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우리는 보통 머리를 잘 감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미용실 수준의 효과를 원한다면 그냥 샴푸하고 헹구고, 린스하고 헹구는 것 이상을 해야 한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머릿결을 가지려면 제대로 샴푸를 하는 것이 첫 걸음이다. 머리 감을 때 샴푸를 바르고 얼마나 놓아 두어야 하는지, 그리고 애초에 얼마나 자주 감아야 하는지 궁금할 것이다. 걱정할 필요 없다. 이 글에서는 샴푸 관련 질문에 대한 답을 정리해보았다. 윤기와 부드러움을 포기하지 않고도 머리카락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Question 1 의 5:

얼마나 오래 샴푸를 해야 할까?

PDF 다운로드
  1. 샴푸를 할 때 중요한 것은 얼마나 오래 하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꼼꼼히 하느냐이다. 정확한 시간은 머리숱과 머리가 지저분한 정도에 따라 달라진다. 집중해서 해야 할 중요한 일은 앞에서 뒤까지 두피 전체에 샴푸가 묻게 하는 것이다. [1] 이렇게 하면 깨끗하고, 탄력 있고,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 몇 분 동안 그대로 놓아두었다가 헹구라는 설명이 있는 샴푸도 있다. 잘 모르겠다면 용기에 적혀 있는 설명을 따른다.
    광고
Question 2 의 5:

샴푸를 헹구지 않고 오랫동안 놓아두면?

PDF 다운로드
  1. 샴푸는 대부분 머리카락에 바른 채 놓아두는 제품이 아니다. 거품을 다 내면 즉시 헹궈야 한다. 더 깨끗해지는 느낌 때문에 머리를 다 감고서 샴푸를 그대로 놓아두고 싶다면 다시 생각한다. 샴푸에는 파라벤, 미라놀 등 접촉성 피부염(붉고 가려운 발진)을 일으키는 성분이 들어 있다. 샴푸가 피부에 묻은 채 그대로 놓아두면 이런 부작용이 잘 생긴다. [2]
Question 3 의 5:

비듬 샴푸를 얼마나 오래 놓아두어야 할까?

PDF 다운로드
  1. 일반 샴푸와 달리 비듬 샴푸는 효과가 발휘되도록 두피에 바른 채 놓아두어야 한다. 샴푸를 두피를 마사지한 후 최소 5분 동안 기다렸다가 헹군다. 비듬 샴푸는 머리카락을 너무 건조하게 만들므로 머리카락에 직접 닿지 않게 한다. [3]
    • 전문가들은 비듬 샴푸를 헹궈낸 후 일반 샴푸와 린스로 머리를 감을 것을 권한다.
    • 전문가의 팁: 건조한 머리카락은 비듬 샴푸를 사용하기 30분 전에 코코넛 오일을 바른다. 이렇게 하면 머리카락에 보습이 되어 비듬 샴푸에 건조해지지 않는다.
    광고
Question 4 의 5:

제대로 샴푸하는 방법은?

PDF 다운로드
  1. 실제로 샴푸는 두피를 마사지하기 위한 제품이지 머리카락에 문지르는 제품이 아니다. 샴푸를 머리카락에 직접 문지르면 마찰이 생기고 엉긴다. 확실히 머리카락에 좋지 않다. 대신 소량의 샴푸로 머리카락 아래 두피 전체를 마사지한다. 마사지를 다 하면 거품을 모두 꼼꼼히 씻어낸다. [4]
    • 두피를 세게 문지르고, 긁고, 주무르면 기분이 좋을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하지 않는다. 머리카락이 상하거나 엉키지 않도록 항상 부드럽게 머리를 감는다.
    • 머리를 깨끗이 감기 위해 샴푸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라즈베리 하나 정도의 크기와 분량을 사용한다. 그 정도면 충분하다. [5]
  2. 샴푸 용기에 "헹구고 다시 샴푸"라는 설명이 적혀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주머니 사정(그리고 바쁜 아침)에 다행스럽게도 샤워 중에 샴푸를 두 번 할 필요가 없다. 이 설명은 사람들이 샴푸를 더 많이 사용하고 사게 만드려는 마케팅 기법이다. [6] 한 번 꼼꼼히 샴푸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3. 샴푸로 머리를 감으면 머리카락을 보호하는 피지가 씻겨나간다. 머리카락을 건강하고 관리하기 쉽게 유지하려면 이 피지를 대체해야 한다. 그래서 린스를 사용하는 것이다. [7] 린스는 무엇보다도 정전기를 감소시키고, 머리카락의 윤기와 강도를 증가시킨다. 따라서 머리를 감을 때 반드시 린스를 사용해야 하다. [8]
    • 머리카락 끝에 린스를 집중적으로 바른다. 머리카락 끝이 가장 건조하다. 모근 가까이 린스를 바르면 머리카락이 처진다.
    광고
Question 5 의 5:

머리를 감는 횟수는?

PDF 다운로드
  1. 사람마다 머리카락이 다르다. 머리를 매일 감는 사람도 있고, 일주일에 한두 번 감는 것이 더 좋은 사람도 있다. 일반적으로 머리카락 두께와 두피에서 분비되는 피지의 양에 따라 머리를 감는 빈도가 정해진다. 일반적인 가이드라인은 다음과 같다. [9]
    • 머리카락이 가늘거나, 얇거나, 기름진 경우 매일 또는 격일로 머리를 감는다.
    • 머리카락이 두께가 중간이거나 건조한 경우 2-3일 간격으로 머릴를 감는다.
    • 머리카락이 두껍거나 곱슬인 경우 일주일에 1-2번 머리를 감는다.
  2. 운동을 많이 하고 땀을 흘리면 머리카락이 빨리 더러워진다. 머리카락에 많은 제품을 사용하면 그렇지 않을 때보다 빨리 기름기가 돈다. 공해가 심한 곳에 살면 머리를 감지 않았을 때 머리카락이 더 더러워진다. [10] 이런 경우 머리를 더 자주 감아야 한다. 확실히 모발 타입이 중요하지만 생활 방식에 가장 적합한 머리 감는 횟수를 찾기 위해 테스트해본다.
    • 샴푸로 머리를 자주 감지 않을수록 두피에서 피지가 덜 분비된다는 말을 들어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이는 사실과 다르다. 피지 분비는 머리를 감는 빈도가 아니라 호르몬에 의해 결정된다. [11]
    광고

이 위키하우에 대하여

이 문서는 5,985 번 조회 되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