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
-
이마와 귀를 완전히 덮어 클래식한 룩 연출하기. 비니 앞쪽이 눈썹 위를 약간만 덮어야 한다. 위쪽과 뒤쪽을 약간 헐렁하게 한다. 모자 밑에 앞머리를 누른다. 특히 앞머리가 약간 기름지거나 납작한 경우라면 말이다. [1] X 출처 검색하기 stylecaster.com/how-to-style-a-beanie/
-
비니 끝을 말아서 귀를 따뜻하게 덮기. 추운 날 오랫동안 밖에 있어야 한다면, 이 방법으로 추위와 스타일 두 마리를 잡을 수 있다. 결과적으로 비니 끝이 풀려서, 이마, 귀, 목을 덮어야 한다. 이 스타일은 비니 앞에 앞머리가 보이면 더 잘 어울린다.
-
비니를 높게 쓰기. 재미를 더하고 싶다면 이마 위로 비니를 쓴다. 비니 남은 부분이 위로 뜨거나(이 스타일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멋져보인다.), 뒤를 약간 접어서 쓸 수도 있다. 이 스타일은 "피터팬" 이라 불리는데, 비니가 머리 위에 조금 뜨고, 목은 덮는 모양이다. 결과적으로 귀를 다 덮지는 못한다. 이 스타일은 앞머리를 올려도 내려도 잘 어울린다. [2] X 출처 검색하기
- 머리색과 반대되는 비니색을 고르면 더 두드러지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어두운 머리색이라면 밝은 색의 비니를 쓰고, 밝은 머리라면 어두운 색의 비니를 쓴다.
- 어떤 비니는 좀 더 내려올 수 있다. 내려오는 스타일은 신경쓰지 않은 멋진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그냥 비니를 머리 뒤로 써서 비니를 헐렁하고 내려오게 연출한다.
-
앞머리를 옆으로 보내기. 평소보다 꾸미고 싶다면, 모자를 더 헐렁하게 써서 앞머리가 보이게 한다. 앞머리를 약간 옆으로 보내면 재미를 더할 수 있다.
- 앞머리가 너무 짧다면, 눈썹까지 일자로 떨어지게 둘 수도 있다. 비니가 앞머리를 누르기 때문에, 눈까지 앞머리가 오는 긴 앞머리라면 안 어울릴 수 있다. 짧은 기장이나 중간 기장의 머리가 아니라 긴 머리라면 더 잘 어울릴 것이다.
-
머리 내리기. 헤어스타일로 가장 쉬운 방법은 비니를 쓸 때, 머리를 그냥 두는 것이다. 머리를 내리면 모자 밑으로 이상하게 튀어나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쌀쌀한 가을이나 겨울 바람이 불 때, 목과 귀를 더 따뜻하게 할 수 있다.
-
머리 낮게 묶기. 머리를 땋거나 일자로 둘 수도 있지만, 뒤로 머리를 묶고 싶다면 뒤나 옆에 낮게 묶어서 모자가 불편하게 튀어나오는 것을 막는다.
-
유난히 곱슬머리라면 더 헐렁한 비니 쓰기. 그러면 머리가 튀어나오는 부분 없이 비니를 쓸 수 있다. 알맞은 비니를 고른다면 생머리에 쓰는 것만큼이나 곱슬머리에도 잘 어울리는 다양한 비니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3] X 출처 검색하기
- 곱슬머리를 뒤로 당겨서 비니를 이마까지 내려오게 하는 것도 스타일리쉬하다. 그리고 비니 뒤에 머리를 빼서 멋을 더한다.
- 비니를 뒤로 당겨서 앞머리와 컬이 이상적인 각도를 이루도록 연출할 수도 있다.
- 컬을 살리고 싶다면, 헤어캡을 머리에 가깝게 쓰고, 헤어캡 위에 비니를 쓴다. 헤어캡이나 머리 둘다 보이면 안된다.
광고
-
수수한 비니쓰기. 남성패션은 좀 더 절제돼있다. 시퀀스, 비즈, 자수가 있는 제품은 남성이 편하게 착용하기 어렵다. 니트로 짜여진 무늬는 괜찮지만, 복잡한 무늬와는 반대로 색상이 비슷해야 한다. 무늬가 복잡할 수록 색상은 절제되어야 한다. [4] X 출처 검색하기
- 사냥이나 겨울 액티비티에 참여하는 경우에는 눈에 잘 띄어야 하기 때문에 네온 색상을 선택한다. 카페나 잠깐의 외출이라면 네온 비니는 가져가지 않는다. 네온 색상은 보통 패션때문이 아니라 실용적인 목적으로 착용하기 적절하다.
