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손톱에 예쁘게 매니큐어를 칠해서 기분을 표현할 수 있고, 옷에 어울리게 꾸밀 수도 있고, 성격도 드러낼 수 있다. 특히나 요즘엔 손톱에 칠할 수 있는 색깔도 다양하다. 클래식한 빨간색, 행복한 느낌의 노란색, 창의적인 느낌의 초록색, 신비로운 느낌의 보라색, 눈에 띄는 파란색, 등을 바를 수 있다. 이렇게 기대를 하면서도 손톱에 매니큐어를 (지저분하지 않게) 바르는 게 어렵다는 걸 잊어버리기 쉽다. 집에서 예쁘게 매니큐어를 칠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자. 더 이상 네일 아티스트의 도움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단계
-
원하는 매니큐어 색을 고른다.
- 당신의 기분을 표현하는 색상이나 오늘 입을 옷과 어울리는 색상을 고른다.
- 너무 오래되지 않은 매니큐어를 고른다. 너무 오래된 매니큐어는 찐득해져서 바르기가 어렵다. 매니큐어가 얼마나 오래됐는지 모르겠다면, 직원에게 물어본다.
- 오래돼서 찐득해진 매니큐어를 정말로 쓰고 싶다면, 아세톤 네일 리무버를 몇 방울 넣은 다음 뚜껑을 닫아서 흔들어 섞는다. 유명한 매니큐어 희석제를 사도 좋다. [1] X 출처 검색하기
-
-
필요한 재료를 구한다. 솜 또는 면봉 과 같은 동그랗거나 전문가용 티슈, 매니큐어 리무버 , 손톱깎이 , 네일 파일 , 큐티클 스틱, 투명 매니큐어를 구한다. 이 재료들을 준비해 놓으면, 과정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고, 매니큐어가 더러워질 확률도 최소화할 수 있다.
-
남은 매니큐어를 지운다. 솜에 리무버를 적셔서 손톱에 10초간 댄다. 그리고 솜으로 손톱을 밀어서 매니큐어를 지운다. 면봉을 리무버에 묻혀서 가장자리에 칠해진 매니큐어를 지운다. 손 대신에 전문가용 티슈를 쓰는 게 좋은데, 솜을 쓰면 손톱이 안 말랐을 때 손톱에 낄 수도 있기 때문이다. [3] X 출처 검색하기
- 매니큐어를 바른 상태가 아니더라도, 매니큐어를 칠하기 전에 리무버로 손톱을 닦아주면 손톱에 남아있는 유분을 없앨 수 있다. 그러면 매니큐어가 더 부드럽게 발리고 색깔도 더 오래간다.
-
손톱을 자르거나 파일을 쓴다. 유리로 된 파일로 손톱 옆부터 가운데까지 파일을 이용해서 부드럽게 만든다. 왔다 갔다 하면 안 된다. 그러면 손톱이 움직이기 때문이다. 일직선 방향으로 움직이며 갈아준다. 손톱을 갈면 안 된다. 손톱 밑이 손상돼서 손톱이 얇아지고 나중에 깨질 수 있다. 만약 이런 실수를 한다면, 버퍼를 이용해서 모양을 다시 잡을 수 있다. 그리고 어떤 모양으로 만들고 싶은지도 찾아본다. 어떤 걸 선호하는지에 따라 손톱을 둥글거나 각지게 만들 수 있다. [4] X 출처 검색하기
- 파일을 손톱에 쓸 때는, 파일을 손톱 바깥에서 중앙으로 각각 문지르면서, 손톱 옆 부분은 따로 해준다. 한 번 움직일 때 같은 방향으로 움직여야 한다. 파일을 쓸 때 바느질을 하듯이 움직이면 안 된다. 그러면 손톱이 약해지고 깨질 수 있다.
-
-
손으로 매니큐어를 25-30초간 문질러서 따뜻하게 만든다. 그러면 밑에 가라앉은 내용물이 잘 섞인다. 매니큐어를 흔들지는 않는다. 대신에 매니큐어를 굴리면 공기 방울이 생기지 않아서 부드럽게 발린다. [6] X 출처 검색하기광고
-
투명한 베이스 코트를 바른다. 매니큐어를 바를 때 투명한 베이스 코트를 바르는 게 좋다. 베이스 코트를 바르면 매니큐어가 부드럽게 발리고 색상이 더 오래 지속되며 손톱에 얼룩이 생기는 걸 방지할 수 있다. 베이스 코트를 만졌을 때 완전히 말라야 한다. 그리고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7] X 출처 검색하기
- 베이스 코트를 바를 때 너무 조심하지 않아도 된다. 투명해서 피부에 조금 묻어도 아무도 모를 것이다.
