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고 싶은데 뜨거운 왁스를 사용해 제모 하는 것이 너무 아플 것 같거나 무섭게 느껴진다는 이들이 많다. 그런 분들을 위해 위키하우가 고통 없이 브라질리언 제모를 할 수 있는 간편하고 안전한 방법을 소개한다.
단계
-
원하는 모양을 먼저 생각한다. 다양한 모양 중에서 가장 원하는 것을 먼저 고른다.
- 전부 제모하기 : 털을 남기지 않고 모두 제모한다고 해서 건강에 악영향을 주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바른 방법으로, 새 면도기를 사용해 청결하게 제모해야 하며 소독제를 사용하고 베지 않도록 조심한다.
- 스텐실 기법 : 원하는 모양을 본 뜬 스텐실을 대고 그 모양을 제외한 부분을 다 제모하는 것이다. 재미있는 모양이 많으며 성인용품 가게나 온라인에서 스텐실을 판매한다.
- 긴 모양 : 순음에서 배꼽으로 향하게 긴 활주로 모양처럼 제모하는 것인데 털이 두꺼운 편이라면 얇고 길게, 털이 가는 편이라면 두껍고 길게 모양을 잡는 것이 좋다.
-
샤워 전 대략 5mm 정도가 되도록 가위로 다듬는다. 겔이 부착된 면도기나 아이가 셀 수 있는 수보다 많은 날을 가진 면도기를 추천한다.
- 가장 효과적으로 다듬는 법은 털을 살짝 당겨 다듬는 것이다. 고르게 잘릴 필요는 없으며 길이를 조금 다듬기만 하면 된다.
- 전기 트리머를 이용해 길이를 다듬는 것도 괜찮다. 하지만 날이 너무 피부 가까이 가지 않도록 면도기 헤드가 움직이는 것은 사용하지 않는다.
-
샤워를 해 털을 부드럽게 한다. 욕조에 몸을 담그거나 서서 샤워를 하는 것도 좋다. 모낭을 부드럽게 하는 것이 제모를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제모 전 해당 부위를 깨끗이 씻어 제모 후 피부 자극이 없도록 유의한다.
- 샤워를 할 상황이 아니라면 젖은 수건을 이용해 5-10분간 모낭을 부드럽게 해주고 제모를 하면 된다.
-
각질 제거를 한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제모 전과 후에 각질 제거를 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털 정리가 되어 제모가 더 쉬워지고 또한 죽은 각질을 제거해 면도기의 날이 털이 난 피부 가까이 닿아 더 깔끔한 제모가 가능해진다.
- 샤워 중 할 수 있는 각질 제거를 하는 것이 좋다.
-
제모할 부위를 물로 적시고 샤워 젤을 묻히다. 거품을 내어 부드럽게 제모를 할 수 있게 하는 것은 제모의 가장 기본적인 상식이다. 절대 맨 살에 제모를 하지 않아야 붉게 자극 받아 제모 부위가 엉망이 되지 않는다.
- 향이 첨가되지 않은 순한 샤워 젤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만약 민감성 피부라면 미리 테스트를 해본 후 사용할 것을 권한다. 가끔 특정한 성분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사람도 있으니 주의한다.
- 투명한 색의 거품이 나지 않는 샤워 젤을 선택하면 대게 순한 제품일 것이다. 또한 이러한 제품을 사용하면 제모가 어떻게 되어 가고 있는 지 확인이 가능하니 편하다.
- 향이 첨가되지 않은 순한 샤워 젤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만약 민감성 피부라면 미리 테스트를 해본 후 사용할 것을 권한다. 가끔 특정한 성분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사람도 있으니 주의한다.
-
면도기에 물을 묻힌다. 면도기 날은 많을수록 좋다. 날이 적으면 적을수록 더 여러 번 면도기를 움직여 주어야 한다. 윤활제가 붙어있고 날이 여러 개인 고급 면도기를 하나 장만하는 것을 권한다.
