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브라우니는 다양한 행사를 더욱 즐겁고 맛있게 만들어 주는 과자라 할 수 있다. 꼭 행사가 아니더라도 티비 앞에 앉아 우유 한 잔과 함께 브라우니를 즐겨보고 싶지 않은가? 아니면 단순히 단 과자가 먹고 싶어 브라우니를 굽기로 결정했을 수도 있다. 이 글을 통해 기본적인 브라우니 레시피와 쫄깃한 퍼지 브라우니를 만드는 법을 배워보고 이외에 어떤 다양한 브라우니를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어보자. 브라우니는 타지만 않으면 어떻게 만들어도 맛있으니 실패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다. 자! 그럼 이제 첫 번째 단계부터 시작해보도록 하자.
재료
기본적인 브라우니
- 보통 밀가루 55g
- 정제 설탕 225g
- 계란 2알
- 초콜릿 파우더 3테이블스푼
- 버터, 마가린 55g
- 베이킹 파우더 1/4티스푼
- 다크 초콜릿 칩 170g
- 소금 1/4티스푼
- 맛을 더해줄 가루 설탕
- 무염 버터 10테이블스푼 (145g)
- 백설탕 1 1/4 컵 (250g)
- 무가당 코코아 파우더 3/4 컵 + 2 테이블스푼 (65g)
- 소금 1/4 티스푼
- 바닐라 농축액 1 티스푼
- 큰 달걀 2알
- 다목적용 밀가루 1/2 컵 (70g)
- 잘게 썬 호두 및 피칸 2/3 컵 (75g)
단계
-
오븐 190도로 예열하기.
-
베이킹 트레이에 가볍게 기름칠 하기(사이즈는 23 x 23 cm 크기에 깊이는 2cm정도가 적절하다). 원한다면 알루미늄 호일로 위 사진처럼 트레이를 감싸도 된다.
-
작은 후라이팬을 약불에 놓고 버터나 마가린 녹이기. 버터가 녹는 동안 아래의 두 단계를 끝내도록 한다. 버터는 보통 1~2분 정도면 다 녹는다. 만약 실온 상태의 버터를 녹이려고 한다면 훨씬 빨리 녹을 것이다.
-
설탕과 계란 그릇에 넣고 섞기. 중간 크기의 그릇에 설탕과 계란을 넣고 완전히 섞일 때까지 휘젓는다. 나무 주걱이나 거품기, 전기 믹서등을 사용해 재료를 섞으면 1분 내로 다 섞을 수 있을 것이다.
-
다른 그릇에 밀가루와 초콜릿 파우더 넣고 섞기. 이 재료들을 다른 그릇을 준비에 넣고 서로 완전히 섞일 때까지 휘저어 주도록 한다.
-
설탕과 계란을 섞은 그릇에 녹은 버터 붓기. 버터를 다 붓고 나서 완전히 섞일 때까지 저어준다. 완전히 섞이면 연한 노랑색의 거품기 있는 반죽이 될 것이다.
-
밀가루와 초콜릿 파우더를 체를 통해 달걀 반죽에 조금씩 붓기. 달걀 반죽 그릇 위에 체를 놓고 밀가루와 초콜릿 파우더 분말을 천천히 부으며 체를 흔들어주자. 분말들이 깔끔하게 조금씩 달걀 반죽이 담긴 그릇 안으로 떨어질 것이다. 마지막으로 체 바닥에 남은 초콜릿 가루를 포크로 긁어 남는 가루가 없게 한다.
-
반죽에 초콜릿 칩 넣기. 이제 반죽에 초콜릿 칩을 투하하면 된다. 일반적인 형태의 초콜릿 칩을 넣어도 좋고 미니 초콜릿 칩을 넣어도 좋다. 원한다면 둘 다 섞어도 좋고 화이트 초콜릿 칩을 넣어도 좋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원하는 초콜릿 칩을 넣는 것이다.
-
베이킹 트레이에 반죽 붓기. 베이킹 트레이에 미리 기름칠을 했으니 반죽을 붓기만 하면 될 것이다. 납작한 플라스틱 주걱이나 칼 등으로 베이킹 트레이에 부은 반죽이 평평해지게 한다. 완전히 평평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완성된 브라우니가 전체적으로 같은 높이를 가질 수 있게 반죽을 골고루 퍼질 수 있게 한다.
-
베이킹 트레이를 오븐 중앙 선반에 넣어 30분간 굽기. 25분이 지나면 브라우니가 타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오븐에 브라우니를 굽는 동안 설거지와 뒷정리를 하는 것도 좋다. 브라우니가 단단해질 때까지 주방에 있게 되면 더 빨리 먹고 싶어질 것이다!
-
브라우니를 오븐에서 꺼내 식히기. 적어도 5분간 식히도록 한다. 이 시간 동안 브라우니의 표면이 딱딱하게 굳을 것이다. 만약 굳는 도중에 자르게 되면 제대로 잘리지 않아 모양이 이상해질 것이다.
-
브라우니를 한 입 사이즈로 자르기. 브라우니를 한 입에 하나씩 먹을 수 있도록 작게 자른다. 원한다면 브라우니를 크게 잘라 오랜 시간 즐길 수 있게 만들 수도 있을 것이다. 오로지 당신의 선택이다. 만약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려 한다면 브라우니를 작게 자르는 것이 더 좋을 것이며, 가족끼리 혹은 친구끼리, 아니면 혼자 먹으려고 한다면 크게 자르는 것이 더 편할 것이다.
- 완성된 브라우니 위에 가루 설탕을 뿌려 단맛을 더 가미해보자.
