1080 해상도로 설정되어 있지만 일부 1280 x 720인 경우도 있다. 이 두 가지 해상도 모두 16:9 (와이드 스크린) 비율에 해당된다.
    • 노트북 이미지가 TV에 잘 전달되지 않으면, 잠시 노트북과의 연결을 분리시켰다가 해상도 조절을 다시 한 후에 노트북을 TV에 연결해보자. 하나의 활성된 디스플레이로 변경하려면 노트북의 해상도를 TV의 해상도에 맞춰주어야 한다.
  6. 7
    TV의 줌 레벨 조절하기. 이미지의 줌 레벨에 차이를 두어서 해상도를 조절하는 TV도 있다. TV를 볼 때 스크린의 가장자리가 잘려나간 듯이 보인다면, TV의 설정에서 줌 옵션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자.
    광고

  • 노트북을 TV에 HD 연결을 하고자 할 때, HDTV의 옵션만 보이고 노트북 스크린에서는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이니, 이럴 때는 TV 연결을 분리하면 노트북 스크린에서 옵션을 확인할 수 있다.
  • 유선 연결이 불편하다면, 무선 미디어 스트리밍 장치를 구매해보자. 쉽게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보기에도 깔끔하다.
광고

이 위키하우에 대하여

이 문서는 158,691 번 조회 되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