- 관리를 잘하면 면도기를 여러 번 재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자신 없다면 그냥 일회용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항상 사용 후에는 면도기를 씻고 잘 닦아주어 날이 녹슬지 않도록 한다.
-
털이 자라는 방향을 따라 길게 천천히 제모한다. 이렇게 하면 각각의 털을 뿌리까지 잘 제모해 까끌까끌 하지 않게 제모가 잘 된다. 배에 손을 대고 살짝 당겨 제모를 하는 부위의 피부가 팽팽해지도록 하면 제모가 더 효과적으로 잘 된다.
- 면도기를 쥔 손에 힘을 주거나 하는 행동은 제모를 더 잘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상처가 나거나 베일 확률만 높아진다. 면도기는 살짝 잡고 여러 번 반복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만약 털이 두껍고 곱슬기가 있다면 제모가 쉽지 않은데 그럴 때는 전기 면도기로 먼저 살짝 다듬고 마지막으로 날이 많은 면도기로 마무리하면 좋다.
- 면도가 끝나면 날을 세척해 보관한다.
-
허리까지 숙인 후 다리를 든다. 오른손잡이라면 반대쪽인 왼쪽 다리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는 것이 더 쉽고 빠르기 때문이다. 살짝 숙여 제모 할 부위를 잘 보고 세면대 등에 다리를 기대 제모 할 자세를 잡는다.
- 다른 부위와 마찬가지로 먼저 각질 제거를 한다. 하지만 면도기에 베이거나 인그로운 헤어가 잘 나타나지 않는 부위가 허벅지 안쪽이므로 그리 제모가 어렵지 않다.
-
제모 부위를 적셔주고 샤워 젤을 바른다. 샤워 젤을 바랐는데 흘러내려 없어진다면 다시 발라주어야 한다.
-
가로로 부드럽게, 바깥에서 안쪽으로 들어오며 제모한다. 왼쪽 허벅지를 예로 들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제모를 해 들어온다는 것이다. 힘을 주지 않고 부드럽게 제모하며 음순의 중간쯤 오면 면도기를 멈춘다. 제모가 끝난 후 샤워 젤을 씻어낸다.
- 다리를 더 벌려 허벅지 안쪽 살을 팽팽하게 당기면 제모가 더 수월하다.
- 다른 쪽 다리 역시 같은 방법으로 제모 한다.
-
다시 각질 제거를 한다. 또?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까 언급했듯이 각질 제거를 함으로써 면도기가 지나간 자리의 죽은 각질을 벗겨내 모낭을 정리한다. 인그로운 헤어를 예방할 수도 있어 좋다.
- 흑설탕 스트럽제를 사용하면 좋다. 흑설탕이 당장 없다면 베이킹 소다에 물을 소량 섞어 점성이 있게 만들어 제모한 부위에 발라주면 깔끔한 마무리가 가능하다. 비키니 제모 후 관리 중 그 효과가 가히 최고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
수건으로 물기를 톡톡 두르려 닦아낸다. 문지르면 자극이 되기 때문에 삼가고 조심스럽게 물기를 닦아주도록 한다.
- 이 때 미처 제모가 되지 않은 털이 보이면 족집게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오랜 시간을 공들여 제모를 해도 족집게로 다듬어야 할 부분이 많을 것이다.
-
보습제를 바른다. 향이나 색소 등이 첨가되지 않은 순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갓 제모를 한 피부는 예민해져 있는 상태라 보습 제품을 고를 때 유의하도록 하자. 알로에 베라나 베이비 오일은 사용해도 좋다.
- 보습제의 색이 없는 것이 가장 좋으며 너무 순한 제품이라 싫다면 보습 후 시간이 지나 피부가 진정이 되면 향기가 나는 바디 미스트나 향수를 뿌리자.
-
제모 부위에 베이비 파우더를 발라준다. 제모한 부위에 파우더를 발라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다. 다만 여기서 더 많은 제품을 지나치게 발라주는 것은 되려 유분 때문에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제품 사용을 과다하게 하지 않는다.