광고
-
오븐 162도로 예열하기. 오븐 안의 선반을 맨 아래의 세 번째 칸으로 옮겨 퍼지 브라우니를 만들 준비를 하자.
-
오븐 팬 준비하기 (20 x 20 cm 사이즈로 준비한다). 오븐 팬 아랫 부분을 호일이나 유산지로 덮는다. 위 사진처럼 호일이나 유산지를 팬의 양쪽 끝에 걸치도록 한다.
-
중간 사이즈 냄비에 2.5-5 cm 정도만큼 물 채우기. 물이 약하게 끓는 상태를 유지할 때까지 뎁힌다.
-
코코아 파우더, 설탕, 버터, 소금 섞기. 재료를 넣고 섞을 그릇이 방열인지 확인하도록 한다. 확인했으면 그릇에 재료를 넣고 완전히 섞일 때까지 젓는다. 더 빨리 섞고 싶으면 이 그릇을 약하게 끓고 있는 물 위에 띄워 섞도록 한다. 반죽이 거품기가 있고 완전히 섞여 따뜻한 상태가 될 때까지 섞는다. 약간 뭉친 부분이 있어도 크게 걱정할 필요 없다. 나중에 밀가루와 계란을 넣으면 자연스럽게 풀릴 것이다.
-
재료가 섞인 그릇을 냄비에서 꺼내 3~5분간 식히기. 여기까지 잘 따라왔다면 그릇이 뜨겁지는 않지만 따뜻한 온도를 유지하고 있을 것이다. 이제 이 그릇에 나머지 재료를 넣고 섞을 것이다.
-
바닐라 농축액 넣기. 주걱이나 나무 수저를 사용해 바닐라 농축액을 반죽에 붓는다. 바닐라를 넣으면 브라우니의 맛이 더 풍부해질 것이다.
-
계란 넣기. 이제 반죽에 계란을 한 알씩 넣는다. 처음 한 알을 넣고 완전히 섞은 뒤 두 번째 알을 넣는다. 이렇게 하면 반죽이 좀 더 부드러워진다.
-
밀가루 넣기. 이제 밀가루를 넣고 완전히 반죽과 섞일 때까지 젓는다. 보통 1~2분 정도 이상은 저어줘야 잘 섞일 것이다. 제대로 섞인 반죽은 일반적으로 브라우니를 만들 때보다 훨씬 더 걸쭉할 것이다. 퍼지가 바로 이런 식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다.
-
견과류 넣기. 잘게 썬 호두, 아몬드, 피칸 등 당신이 원하는 견과류를 반죽에 넣도록 한다. 필수 재료는 아니지만 브라우니를 훨씬 맛있게 만드는 재료 중 하나인 것임에는 틀림없다.
-
반죽을 오븐 팬에 붓기. 완성된 브라우니가 같은 높이를 가질 수 있도록 골고루 펴준다.
-
20~25분 정도 오븐에 굽기. 18분이 지나면 브라우니를 확인해보도록 한다. 이쑤시개로 브라우니의 중심을 찌르고 뺐을 때 아무것도 묻어 나오지 않으면 완벽하게 구워진 것이다. 오븐 기종에 따라 25분 넘게 구워야 할 수도 있다.
-
오븐에서 꺼내 식히기. 자르기 전에 적어도 5분 이상 식히도록 한다.
-
브라우니 자르기. 이 레시피로는 브라우니 16조각을 만들 수 있다. 물론 자르는 크기에 따라 개수는 달라질 수 있다.
-
맛있게 먹기. 완성된 퍼지 브라우니를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된다. 약간의 맛을 더 추가해주기 위해 카라멜 시럽을 위에 살짝 뿌려보도록 하자.광고
-
초콜릿 브라우니 만들기. 초콜릿 브라우니는 크게 일반 초콜릿 브라우니, 카라멜 브라우니, 쫄깃한 브라우니의 세 종류로 나뉜다. 모두 다 맛있으니 끌리는 것을 고르도록 한다.
-
크림 브라우니 만들기. 이 맛있는 브라우니는 파티에 걸맞는 브라우니라 할 수 있다. 생일 파티나 특별한 이벤트가 있을 때 준비해보자.
-
스모어 브라우니 만들기. 기본 브라우니 레시피에 마시멜로를 얹고 통밀 비스킷 가루를 뿌리는 과정을 추가하면 브라우니를 먹으면서 캠프에 온 기분을 낼 수도 있을 것이다.
-
글루텐 프리 브라우니 만들기. 글루텐이 포함되지 않은 음식을 먹어야 하는 사람들도 막 구워진 맛있는 브라우니를 즐길 수 있다. 글루텐 프리 브라우니도 보통 브라우니와 맛은 별반 다를게 없으니 만들어 보도록 한다.
-
페퍼민트 브라우니 만들기. 기본적인 브라우니 레시피에 약간의 페퍼민트를 더해 휴일을 즐겁게 바꿔보자.광고
경고
- 브라우니가 타지 않도록 조심한다. 탄 브라우니는 완전히 검게 타 먹을 수 없다.
- 오븐을 사용할 때와 버터를 녹일 때는 화상을 입지 않도록 조심한다. 오븐에서 브라우니를 꺼낼 때는 항상 오븐 장갑을 끼도록 하자.
광고
필요한 것
- 저울
- 그릇
- 오븐
- 체
- 거품기
- 믹싱용 스푼
- 테이블스푼
- 베이킹 트레이
- 유산지
- 믹싱 볼
- 칼
출처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