- 베이스 코트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릿지 필러로 손톱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매니큐어를 칠할 수 있도록 표면을 매끄럽게 만드는 것이고, 나머지 하나는 강화제로 손톱을 보호해주고 더 길고 강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원한다면 두 개를 한 번씩 발라도 된다.
-
탁자에 손을 적당한 힘으로 누른다. 손을 그냥 놓지 말고(흔들리거나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탁자 위에 손을 눌러서 손가락을 벌린다. 검지부터 시작해서 소지까지 움직인다. 그리고 손을 들어 엄지는 탁자 모서리에 놓아서 엄지손톱을 바를 수 있도록 한다.
- 주로 쓰는 손과 잘 안 쓰는 손 중 어디를 먼저 바를지는 중요하지 않다. 마음이 가는 대로 하면 된다. 매니큐어를 바를 때 잘 안 쓰는 손이 주로 쓰는 손보다 항상 더 흔들리겠지만 연습하면 나아질 것이다.
-
매니큐어를 열어 브러시에 너무 많이 묻은 걸 덜어낸다. 손톱을 완벽하게 칠하려면 브러시에 딱 알맞은 양을 묻히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하려면, 브러시를 매니큐어 병 안쪽 테두리에 닦는다. 브러시에 얼마만큼의 매니큐어를 묻혀야 하는지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알게 될 것이다!
- 또한 브러시 모양도 확인해야 한다. 매니큐어 브러시 대부분은 둥글지만, 납작한 스타일의 브러시가 많이 나오고 있다. 납작한 브러시는 더 쉽고 깔끔하게 바를 수 있다.
-
손톱 밑에 한 번 찍는다. 매니큐어 브러시를 큐티클 바로 위에 있는, 손톱 밑의 중앙에 위치시킨다. 여기에 매니큐어 한 번(손톱을 다 칠할 수 있을 만큼)을 찍고 손톱 밑에서 밀어낸다. [8] X 출처 검색하기
- 이는 네일 아티스트들이 쓰는 방법이라서 연습을 해야 하겠지만 나중에는 더 쉽고 깔끔하게 매니큐어를 바를 수 있을 것이다.
-
3줄 규칙을 쓴다. 네일 아티스트와 뷰티 전문가에 따르면 3줄 방법이 가장 쉽고 가장 깔끔하게 손톱을 칠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 방법을 하려면, 매니큐어 브러시를 손톱 밑에 대고 손톱 중앙으로 움직이며 끝까지 일직선으로 그린다. 브러시를 다시 손톱 밑에 대고 손톱 밑부분의 왼쪽 곡선을 따라 움직여서 두 번째 줄을 손톱 끝까지 그린다. 남은 매니큐어로 손톱 오른쪽에 세 번째 줄을 그린다. [9] X 출처 검색하기
- 브러시를 다시 매니큐어에 찍지 않고도 전체 손톱을 칠할 수 있게 브러시에 매니큐어를 충분히 발라야 한다. 매니큐어를 너무 많이 바르면 손톱이 마르는 데 오래 걸리고 더러워질 것이다.
- 바깥쪽에 있는 줄을 칠할 때, 손톱 옆 끝까지 매니큐어를 바르지 않는다. 손톱과 손가락 사이의 약간의 공간을 남겨둔다. 이 공간은 거의 눈에 띄지 않으며 이렇게 하면 손에 매니큐어가 묻는 걸 피할 수 있다.
-
또 바르기 전에 처음 바른 매니큐어를 말린다. 거의 모든 매니큐어는 2번 발라야 하고 3번을 발라야 하는 경우도 있다. 한 번 두껍게 바르는 것보다 얇게 몇 번을 더 바르는 게 좋다. 그러면 더 깔끔하게 발린 손톱이 될 것이다. 또 바르기 전에 매니큐어를 완전히 말려야 한다. 매니큐어 브랜드에 따라, 마르는데 5-10분 정도가 걸린다. [10] X 출처 검색하기
- 처음에 발랐던 똑같은 방법으로 매니큐어를 두 번째로 칠한다. 너무 성급하게 끝내려 하지 말고 똑같이 조심하면서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손톱을 망칠 수 있다. 두 번째로 바른 매니큐어를 완전히 말리고 세 번째로 또 바를지 정한다.
