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사진 액자는 마음에 드는 사진을 보여주기에 매우 좋지만, 가격이 비쌀 수 있다.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 사진에 어울리는 멋진 액자를 가지려면 직접 만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액자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완벽한 선물로, 또는 벽을 장식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단계
-
판지나 색도화지 한 장을 직사각형 모양으로 자른다. 만들고자 하는 액자 크기로 잘라야 한다. 원하는 액자의 너비에 따라 각 모서리를 사진보다 몇 인치씩 더 크게 잘라야 한다.
-
판지의 가운데에 직사각형 모양을 자른다. 직사각형의 크기는 사진보다 약간 더 작아야 한다.
-
액자에 색을 칠한다. 한 가지 색을 칠하거나, 무늬와 문양을 그리도록 하자. 마카펜, 크레용, 색깔펜, 색연필 등을 사용하여 액자를 꾸밀 수도 있다.
-
종이 장식을 붙인다. 별, 하트, 동물, 글자, 기호 등의 모양을 오려서 접착제로 액자에 붙인다.
-
창의적으로 장식한다. 천, 단추, 구슬, 반짝이, 스티커 또는 다른 생각나는 것들을 활용해보자. 좋아하는 무늬에 맞춰 액자에 장식들을 붙인다.
-
액자 뒷면을 만든다. 종이를 직사각형 모양으로 자른다. 이번에는 액자의 가운데 부분을 쉽게 가릴 수 있도록 전체 크기보다 약간 작게 잘라야 한다.
-
새로 자른 직사각형을 액자 뒷면에 붙인다. 세 부분의 면을 단단히 그리고 매끄럽게 붙이되, 다른 한 면은 사진을 넣을 수 있도록 남겨둔다.
-
액자에 사진을 넣는다. 액자 뒷면에 열려 있는 모서리로 사진을 끼워 넣는다.
-
완성.광고
-
아이스크림 막대를 장식한다. 큰 아이스크림 막대 6~7개를 사용하면 가장 보기 좋지만, 약간 작은 것을 사용해도 괜찮다. 아이스크림 막대를 마스킹 테이프 또는, 패턴이 있는 테이프로 감싸거나, 마카펜, 색연필, 페인트 등으로 꾸민다.
-
아이스크림 막대들을 붙여서 액자 형태를 만든다. 막대 두 개를 세로로 약 5인치 정도 떨어뜨려 놓고, 그 공간의 맨 위에서부터 장식한 아이스크림 막대들을 가로로 붙인다. 처음에 붙인 아이스크림 막대에 다른 막대를 붙일 때 틈 사이로 접착제가 보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세로로 놓인 두 아이스크림 막대들이 장식된 막대들로 완전히 가려질 때까지 계속 붙인다.
-
액자를 장식한다. 나무 모양 장식, 구슬, 종이, 단추, 리본, 또는 다른 좋아하는 장식들을 액자 앞 면에 붙인다.
-
사진을 부착한다. 이 액자에는 크기가 작은 사진이 더 잘 어울린다. 지갑 크기의 사진을 사용하면 장식할 공간이 더 많이 남아서, 사진과 액자 모두 보기 좋아진다. 접착제, 테이프 또는 압정 등을 사용하여 사진을 액자에 부착할 수 있다.
-
뒷면에 자석을 붙인다. 액자 뒷면 세로로 붙인 막대 가운데에 강한 자석을 붙여서, 냉장고나 자석이 붙는 다른 곳에 사진 액자를 걸 수 있게 만든다.
- 원한다면 자석 대신에 고리를 사용해도 되지만, 이 액자는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냉장고나 학교 사물함에 붙이기에 알맞다.
-
완성!광고
-
4개, 8개, 또는 12개의 나무 막대기들을 모은다. 원하는 액자의 두께에 따라 나무 막대기의 개수를 결정할 수 있다. 길이 약 30센티미터에 지름 0.6~1.3센티미터인 것이 좋다. 비교적 곧고 마디, 갈라진 부분, 또는 다른 보기흉한 부분이 없는 나무 막대기를 고르도록 하자.
-
나무 막대기들을 준비한다. 모두 약 28센티미터(약 11인치)정도로 길이가 같아야 한다. 나뭇잎이나 잔가지들을 모두 제거하고, 더러운 경우에는 세척한다. 막대기들을 4묶음(각 1개, 2개, 또는 3개씩)으로 나누고, 사진의 각 모서리를 따라 나누어 놓은 막대기들을 배열하여 액자 형태를 만든다.
- 더 큰 액자를 만들려면 막대기들을 한데 묶는 대신 서로 나란히 붙여서 놓는다.
- 막대기들을 배열하여 만든 직사각형에 사진이 알맞도록 해야 한다.
