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
-
껍질이 얇고 단단하고 깨지지 않은 석류 고르기. 석류가 무거울수록 즙이 많다.
-
2날카로운 칼로 석류 꼭지 잘라내기.
-
3석류에 사등분으로 칼집내기.
-
4석류를 물에 담그기. 물 때문에 석류알이 느슨해져 발라내기 쉬워진다.
-
5석류를 물에 담근 채 조심조심 사등분하기.
-
6사등분한 석류 조각을 각각 손가락으로 훑어 석류알 발라내기.
-
7물 위에 뜬 석류알 건져내기. 5분 동안 물기를 말린다.
-
바로 먹지 않을 석류알은 보관하기. 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면 3일, 냉동보관하면 6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다.
- 석류 껍질은 버리지 말고 그대로 두었다가 안에 초를 넣어 등불을 만든다.
광고
-
석류알만 먹기. 석류알을 아침이나 오후나 늦은 밤에 간식으로 먹는다. 주로 두 가지 방법으로 먹는다.
- 석류알을 시리얼 먹듯이 숟가락으로 떠먹는다. 딱딱한 석류알은 먹어도 되고 뱉어도 된다.
- 석류를 큼직하게 잘라서 들고 석류알을 베어 문다. 이렇게 먹으면 주변이 엉망이 되고 치워야 할 것이 많이진다.
- 석류 껍질이 약간 쓴 맛이 나기 때문에 크게 베어 먹지 않도록 한다.보다 적극적으로 석류 맛을 즐기고 싶은 사람은 이렇게 먹으면 좋다.
-
여러 가지 음식에 석류알 뿌려 먹기. 음식을 할 시간이 없고 평범한 음식에 재미를 더하고 싶다면 평범한 음식을 별미로 바꾸는 방법이 몇 가지 있다. 예를 들자면 다음과 같다.
- 아침 식사로 먹는 오트밀이나 시리얼에 석류알을 뿌려 먹는다.
- 오렌지 주스나 사과 주스에 석류알을 섞어 먹는다.
- 홍차에 석류알을 넣어 톡쏘는 맛을 더한다.
- 망고에 석류알을 뿌려 먹는다.
-
여러 가지 수프에 석류알 넣기. 석류알을 수프에 넣으면 풍미를 더할 수 있으며 매일 먹는 수프가 별미가 된다.석류알로 만들 수 있는 수프는 다음과 같다.
- 석류 수프를 만든다.
- 채식주의자용 석류 수프를 만든다.
-
여러 가지 샐러드에 석류알 넣기. 과일 샐러드, 전통적인 야채 샐러드 등 여러 가지 샐러드에 석류알을 넣어 톡 쏘는 맛을 더한다. 몇 가지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 구운 버터넛 스쿼시, 시금치, 페타 치즈로 만든 샐러드에 석류알을 넣는다.
- 호두, 고트 치즈, 시금치로 만든 샐러드에 석류알을 넣고 꿀로 만든 담백한 드레싱을 뿌린다.
- 파파야, 석류알, 망고로 과일 샐러드를 만든다. 레몬즙을 조금 넣어 풍미를 더한다.
- 포도, 석류알, 배로 과일 샐러드를 만든다.
- 석류알, 블루베리, 감으로 과일 샐러드를 만든다.
-
여러 가지 음료에 석류알 넣기. 여러 가지 스무디, 알코올 음료, 주스에 석류의 독특하고 톡쏘는 맛을 더한다. 믹서기에 석류알이 액체가 될 때까지 갈아 채로 거른다. 몇 가지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 석류 주스를 만든다. 나중에 석류 주스로 석류 모히토를 만들 수 있다.
- 석류 와인을 만들어 느긋한 저녁 시간을 보낸다.
- 건강에 좋은 망고 스무디를 만든다.
-
디저트에 곁들여 먹기. 석류알은 여러 가지 디저트에 다양함과 풍미를 더한다. 몇 가지 예를 들자면 다음과 같다.
- 레몬바를 만든다.
- 요거트나 아이스크림에 석류알을 뿌린다.
- 초콜릿 케이크에 석류알을 뿌린다. 석류알과 함께 라스베리를 몇 개 뿌려도 된다.
광고
팁
- 석류알은 얼려두었다 나중에 사용해도 된다. 파라핀지에 석류알을 펼쳐서 냉동실에 넣는다. 석류알이 얼면 지퍼백에 담아 다시 냉동실에 넣어둔다.
- 유대인들은 전통적으로 로쉬 하샤나(유대교 설날)에 석류를 먹는다.
광고
이 위키하우에 대하여
이 문서는 114,478 번 조회 되었습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