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여행 중에 원치않게 가져온 옷들이 주름 지면 기분을 망치기 쉽다. 사각형 모양으로 옷을 접어서 차곡차곡 쌓는 것보다 옷을 돌돌말아 짐을 싸는 것이 더 현명한 방법이다. 여행갈 때 옷 접는 법을 단계별로 살펴보자.
단계
-
옷을 말아서 접는 법을 활용하자. 이 방법은 옷이 주름지지 않게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옷을 넣을 수 있도록 해준다. 미국 군대에서 군사들이 짐을 쌀 때 활용하는 방법인데 더 많은 옷을 가방에 넣을 수 방법이니 짐의 개수를 줄이기에 적합하다. [1] X 출처 검색하기
- 반바지, 양말, 티셔츠, 탱크탑, 잠옷 그리고 후드티 모두 적용 가능하다 .
- 이 방법이 가능하려면 옷들이 말기에 부드러운 재질이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구김이 질 수도 있다.
-
청바지를 일단 반으로 포갠다. 청바지가 말기에 부드러운 재질인지 확인하자. 청바지를 밑단부터해서 말기 시작한다. 청바지나 큰 옷들을 말아 먼저 짐을 쌓는 것이 짐싸기 좋은 방법이다. [2] X 출처 검색하기
-
티셔츠 접기. 티셔츠 앞면이 바닥을 마주하게끔 펼친다. 소매 부분을 티셔츠 뒤로 오게 접는다. 주름이 없도록 티셔츠 표면을 매끈하게한 후 말기 이전에 티셔츠를 세로로 한번 접는다. [3] X 출처 검색하기
-
긴 소매 티셔츠 접기. 셔츠의 앞면이 바닥을 보게끔 펼친다. 소매를 뒤쪽으로 접어서 소매의 밑단이 티셔츠의 밑단에 닿게 한다. 세로로 한번 접고 밑단부터 말아 올리자.
- 드레스 셔츠라면 양 어깨부분이 서로 맡닿도록 접는다. 셔츠를 3등분해서 밑 부분에서 위로 한번 접고, 위 부분에서 아래로 한번 접는다. 뒤로 뒤집어서 표면을 매끈하게 하고 접혀진 부분을 잡고 아래 부분부터 말아 올린다 .
-
치마나 드레스, 수트 바지 접기. 옷을 말기 이전에 표면을 매끈하게 해서 옷에 주름이 지지 않도록 하자. 이런 옷들은 티셔츠나 속옷보다 크기가 더 크기 때문에 안정적인 짐 아래 부분에 두는 것이 좋다.
- 좋은 바지라면 주름이 지지 않도록 펼친 후 다리 부분이 포개어지도록 반으로 접고 다시 위 아래가 포개어지도록 반으로 접는다. 주름이 없는지 확인한 이후에 접혀진 무릎 부분부터 하여 말기 시작한다.
- 치마나 드레스처럼 다리 부분이 없는 옷들은 앞면이 밑으로 오도록 놓고 주름이 지지 않도록 평평한 표면에 둔다. 세로로 한번 접고 다시 주름이 없는지 확인한 후 밑에서부터 말아 올린다.
- 겨울 자켓이라면 지퍼를 잠구고 편평하게 눕힌다. 양쪽 소매를 뒤로 접고 세로 방향으로 반으로 접는다. 밑부터 칼라 부분까지 말아 올린다. 말아 올리는 동안 자켓의 공기 부분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하자. 가능하다면 고무줄로 묶어서 자켓이 고정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목적지에 도착하면 옷(최대한 좋은 옷들만은 꺼내자)을 옷걸이에 걸어두자. 옷을 걸어두면 주름이 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가방이 이리저리 옮겨지면서 짐 안의 물건들이 흐트러지기 때문에 보통 짐가방의 옷들은 가방 안에 오래 두면 주름이 지곤 한다. 옷을 걸어두면 주름은 방지할 수 있다.광고
-
-
파우치로 베개모양 만들기. 속옷이나 양말, 수영복, 혹은 빨래망과 같이 부드러운 재질의 물건들을 넣어보자. 파우치에 너무 많은 아이템을 넣어서 파우치가 너무 통통하도록 만들지 않는다.
-
물건들이 들어간 파우치 주변으로 옷들을 쌓기 시작한다. 자켓과 같이 무거운 아이템으로 시작해서 침대나 다른 편평한 표면 위에 옷들을 주름없이 펼쳐 쌓아보자.
- 대부분의 옷들은 앞면이 위를 바라보도록 놓아두자. 맞춤 자켓은 앞면이 아래로 가도록 두고 소매는 가능하면 자연스럽게 놓여질 수 있도록 한다. 이는 자켓의 어깨 부분이 맞춤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인데, 자켓의 앞면이 위를 바라보면 주름이 질 수 있다.
-
자켓 위로 치마나 드레스를 쌓아보자. 치마는 세로로 반으로 접는다. 세로로 접은 치마는 양쪽으로 해서 왼쪽에 하나, 오른쪽으로 하나 두도록 하자. [6] X 출처 검색하기
- 단추가 있는 긴소매 셔츠와 티셔츠는 방향을 바꾸어가면서 양쪽으로 정렬한다. 셔츠의 칼라 부분이 옆에 오는 셔츠의 겨드랑이 부분에 맞닿도록 놓는다 .