-
머리와 모자 매치하기. 어떤 머리를 하느냐에 따라 착용하는 것이 달라질 수 있다. 머리를 앞으로 세우는 헤어스타일이라면 비니 밖으로 앞머리가 나오게 한다. [5] X 출처 검색하기 lifetailored.com/style/accessories/how-to-wear-a-beanie-for-guys/
- 머리에 신경을 많이 썼다면, 머리를 보이게 만든다. 보통 헤어스타일링 제품을 쓰지 않았다면 비니를 착용해도 헤어스타일이 고정되지 안된다. 따라서 비니로 머리 전체를 덮는 식으로 착용하는 것도 괜찮다.
-
머리에 고정하기. 끝을 접지 않고 비니를 쓰는 것도 트렌디한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이렇게 비니를 쓰면 이마까지 덮을 수 있다.
-
한 번 접어 쓰기. 이는 원래 비니를 착용하는 방법이다. 가장자리를 한 번 접어, 5-7 cm 정도 접는다. 보통 두툼한 니트 비니를 쓸 때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헐렁하게 내려오는 가벼운 비니도 이렇게 착용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비니 크기가 전체적으로 작아져서 비니 밑으로 머리카락이 보인다.
-
두 번 접기. 이렇게 하면 접은 부분이 두꺼워지고, 머리카락이 더 보인다. 보통 더 뒤쪽으로 착용해서 머리가 많이 보이게 한다.
-
비니를 똑바로 써서 힙스터로 연출하기. 남성들이 이 스타일을 대부분 쉽게 소화하고, 멋지게 연출할 수 있다. 대부분 비니의 두툼한 밑부분이 머리 위에 돋보일 것이다. 이 스타일은 재미있고 젊은 느낌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진지하거나 단정한 느낌을 원한다면 이 스타일은 과할 수 있다.
-
머리가 잘 안눌리면 큰 비니 착용하기. 특히 곱슬머리거나 숱이 많으면 큰 비니를 써서 머리를 납작하게 할 수 있다.
-
규칙 생각하지 않기. 모든 패션에 관한 충고들이 그렇듯, 규칙은 쉽게 깨진다. 목적을 잘 생각하여 착용한다. 구직을 위한 인터뷰나, 데이트에 간다면 클래식으로 가는 게 좋다. (물론, 그때 그때 다르다.)광고
-
중간색 고르기. [6] X 출처 검색하기 밝은 색이나 무늬가 있는 건 좀 어려보이고 세련미를 떨어뜨린다. 검정색, 하얀색, 회색, 갈색이 가장 좋고, 보통 중간색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이 있는 걸 고르고 싶다면, 빨간색이나 파란색 같은 기본적인 색상을 고르고, 네온 색상이 아닌 큐빅이 박힌 스타일이나 대담한 색상을 고른다.
-
장식달지 않기. 폼폼, 구슬장식, 지퍼가 달린 스타일은 피한다. 꾸밈없이 니트로 짜여진 비니가 클래식하고 스타일리쉬하지만, 장식이 있는 스타일은 고급미가 떨어진다. 장식을 원한다면, 갈색 단추처럼 잘 안보이는 장식이 있는 걸 고른다.
-
루즈한 핏 고르기. 고무줄이 들어간 비니는 머리를 조이기도 한다. 불편하고 피부에 빨간 줄을 남기는 것 뿐 아니라, 딱맞는 비니 자체가 좀 덜 멋있어 보인다.
-
기억하자, 상황에 따라 어떤 규칙이든 깨질 수 있다. 야외에서 하는 축구 게임같은 편한 상황에서는 장식이 달린 비니도 패션에 재밌는 요소가 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편하고 만족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다.광고
팁
- 머리가 건조하다면 헤어 세럼 또는 스프레이를 챙긴다. 건조한 머리라면 비니를 벗을 때, 정전기가 생긴다. 가벼운 문제는 좋은 헤어 스프레이로 해결할 수 있지만, 이게 까다로운 경우 대신 헤어 세럼을 이용할 수도 있다.
- 머리가 보이게 쓸때 , 머리를 거꾸로 말린다. 그러면 머리 뿌리가 들려서, 모자를 쓸때 너무 납작해지거나 기름지는 걸 예방할 수 있다.
광고
출처
- ↑ stylecaster.com/how-to-style-a-beanie/
- ↑ http://www.huffingtonpost.com/2014/02/04/beanie-hat-how-to-wear_n_4720439.html
- ↑ http://blackgirllonghair.com/2013/12/5-ways-to-rock-a-beanie-hat-on-your-natural-hair-this-winter/
- ↑ http://www.artofmanliness.com/2013/01/22/men-winter-hat-guide/
- ↑ lifetailored.com/style/accessories/how-to-wear-a-beanie-for-guys/
- ↑ http://www.jeanlouisdavid.us/how-to-wear-the-beanie/
이 위키하우에 대하여
이 문서는 75,542 번 조회 되었습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