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핼러윈을 즐기거나 친구들을 놀라게 하기 위해 가짜 흉터나 상처를 만들고 싶다면 가정용품과 메이크업 제품을 활용해보자. 또는 그런 목적으로 만들어진 무대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해 볼 수도 있다. 적당한 재료를 사용하면 쉽게 가짜 상처를 만들어 분장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릴 수 있다.
단계
-
가짜 상처를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를 준비한다. 일반 흰색 접착제, 피부색 메이크업 제품, 휴지, 작은 메이크업 브러시 2개가 필요하다. [1] X 출처 검색하기
- 피부에 해롭지 않은 접착제인지 확인한다. 피부에 직접 사용할 것이다.
- 피부색과 똑같은 파운데이션을 사용한다. 매일 사용하는 메이크업 제품이 있다면 그것을 사용한다. 이미 피부색과 동일한 제품일 가능성이 높다.
- 상처를 생생히 표현하기 위해 피부색과 약간 다른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사용해도 된다.
- 신문지를 깔고 메이크업 제품이 묻어도 되는 옷을 입는다.
-
휴지를 찢는다. 상처를 만들 자리보다 조금 크게 휴지를 찢는다.
- 손에 상처를 만든다면 휴지 반 장이 필요하다.
- 큰 상처는 휴지가 2-3장 필요하다.
- 크리넥스 등 티슈를 사용해도 된다. 엠보싱이나 무늬가 없는 티슈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필요한 휴지나 티슈가 준비되면 똑같은 모양으로 하나 더 찢는다. 똑같은 모양의 휴지가 두 장 이상 있어야 한다. 상처를 만들 자리에 휴지를 두 겹 이상 붙이고 접착제를 바른다.
-
상처를 만들고 싶은 자리에 접착제를 바른다. 왁스 페이퍼나 컵에 접착제를 조금 붓는다. 브러시로 피부에 접착제를 바른다.
- 좀비에 물린 자국이나 손에 베인 상처를 만드는 경우에는 접착제가 많이 필요하지 않다. 하지만 팔에 깊은 상처를 만들 때는 접착제가 더 필요하다.
- 휴지가 그 자리에 단단히 붙도록 접착제를 충분히 사용한다.
-
접착제를 바른 곳에 휴지를 붙인다. 휴지가 그 자리에 붙도록 꾹 누른다.
- 접착제 마르도록 1분 가량 그대로 놓아둔다. 휴지가 단단히 붙으면 이 과정을 반복한다.
- 브러시로 휴지 위에 접착제를 바른다. 전체 표면에 접착제를 바른 후 휴지를 한 겹 더 붙인다.
- 휴지는 두 겹 붙여도 되지만 더 붙이면 상처의 깊이가 표현된다. 깊은 상처나 커다란 상처는 휴지를 3-5겹 붙인다.
-
휴지 가장자리가 도드라지지 않게 접착제를 바른다. 진짜 상처처럼 보이도록 휴지를 두 겹 붙여서 말린 후 가장자리에 다시 접착제를 바른다.
- 접착제의 질감 때문에 메이크업 제품을 바르면 상처 가장자리가 실감나게 표현된다.
- 도드라지는 휴지 가장자리에 접착제를 바르지 않으면 진짜 상처처럼 보이지 않는다.
- 접착제를 더 빨리 건조시키려면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한다.
-
피부와 휴지 사이에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바른다. 상처를 진짜처럼 보이게 하려면 파운데이션을 발라 피부와 휴지 사이에 경계가 지지 않게 한다.
- 실제 피부에 파운데이션을 발라 피부와 상처가 만나는 곳에 경계가 생기지 않게 한다. 이렇게 하면 휴지와 피부를 구별하기 어렵다
- 피부색과 비슷한 파운데이션을 사용한다. 피부색과 똑같은 파운데이션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 약간 색이 다른 파운데이션은 피부 변색을 잘 표현해준다.
- 납작한 파운데이션 브러시가 가장 좋으며 휴지와 피부 사이에 경계가 생기지 않는다.
-
휴지를 자르고 찢어서 상처의 입구를 만든다.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가위나 족집게로 휴지를 자르거나 찢어 입구를 만든다.