-
한 쪽 모서리에 노끈으로 막대기들을 함께 묶는다. 뜨거운 글루건으로 노끈 끝부분에 접착제를 발라서 액자 뒷면 모서리에 붙인다(처음부터 뜨거운 글루건으로 노끈 다발을 고정시켜도 된다.). 노끈을 액자 앞면 모서리에 대각선 방향으로 가져온다. 그리고 나서 뒷면 교차점을 수평으로 가로질렀다가 다시 앞면에 대각선으로 가져온다. 이번에는 반대편을 대각선으로 감아야 한다(처음에 오른쪽 위에서 왼쪽 아래로 감았다면, 이번에는 오른쪽 아래로부터 왼쪽 위를 향해 감기). 이제 뒷면을 수직으로 감는다. 다시 대각선에서 수평으로, 그리고 대각선에서 수직으로 감도록 하자. 이쯤에서 앞면에 노끈이 대각선으로 두 번 감겨서 생긴 두꺼운 X자 형태가 보일 것이다. 뒷면은 노끈이 교차점에서 한 번씩 감겨서 선이 가는 정사각형 형태가 나타나야 한다. 노끈의 끝부분을 뜨거운 글루건으로 붙여서 고정시킨다.
- 나무 막대기들의 각 모서리를 평평하게 만들어서 함께 붙인다. 액자 틀이 고정되도록 노끈의 매듭을 단단히 조여야 한다.
- 다른 모양을 시도해보고 싶다면, 모서리를 다른 형태로 묶어보도록 한다. 정사각형 또는 대각선 모양으로 묶어보거나, 원하는 모양 중 한 가지를 시도해보자. [1] X 출처 검색하기
- 이 방법을 다른 세 모서리에도 반복한다. 단단하고 고정된 형태의 액자를 만들어야 한다.
-
액자 뒷면에 사진을 붙인다. 필요하다면 사진 크기를 알맞게 자른다. 사진에 직접 접작체를 붙이고 싶지 않은 경우, 또는 사진을 바꿀 수 있는 액자를 만들고 싶은 경우에는 크기가 더 큰 종이 한 장을 액자 뒷면에 붙인다. 세 면에만 종이를 붙이고 나머지 한 면 사이로 사진을 넣을 수 있게 만든다.
-
액자의 윗부분에 노끈 한 줄을 붙여서 걸 수 있도록 만든다. 액자의 크기에 따라 6~8인치 길이의 노끈을 사용한다. 이 노끈을 뜨거운 글루건으로 위쪽 양 모서리에 붙인다. 이렇게 만든 손잡이로 액자를 걸 수 있을 것이다.
-
완성!광고
-
원한다면 사진을 부착한다. 접착제로 나무액자 위에 사진을 직접 붙일 수 있다. 사진 위에 접착제를 사용하고 싶지 않고, 사진 둘레에 테두리를 만들고자 할 수 있다. 그러한 경우에는 고급용지 또는 카드용지 위에 붙이거나 간단히 테이프로 고정시키면 된다.
-
어울리는 나무봉이나 얇은 각목을 두 개 구한다. 지름 약 1인치의 가는 나무봉, 또는 너비 0.6~1.3센티미터의 각목을 사용한다. 길이는 사진의 폭보다 약 1인치 정도 더 길어야 한다.
-
나무봉 또는 각목에 원하는 색을 칠한다. 액자가 단순하면 나무를 착색하는 것이 가장 보기 좋다. 하지만 원한다면, 페인트로 단색을 칠하거나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
사진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에 나무를 붙인다. 사진을 수평으로 가운데에 놓고 나무가 완벽히 직선이고 수평으로 놓여있는지 확인한다. 나무를 사진 윗부분에 접착제로 붙여서 아래쪽으로 사진이 보일 수 있게 만든다. 사진이 너무 많이 가려진 것 같다면, 사진 밑에 종이 한 장을 놓고 거기에 나무를 붙인다.
-
나무 위에 끈을 부착한다. 사진 액자를 걸기 위해 사용할 끈을 구한다. 사진의 크기에 따라 길이가 8~12인치(20.3~30.5 센티미터)정도 되어야 한다. 액자 사진이 끝나는 부분과 과 나무 막대의 끝 부분 사이 중간쯤에 작은 고리를 하나 끼워 넣고 그 고리에 끈을 묶는다.
- 고리를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뜨거운 글루건을 사용하여 나무에 끈을 부착한다. 이렇게 하면 잘 고정되고 액자 앞면에서는 보이지 않을 것이다.