-
제모는 최소 며칠의 간격을 두고 한다. 꾸준히 깔끔한 라인을 가꾸고 싶다면 좀 더 제모 효과가 오래가는 왁싱이나 레이저 시술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면도기를 이용한 제모는 효과는 좋지만 꾸준히 하기엔 자극이 심하고 제모 후 최소 몇 일의 간격을 주고 다시 제모할 것을 추천한다.
팁
- 다시 털이 자라나며 그 부위가 간지러울 수도 있다. 하지만 천천히 부드럽게 그리고 한 번에 길게 면도기를 사용하면 제모 후 가려움을 최소화 할 수 있다. 그리고 제모 후 가려움증은 하루 이틀 이내 사라지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제모 후 붉은 반점이 생긴다면 전용 연고를 사서 바르는 것을 권한다.
- 알로에 베라를 샤워 젤 대신 제모 부위에 바르고 제모 해도 된다. 가려움증이나 피부 자극에 도움이 된다.
- 본인에게 잘 맞는 샤워젤, 로션 등을 사용해야 하며 제모 시 처음 사용해보는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다.
- 브라질리안 제모하는 것이 선뜻 용기가 나지 않는다면 비키니 라인을 정리하는 것으로 시작할 것을 권한다. 전체가 아닌 가장자리를 다듬는 것이 처음에는 부담이 없다.
- 타이트한 속옷이나 바지는 제모 후 피부의 가려움증이나 자극을 더 심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면 소재의 헐렁한 옷을 입는 것이 좋다.
- 코코넛 오일이나 올리브 오일을 대략 30분에서 한 시간 가량 제모 부위에 발라 놓은 후 샤워를 하면 털을 부드럽게 해 제모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제모는 항상 샤워 후 피부가 건조된 상태가 아닌 샤워 중 피부가 부드러울 때 해야 한다. 샤워를 할 상황이 아니라면 물에 적신 천이나 수건 등을 해당 부위에 5분간 올려두고 피부가 부드러워 지면 제모한다.
- 베이비 파우더가 난소암에 영향을 준다고 보고된 바 있으니 사용을 권하지는 않는다.
- 쉐이빙 크림이나 젤이 없을 때에는 컨디셔너가 좋다. 피부가 다치거나 베이는 것을 최소화하는데 기여한다.
경고
- 제모 후 바로 향수, 바디 스프레이, 데오드란트 등을 사용하지 않는다. 피부가 따갑고 가려울 수 있으니 조심한다.
- 탈모 크림을 바르지 않는다. 탈모 효과는 있을 수 있겠지만 화학적인 작용으로 피부가 자극을 받아 위험하다.
- 베였을 때에는 일단 제모를 멈추고 흐르는 물에 상처를 씻어내 감염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한다. 이미 상처를 입은 부위에는 면도날이 닿지 않도록 해야 한다.
- 같은 부위를 계속 반복해 제모하지 않는다.
- 잘 알지 못하는 쉐이빙 크림이나 제품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 최근 생긴 상처 부위 위로 다시 면도를 하는 것이 피하고 몸에서 아래쪽이 아닌 위쪽으로 날을 움직이며 제모하지 않도록 한다.
- 절대 마르고 건조한 피부에 면도기로 제모하는 실수를 하지 않는다. 절대!
- 같은 부위를 계속 반복적으로 면도하는 것은 인그로잉 헤어가 생길 수 있고 보기에 흉해지니 피하도록 한다.
- 너무 몸에 꽉 조이는 속옷을 입지 않는 것이 좋다. 인그로잉 헤어가 생기게 하거나 피부가 예민하게 되는 등의 부작용이 있다. [1] X 출처 검색하기
- 면도기 날이 회전하는 전기 면도기는 노출이 되는 부위에 사용하지 않는다. 날을 조절하는 것이 쉽지 않아 상처가 생기기 쉽다.
필요한 것
- 색이 없는 투명한 샤워 젤
- 깨끗하거나 새 면도기
- 스텐실(옵션 사항)
- 가위와 전기 면도기
- 수건
- 베이비 파우더나 로션
- 각질 제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