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몸통과 어깨가 넓고 가슴이 크며, 허리와 등 윗부분이 발달해 있는 반면 발과 다리가 가늘고 엉덩이도 작은 편인 일명, 사과 체형인가? 나의 체형이 허리 중심으로 살이 모이는 사과 체형이라면, 우선은 나의 아름다운 체형을 받아들이고 이를 과시할 준비를 시작해보자. 체형을 더 예쁘게 드러내기 위해서 이에 맞는 스타일링은 필수이다. 나의 체형의 장점을 더 부각시킬 수 있는 스타일링법을 살펴보자.
단계
-
사과 체형이 맞는지 확인하기. 스타일링법에 대해 고민하기 전에 나의 체형이 정말 사과 체형에 부합하는지 살펴보자. 배 체형을 사과 체형으로 혼동하는 사례가 종종 있다. 사과 체형은 복부와 허리 위 상체가 통통한 체형인 반면, 배 체형은 허리 아래와 허벅지 윗부분이 통통한 체형이다. 사과 체형의 특정을 살펴보자: [1] X 출처 검색하기
- 넓은 몸통
- 넓은 어깨
- 보통에서 큰 크기의 가슴
- 잘 드러나지 않는 허리 라인
- 가는 팔다리
- 가는 하체
- 허리보다 더 날씬한 엉덩이
- 배가 나오지 않았다고 해서 사과 체형이 아닌 것은 아니다. 몸의 중심 혹은 과도한 체중이 배와 허리 근처에 모여있다면 사과 체형에 해당된다.
-
허리 중심부에 시선이 가지 않도록 스타일링 하기. 사과 체형이라면 시선이 신체 중앙에 모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로우컷 반바지나 바지를 피하고, 하이커트 셔츠, 허리 근처에 떨어지는 길이의 옷도 입지 않는 것이 좋다. 시선을 허리 중심부가 아닌 다른 곳으로 분산시키거나 허리 라인을 더 살려서 스타일링 해보자.
- 배 부분에 여러 패턴이 들어간 옷은 배로 시선을 집중시키기 때문에 삼가도록 하자.
- 두꺼운 벨트도 동일한 이유로 피하는 것이 좋다.
- 꽉 달라붙는 셔츠나 드레스도 허리 중심부로 시선을 집중시키기 때문에 입지 않는다.
-
가슴 강조하기. 사과 체형이라면 예쁜 가슴을 드러내보자. 사과 체형이 가진 아름다운 신체 부위인 가슴을 강조하면 약점인 중심부로부터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다. V 넥 탑, 넥 라인이 드러나는 옷, A 라인 드레스를 입어서 늘씬해 보이고 가슴을 부각시키는 스타일링을 해보자.
- 가슴 밑에서 허리까지 퍼지는 셔츠나 드레스를 입는다.
- 가슴을 강조하면 통통한 상체를 조금 더 가릴 수 있다. 이미 아름다운 가슴 라인이 있으니 넥 라인 주변에 과도한 장식이 들어간 옷은 입지 않는다.
-
다리 과시하기. 사과 체형이 가진 또 다른 장점은 바로 다리이다. 키에 관계없이 아름다운 다리를 과시해보자. 짧은 반바지를 입어보거나, 날씬해 보이고 하체의 균형을 잡아주는 하이힐을 신어보자.
- 큰 부츠, 레깅스, 스키니 진을 입으면 다리의 장점이 잘 드러나지 않고, 오히려 다리가 더 작아 보일 수 있다.
광고
-
탑의 컷 살펴보기. 가슴을 강조하고 허리에 시선을 모아주지 않는 코디 법칙이 있으니 이에 따라 탑이나 드레스를 선택해보자.
- 선택해야 할 아이템 : V넥, 파인 넥라인, 스트랩리스, 스쿱 형태의 탑과 보디스가 작은 옷 입기. 가슴을 강조하고 상체를 더 날씬하게 연출할 수 있다.
- 피해야 할 아이템 : 홀터 탑, 넥 라인이 높은 옷, 넥 라인에 장식이 들어간 옷, 오프 숄더나 보트 넥 스타일은 피하기. 어깨가 넓어 보이고 가슴 골격에 시선이 집중될 수 있다.
-
올바른 소재 선택하기. 허리 중심부가 너무 달라붙는 옷은 입지 않는다. 직물처럼 질감이 느껴지는 소재를 입으면 시선이 분산된다. 허리 부분에 주름이 잡힌 티셔츠는 허리 라인을 잡아주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
-
올바른 핏 선정하기. 상체가 너무 타이트하지 않아야 하지만, 그렇다고 박시핏이나 배기핏, 모양이 제대로 잡히지 않은 옷도 피하는 것이 좋다. 옷이 너무 헐렁하면, 허리 라인이 완전히 사라진 윤곽 없는 몸매처럼 보이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가슴 밑으로 헐렁하게 퍼지는 하이 웨이스트 라인, 엠파이어 웨이스트 셔츠나 A 라인 드레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탑을 선정할 때 다음 팁들을 염두에 두어 보자: [2] X 출처 검색하기
- 체형에 윤곽을 더해주도록 허리를 묶을 수 있는 셔츠나 드레스.