- 커다란 상처는 똑바로, 좀비에 물린 자국은 둥글게 자른다.
- 가위가 피부에 아주 가깝게 닿으므로 자를 때 조심한다. 휴지를 작고 길게 잘라 입구를 만드는 것이 가장 좋다. 입구를 만든 후 나머지를 찢고 벗겨낸다.
- 찢어진 휴지는 떼어내지 않는다. 상처가 난 피부가 벗겨지는 효과를 낼 수 있다. 가짜 상처에 깊이를 더한다.
-
메이크업 제품을 바른다. 빨간색 ,보라색, 회색, 검은색 아이섀도를 피부에 바른다.
- 찢어진 휴지 사이로 노출된 피부에 아이섀도를 직접 바른다.
- 피부의 주위에 휴지에도 아이섀도를 바른다.
- 어두운 색 아이섀도는 멍을 잘 표현한다.
-
상처에 가짜 피를 넣는다. 상처와 색깔이 만족스럽게 표현되었으면 가짜 피를 넣는다.
- 진짜 상처처럼 보이게 하려면 피부와 휴지에 가짜 피를 바른다. 그 다음에 브러시로 피를 문질러 어색해 보이지 않게 만든다.
- 브러시로 문지른 후 가짜 피를 더 부어 피가 흐르는 효과를 낸다.
- 피가 뚝뚝 떨어지는 것을 실감나게 연출하려면 가짜 피를 몇 방울 발라 아래로 흘러 내리게 한다. 예를 들어 팔에 커다란 상처를 만드려면 피를 상처 윗 부분에 발라 팔을 타고 자연스럽게 흐르게 만든다. [2] X 출처 검색하기
- 가짜 상처를 지우려면 물로 씻으면 된다.
광고
-
필요한 재료를 준비한다. 이 방법은 바셀린, 아이섀도, 립글로스, 립스틱,메이크업 브러쉬, 이쑤시개가 필요하다.
- 아이섀도는 진한 푸른색, 하늘색, 연갈색, 진한 갈색, 빨간색, 진분홍색/복숭아 색, 노란색을 준비한다.
- 검붉은색 립글로스나 립스틱으로는 피를 잘 표현할 수 있다. 립글로스는 립스틱에 비해 상처가 윤기가 돌고 유동적이다. 립스틱은 말라붙은 피를 표현할 때 쓴다.
- 마지막에 추가로 가짜 피를 넣어도 된다.
-
상처를 만들 자리에 바셀린을 바른다. 두껍게 바를수록 상처가 부어오른 것처럼 보인다.
- 바셀린이 뭉치지 않고 자연스러워 보이도록 가장자리를 잘 문지른다.
- 바셀린을 사용하는 이 방법은 손이나 팔에 작은 상처를 만들 때 좋다.
-
바셀린에 선을 그어 벌어진 상처를 만든다. 이쑤시개로 바셀린을 그어 상처를 만든다.
- 무언가에 찔린 상처를 만들려면 선을 약간 비뚤비뚤하게, 하지만 상대적으로 가늘게 긋는다.
- 커다란 베인 상처나 심한 상처를 만들 때는 더 크고 약간 넓게 가른다.
-
상처에 아이섀도를 바른다. 아이섀도와 너무 많이 섞이지 않도록 바셀린을 조금 말린다. 그 다음에 아이섀도 도포 도구나 브러시로 아이섀도를 바르기 시작한다.
- 상처가 깊어 보이도록 가운데에 갈색, 회색 등 어두운 색을 바른다.
- 상처와 실제 피부 사이에 경계가 지지 않도록 가장자리에 연분홍색/복숭아 색을 바른다.
- 막 생긴 상처처럼 보이도록 연분홍색/복숭아 색과 갈색 사이에 빨간색을 바른다.
- 맞은 듯한 느낌을 주기 위해 상처 주위에 파란색, 노란색 아이섀도를 바른다. 파란색, 노란색, 녹색, 보라색으로 멍을 표현한다.
- 상처 가장자리가 부자연스럽게 도드라져 보이지 않도록 아이섀도를 잘 펴바른다.