- 알 수 있겠지만 매니큐어를 바르는 건 시간이 걸리는 일이고 잘 바르려면 30분에서 1시간은 들여야 한다. 그래서 매니큐어를 바르기 "전에" 간식거리를 준비하거나, 화장실을 갔다 오거나, 텔레비전을 틀어놓는 게 좋다. 그러면 마르는 걸 기다리면서 지루하지 않을 것이다.
-
투명한 탑코트를 바른다. 두 번째(또는 세 번째)로 바른 매니큐어가 마르면, 마지막으로 투명한 탑코트를 바른다. 그러면 매니큐어가 갈라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더 광나게 만들 수도 있다. 매니큐어를 바른 위에 탑코트를 손톱 끝까지 바르고, 손톱 윗부분을 손톱마다 바른 다음 아래쪽에 조금만 바른다. 그러면 색깔이 위쪽부터 벗겨지는 걸 막을 수 있고, 손톱이 더 강화돼서 긴 손톱을 지지할 수 있게 해준다. [11] X 출처 검색하기
-
깨끗하게 정리한다. 매니큐어를 칠하고 다 말랐다면, 이제 지저분해진 부분을 깨끗이 만들면 된다. 이렇게 하려면, 면봉을(끝이 뾰족한 게 좋음) 네일 리무버에 찍은 다음 손톱 가장자리를 쓸어주며 매니큐어가 삐져나온 부분을 닦는다.
- 조심하며 느리게 해야 한다. 면봉으로 너무 빠르게 닦다가 완벽히 칠한 손톱을 닦아낼 수도 있다!
- 손톱마다 새 면봉을 사용한다. 안 그러면 면봉 끝에 묻은 매니큐어 때문에 더 지저분해질 수 있다.
광고
-
네일 스티커를 사용한다. 네일 스티커는 쓰기도 쉽고 모양, 색상, 디자인도 다양하다. 스티커 뒤에 접착된 부분을 조심히 떼서 (아니면 네일용 접착제를 바르거나) 손톱에 10-20초간 꾹 눌러서 붙이기만 하면 된다. 위 사진에 보이는 작은 보석이 붙어있는 스티커들이 인기가 많고, 드럭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 핀셋을 이용하면 스티커를 잘 잡을 수 있고 스티커끼리 붙거나 손이나 다른 곳에 붙어서 손톱에 붙지 않는 경우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핀셋을 쓰면 도움이 된다.
- 네일 스티커는 매니큐어가 완전히 마른 경우에만 사용해야 한다.
-
손톱을 크리스털처럼 만든다. 집에서 손톱을 꾸밀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반짝이나 거친 하얀 설탕을 손톱에 뿌려서 손톱을 "크리스털처럼" 만드는 것이다. 손톱에 바른 탑코트가 마르지 않았을 때 반짝이나 설탕을 손톱에 뿌린다. 탑코트가 마르면서 작은 "크리스털"이 손톱에 붙어서 멋진 효과가 만들어질 것이다!
-
네일 아트를 해본다. 네일 아트는 모든 디자인과 기술을 포함하며, 안정적인 손과 연습이 많이 필요하다. 다른 색상의 매니큐어와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물방울 무늬, 꽃, 무당벌레, 리본 디자인을 만들 수도 있고, 더 창의성을 발휘하여 그라디언트, 산처리, 수채화 방법을 사용하여 눈을 더 사로잡을 수도 있다.
-
컬러 블로킹을 한다. 컬러 블로킹이란 대조되는 색상의 2,3개 이상의 매니큐어로 기하학적인 모양을 만드는 것이다. 매니큐어 브러시보다 얇은 페인트 브러시를 이용해야 더 효과적이고 깔끔하게 만들 수 있다.
-
프렌치 팁 하기. 프렌치 매니큐어는 자연스러운 색상의 핑크나 피치 색상을 손톱에 바르고 끝에는 밝은 하얀색을 바른다. 집에서 조금 연습만 하면 아주 세련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 생각과는 달리, 사실 하얀 끝부분을 홈 매니큐어 키트 안에 든 색다른 하얀 매니큐어로 먼저 칠한다. 이 키트에는 접착 스트립도 있어서, 이를 손톱에 붙여서 손톱 끝의 하얀 줄을 완벽하게 만들 수도 있다. 아니면 절대 흔들리지 않는 손이 필요할 것이다!