-
완성!광고
-
기본 형태의 액자를 구입하거나 만든다. 원하는 액자의 크기대로 판지 한 장을 자르고 사진을 넣을 수 있도록 가운데 입구를 만든다. 액자는 원하는 대로 단순하게 또는 창의적으로 만들 수 있다. 기본 직사각형 모양이나, 두 세 장의 다른 사진들을 넣을 수 있는 틀이 있는 큰 기본형을 오린다. 사진을 고정시키기 위해서 각 뒷면에 색도화지를 추가한다. 도화지의 세 면만 접착제로 붙여서 사진을 액자에 넣고 뺄 수 있도록 만든다.
- 직접 만들고 싶지 않다면, 단순한 형태의 나무 액자를 하나 구입해도 된다.
-
오래된 잡지책 몇 권 또는 다른 종류의 종이를 모은다. 잡지책의 색깔과 광택은 액자를 만들기에 완벽하지만, 오래된 신문지, 판지, 주변에 있는 메모용지 등을 사용해도 된다.
-
종이를 조각으로 자른다. 잡지책 종이를 사용한다면, 간단히 세로로 절반 자른다. 신문지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대략 가로 4인치, 세로 10인치의 길이로 자르도록 한다.
-
나무봉이나 꼬치를 사용하여 자른 종이 조각을 둥글게 만다. 종이의 한 쪽 모서리에 45도 이상 기울어진 각도로 나무를 올려놓는다. 그 모서리에서 나무로 종이를 둥글게 말기 시작한다. 나무에 종이를 단단히 고정시켜서 튜브 형태로 둥글게 만다.
- 돌돌 말수록 종이로 나무봉을 감싸게 될 것이다. 나무봉을 꺼내기가 더 힘들어질 수 있으므로, 나무봉 전체를 다 말지 않도록 한다. 한 쪽 방향으로 나무봉을 말면서 언제든지 종이를 꺼낼 수 있을 정도로 손잡이 부분을 충분히 남겨두도록 한다.
-
종이를 끝까지 말았다면, 튜브 형태를 고정시키기 위해서 가장자리에 접착제를 바른다. 시작한 부분의 반대편 모서리에 소량의 접착제를 발라서 붙이면 튜브 전체가 고정될 것이다. 하지만, 이후에 튜브를 자를 때 접착제로 붙인 부분을 잘라서 형태가 다시 펼쳐질 위험이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튜브 바깥쪽 가장자리 전체에 접착제를 바른다. 그러면, 언제 어떻게 자르든지 상관없이 둥글게 말린 형태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2] X 출처 검색하기
-
액자를 덮을 만큼 충분히 많은 튜브들을 만들기 위해서 위의 단계들을 반복한다. 생각보다 튜브가 더 많이 필요할 것이므로, 사전에 충분히 많은 튜브들을 말아 놓도록 하자.
-
기본 액자에 모드포지(Mod Podge)를 바른다. 다른 종류의 접착제로 튜브를 부착해도 되지만, 모드포지가 효과적이고, 단단히 고정되며, 사용하기가 쉽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다.
-
액자 가장자리를 따라 튜브를 배열한다. 이렇게 하면 가장자리가 깔끔하고, 부드럽게 보이며, 다른 튜브 끝부분을 완벽히 다듬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
액자 안쪽에 튜브들을 붙인다. 붙이기 전에 크기에 알맞게 자르거나, 다듬는다. 단순한 형태의 액자에는 모든 튜브들을 액자에 수직으로 나란히 배열한다. 그러면 단순하면서도 멋진 모양을 만들 수 있다.
- 대각선 또는 수직으로 배열하거나, 아니면 튜브를 이용해서 무늬를 만들어본다. 예를 들어, 액자 중앙에 다이아몬드 모양을 만들기 위해 튜브들을 45도 회전시켜 붙여서 작은 정사각형을 만든다. 튜브를 구부려서 모서리를 만들거나, 액자 끝부분에 붙인다. 창의적으로 시도해보자. 튜브의 배열 방법이 액자의 모양과 느낌을 결정할 것이다.
- 반드시 튜브들을 서로 가까이 붙여서 액자에 틈이나 구멍이 없도록 해야 한다.
-
튜브에 모드포지를 한 겹 바른다. 액자에 튜브 배열을 마쳤을 때, 모드포지를 한 겹 바르면 튜브들을 고정시키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액자에 강도와 빳빳함, 그리고 광택을 유지시키는 외피 역할도 할 것이다.
-
액자를 건조시킨다. 모드포지가 완전히 건조되면, 사진을 액자 안에 넣는다.광고
팁
- 참고서적을 읽어도 된다. 아이디어들을 얻는데 유용할 것이다.
광고
경고
- 가위나 칼을 사용할 때 다칠 수 있으므로 조심하자.
광고
출처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