-
빨간 립글로스나 립스틱, 가짜 피를 발라 마무리한다. 립글로스나 립스틱을 가운데에 발라 생긴지 얼마 안 되는 상처를 표현한다.
- 립스틱은 립글로스에 비해 더 건조한 느낌을 준다.
- 마지막으로 상처 가운데에 가짜 피를 떨어드려 고이거나 흐르게 놓아둔다.
광고
-
재료를 준비한다. 무대 메이크업과 라텍스는 무대에서 실감나는 모습을 연출하기 위한 것이다. 하지만 코스튬, 파티, 재미를 위해 사용해도 된다. [3] X 출처 검색하기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다.
- 리퀴드 라텍스. 벤나이(Ben Nye) 사 리퀴드 라텍스가 좋으며 극장에서 많이 사용한다.
- 브러시.
- 가짜 피.
- 티슈. 엠보싱이나 무늬가 없는 티슈를 사용한다.
- 어두운 색 아이섀도.
- 리퀴드 라텍스와 가짜 피 때문에 지저분해질 수 있으므로 신문지를 까는 것이 좋다.
-
리퀴드 라텍스를 바른다. 리퀴드 라텍스 병을 흔든 다음에 연다. 상처를 만들 자리에 리퀴드 라텍스를 바르기 시작한다.
- 리퀴드 라텍스는 주위가 지저분해지고 사용이 까다롭다. 고르게 바르고 서두르지 않는다. 리퀴드 라텍스는 상당히 빨리 마르지만 최대한 매끈하게 발라야 한다.
-
티슈를 붙인다. 리퀴드 라텍스는 꽤 빨리 마르므로 큰 부분이 아니라 작은 부분에 작업한다. 티슈를 라텍스에 눌러 붙인다.
- 티슈는 라텍스에 잘 붙는다. 붙지 않은 티슈 가장자리는 잡아당겨 찢는다.
-
티슈를 한 겹 이상 붙인다. 티슈 위에 리퀴드 라텍스를 바르고 다시 티슈를 붙이는 것을 반복한다.
- 티슈는 두 겹 붙이면 충분하지만 더 깊은 상처를 표현하려면 3-5겹 붙인다.
-
벌어진 상처를 만든다. 티슈와 라텍스가 마르면 구멍을 내거나 자른다.
- 이쑤시개나 족집게로 구멍을 내거나 줄을 긋는다.
- 티슈와 라텍스가 벗겨져 벌어진 상처와 벗겨진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바른다. 상처를 벌린 채 티슈와 라텍스에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바른다. [4] X 출처 검색하기
- 피부에서 라텍스와 티슈가 도드라져 보이지 않게 파운데이션을 바른다.
- 주위를 손가락으로 문질러 경계가 지지 않게 잘 펴바른다.
-
파우더, 아이섀도, 가짜 피를 발라 상처의 피를 표현한다. 아이섀도와 빨간색 파우더를 브러시로 상처에 바른다.
- 상처 가운데에 진한 색을 칠한다. 바깥쪽으로 갈수록 더 밝은 색을 사용한다.
- 피 몇 방울을 넣고 섞는다. 그 다음에 상처 안팎에 피를 더 넣고 뚝뚝 떨어지게 한다.
광고
팁
- 곪은 상처나 더 진짜 같은 상처를 표현하려면 더 어두운 색을 사용한다.
- 빨간색 식용 색소와 옥수수 시럽으로 가짜 피를 만든다.
- 좀비를 연출하려면 빨간색과 갈색을 약간 사용한다.
- 빨간색 식용 색소, 옥수수 전분, 물로 가짜 피를 만든다.
광고
경고
- 가짜 상처를 만들기 전에 라텍스 등에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한다.
- 빨간색 식용 색소는 옷에 영구적인 얼룩이 생기고 피부를 일시적으로 물들인다.
- 칼, 바늘 등 날카롭고 뾰족한 물건은 다칠 수 있으므로 사용할 때 각별히 주의를 기울인다. 어린이나 틱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상처를 만들어 줄 때는 이런 물건을 절대로 사용하면 안 된다.
광고
출처
이 위키하우에 대하여
이 문서는 10,981 번 조회 되었습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