- 손톱 끝부분을 바르고 말렸다면, 자연스러운 색상의 매니큐어를 하얀색 매니큐어를 바른 "위에" 바르고 탑코트로 마무리한다.
-
다른 아이디어를 시도해본다. 매니큐어를 칠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알았다면 끊임없이 다른 방법을 해볼 수 있다! 손톱에 우주를 그려 넣거나, 호피 무늬를 그려 넣을 수도 있고, 예술성을 발휘하여 매니큐어를 손톱에 튀게 만들 수도 있다. 생각나는 게 있다면 행동으로 옮기면 된다. -손톱을 어떻게 칠하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다!광고
팁
- 연습해야 잘할 수 있다. 주로 쓰는 손으로 완벽하게 칠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
- 프렌치 팁을 할 때 테이프도 도움이 된다.
- 손톱을 말리고 바로 샤워하면 매니큐어가 더 단단해지고 오랫동안 지속된다.
- 투명한 베이스 코트를 사용해야 한다! 그래야 손톱이 얼룩지지 않고, 매니큐어나 페디큐어가 더 오랫동안 지속된다.
- 손톱 옆에 테이프를 붙인다. 그러면 매니큐어가 큐티클이나 그 주변에 묻는 걸 방지할 수 있다.
- 매니큐어를 너무 두껍게 바르지 않는다. 적게 발라야 불투명하게 마무리 돼서 더 보기가 좋다.
- 소지부터 시작해서 거꾸로 바른다. 그러면 다음 손톱을 바를 때 실수로 매니큐어를 건드려서 번질 확률이 줄어든다.
- 손톱에 끈적한 테이프를 붙여서 피부를 보호한다. 매니큐어를 바른 다음 테이프를 떼기만 하면 된다. 테이프를 붙이면 다른 데 묻지 않고, 완벽하게 칠해진 손톱만이 남는다.
- 피부에 매니큐어가 묻었다면 손톱이 마를 때까지 기다린 다음 따뜻한 물에 손을 대고 피부에 묻은 매니큐어를 문지른다. 손톱에 있는 매니큐어도 벗겨지지 않고 빠르고, 쉽게, 통증 없이 할 수 있다.
- 왼손을 칠할 때는 양손을 탁자에 둔다. 이 방법이 더 잘된다면, 손을 움직이고 브러시는 제자리에 둔다.
광고
경고
- 방 환기를 잘 시켜야 한다. 매니큐어나 리무버 냄새를 흡입하면 중독될 수 있다.
- 매니큐어 뚜껑은 항상 꽉 닫아서 매니큐어가 마르지 않게 한다.
- 매니큐어나 다른 화학물질들은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항상 보관해야 한다.
- 매니큐어를 바르기 전에 베이스 코트를 바르지 않아서 손톱에 얼룩이 진 경우, 노랗게 된 부분을 없앨 유일한 방법은 (칠하지 않은) 손톱을 신선한 레몬즙에 넣는 것이다. 손톱을 자르지 않은 상태여야 한다. 손톱을 자른 경우 따가울 것이다!
광고
필요한 것
- 투명한 매니큐어 (베이스 코트, 탑코트)
- 색깔이 들어간 매니큐어
- 매니큐어 리무버
- 솜
- 면봉
- 손톱을 대고 바를 수 있는 납작한 표면
- 테이프(줄 테이프가 가장 좋음)
- 네일 파일
- 큐티클 스틱
- 키친타월
출처
- ↑ https://www.self.com/story/fave-nail-polish-gotten-gloppy-try-easy-hack
- ↑ https://www.osha.gov/SLTC/nailsalons/chemicalhazards.html
- ↑ https://www.nailsmag.com/article/93022/perfect-nails-begin-with-proper-prep
- ↑ https://www.cosmopolitan.com/style-beauty/beauty/a8529507/how-to-file-nails/
- ↑ https://stylecaster.com/beauty/nail-care4-nail-polish-prep-tips-that-perfect-home-manicure/
- ↑ https://stylecaster.com/beauty/nail-care4-nail-polish-prep-tips-that-perfect-home-manicure/
- ↑ https://www.goodhousekeeping.com/beauty/nails/a34522/why-base-coat-is-important/
- ↑ https://www.cosmopolitan.com/style-beauty/beauty/how-to/a5101/things-about-painting-your-nails-you-might-not-know/
- ↑ https://www.cosmopolitan.com/style-beauty/beauty/how-to/a5101/things-about-painting-your-nails-you-might-not-know/
이 위키하우에 대하여
이 문서는 5,453 번 조회 되었습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