- 엉덩이뼈 아래로 떨어지는 길이의 탑.
- 하체까지 길게 흐르듯이 떨어지는 옷이나 튜닉 셔츠.
- 플레어나 커프 소매가 있는 셔츠.
- 스팽글이나 꽃무늬 등의 디테일이 어깨에 들어간 상의.
-
올바른 드레스 선택하기. 사과 체형을 돋보이도록 도와주는 드레스들이 있다. A 라인 드레스나 연결되는 패턴이 있는 드레스를 선택한다. 혹은 컬러 블로킹(흰색이나 밝은색 드레스의 측면이 검은색이나 어두운 색깔로 길게 들어가는 스타일)으로 이루어진 드레스도 허리 중심부로부터 시선을 분산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3] X 출처 검색하기
- 허리가 더 부각되는 허리 라인이 잡힌 드레스도 입지 않는다.
- 허리 라인이 잡힌 재킷을 드레스 위에 걸쳐 입는 것도 좋은 스타일링법이다.
-
재킷과 코트로 매칭하기. 재킷을 잘 선정하면 허리 중앙부를 잘 가려준다. 외줄 단추가 달렸고 디테일이 과하지 않은 재킷이 적절하다. 스트럭처드 재킷이나 코트를 입으면 가슴과 엉덩이에 굴곡이 생기고 허리가 감춰진다. 상의를 레이어드해서 입어도 체형의 균형을 잡아주는데 도움이 된다. 아래 팁을 참고해보자:
- 테일러드 블레이저와 코트
- 오픈식 가디건이나 조끼
- 무릎 위까지 오는 더스터 코트
광고
-
올바른 바지 선정하기. 다리를 과시해서 사과 체형의 균형을 잡아보자. 스키니 진이나 레깅스, 다리에 너무 달라붙는 소재의 옷을 입으면 다리의 매력이 가려지고, 다리를 더 작아 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큰 허리가 더 부각될 수 있다. 다음 팁을 참고해서 바지를 선정해보자: [4] X 출처 검색하기
- 앞에 지퍼가 많은 바지와 허리로 시선을 모아주는 바지는 삼간다. 측면에 지퍼가 들어간 바지가 더 적합하다.
- 뒤쪽 주머니가 달린 바지를 입으면, 하체에 윤곽이 더해지고 허리와의 균형도 자연스러워진다.
- 데님 팬츠나, 컷이 들어간 바지, 플레어 팬츠, 와이드 레그, 부츠 컷 스타일의 바지를 선택해보자.
-
올바른 반바지 선택하기. 통통한 체형이라고 해서 반바지 입기를 두려워하지 말자. 짧은 반바지롤 입어서 허리는 더 가늘게, 다리는 더 날씬하게 연출해보자. 너무 크지 않은 엘라스틱 벨트와 함께 매칭해보거나, 누드 샌들과 함께 매칭해서 더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더해보자.
- 하이 웨이스트 컷도 좋다. 허리라인 밑으로 컷이 들어간 디자인은 머핀처럼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허리에 더 시선이 모아진다. 허리를 조여주어서 더 늘씬하고 윤곽이 잡힌 허리라인을 만들어주는 바지를 선택해보자.
-
올바른 스커트 선정하기. 사과 체형을 더 돋보이게 하는 바이어스 커트나 A 라인 스커트, 혹은 체형을 더 예쁘게 만들어주는 풀써클 스커트를 입어보자. 허리를 너무 조여주거나 자연스럽게 허리라인에 떨어지는 스커트는 피한다. 트럼펫 스커트나 행키 헴이 들어간 스커트도 좋은 스타일링 아이템이다.
-
신발 고르기. 사과 체형이라면 다리를 강조하고 하체와의 균형을 맞춰주는 신발이 적합하다. 다음을 참고해보자: [5] X 출처 검색하기
- 선택해야 할 아이템 : 플랫폼 슈즈, 웨지, 종아리 길이까지 오는 부츠, 발레 플랫, 클로그, 스트랩 샌들. 다리를 강조하고 조금 더 하체에 볼륨을 더해준다.
- 피해야 할 아이템 : 키튼 힐, 버클 부츠, 어그 부츠, 발을 크게 보이게 하는 신발. 다리를 더 작게 보이게 하기 때문에 허리로 시선이 더 모아진다.
광고
팁
- 클러치백이나 숄더백도 허리로 시선을 모아주기 때문에, 피해야 할 아이템에 해당된다.
광고
출처
- ↑ http://www.joyofclothes.com/style-advice/shape-guides/the-apple.php
- ↑ http://www.thechicfashionista.com/apple-body-shape.html
- ↑ http://www.typef.com/article/dress-large-belly/
- ↑ http://www.3fatchicks.com/apple-shaped-what-not-to-wear/
- ↑ http://www.3fatchicks.com/6-best-shoe-styles-for-apple-shaped-women/
이 위키하우에 대하여
이 문서는 7,444 번 조회 되었습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