- 바지와 수트 바지는 왼쪽 오른쪽을 바꾸어가면서 정렬한다.
- 스웨터와 니트 재질의 옷은 위아래를 바꾸어 가면서 놓아두고, 반바지는 가장 위에 두도록 한다.
-
파우치를 옷더미 위 정 중앙에 두자. 파우치의 가장자리 부분이 셔츠의 칼라 부분이나 셔츠의 소매 부분과 만나도록 정렬한다. 이는 옷 묶음이 짐가방 안에 들어갔을 때 옷들이 떨어져나가지 않게 하기 위함이다.
-
바지의 다리 부분으로 옷 묶음을 감싼다. 옷을 타이트하게 묶어서 주름이 지지 않도록 하되 너무 세게 묶어서 옷이 늘어나지 않도록 하자. 양쪽의 소매와 각 셔츠와 스웨터의 아래 부분으로 파우치를 감싼다. 그리고 긴소매는 파우치 밑으로 집어 넣는다.
-
옷 묶음을 짐가방에 넣자. 짐가방 안의 고정밴드로 옷 묶음이 흔들리지 않도록 잘 넣어둔다. 옷이 주름지지 않으면서도 여행이 가능한 짐가방이 완성됐다.
- 이 방법의 가장 성가신 부분은 내가 필요한 물건을 찾기 위해서 모든 옷 묶음을 꺼내보아야한다는 것이다. 목적지에 도착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모든 옷들을 옷걸이에 걸어두는 방법이다.
광고
-
가장 무거운 신발은 신도록 하자. 무겁고 가장 큰 신발은 짐을 쌀 때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니(춥고 축축한 목적지에 가지 않는다면) 집에 두거나여행할 때 신도록 하자.
-
신발커버를 이용하자. 신발 커버는 신발을 옷들이 더러워지는 것을 막아준다. 신발은 안정적인 짐가방의 가장 아래 부분에 오도록 짐을 싸도록 하자.
-
신발 안에 양말을 넣어둔다. 신발 안의 공간을 활용하자. 양말을 넣어두거나 부서지기 쉬운 아이템들을 넣어보자. 많은 사람들이 신발 안의 공간은 활용할 수 없는 공간이라고 생각하지만 이 작은 공간도 활용해보자 .
- 너무 낡았거나 좋아하지 않는 신발도 가져가보자. 사용한 후 집에 돌아오기 이전에 목적지에 두거나 버리는 것도 방법이다.
-
짐가방 밖으로 신발을 묶어보자. 만약 공항에서 짐가방을 수하물로 붙여야한다면 쓸모 없는 방법이지만 캐리온으로 활용하거나 다른 이동 수단을 이용할 때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 신발을 가방에 꼭 달라붙도록 묶어서 나의 신체 부분을 치거나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자.
광고
팁
- 속옷과 같이 약한 재질의 옷들은 빨래망과 같은 곳에 넣어 보관하자. 망과 같은 재질은 공항 검색대에서 직원이 나의 속옷들을 직접 만지지 않고 쉽게 안을 들여다볼 수 있기에 용이하다.
- 주름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여러장의 티셔츠를 함께 말아보자.
- 목적지에 도착해서도 옷에 주름이 졌다면 샤워한 이후에 화장실에 옷을 걸어두자. 공기 중의 스팀이 옷의 주름을 처리해줄 것이다.
- 함께 입을 옷들을 같이 싸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친구와 짐을 나누어서 싸는 방법도 고려해보자. 절반은 내 가방에 그리고 절반은 친구의 가방에 넣자. 가방이 없어지더라도 완전히 모든 것이 없어진 것은 아니니 위험 요소를 절감시킬 수 있다.
- 잠옷은 항상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에 두도록 하자.
- 신발은 가장 마지막에 싸고 짐 가장 위 부분에 두도록 한다.
광고
경고
- 가방 안에 최대한 신발은 많이 싸지 않도록 한다; 신발은 선별적으로 신중하게 고르도록 하자.
- 옷 묶음들을 고무줄로 묶을 때 너무 세게 묶어서 옷에 자국이 남지 않도록 한다. 짐가방 안의 고정 밴드나 여행용 파우치를 이용하자.
- 무거운 옷들은 피하도록 한다. 두꺼운 자켓하나를 입는 것보다 여러겹의 스웨터를 입도록 하자. 방온 티셔츠나 긴 속옷도 추운 곳에 갈 때 자켓의 의존도를 줄여준다. [7] X 출처 검색하기
광고
출처
- ↑ http://traveltips.usatoday.com/should-roll-fold-clothes-packing-21659.html
- ↑ http://traveltips.usatoday.com/fold-clothes-travel-1491.html
- ↑ http://www.fodors.com/news/6-tips-for-wrinklefree-packing-1449.html
- ↑ http://www.onebag.com/pack.html
- ↑ http://www.onebag.com/useful-packing-tips.html#pouch
- ↑ http://www.onebag.com/images/bundle-wrapping.jpg
- ↑ http://www.ricksteves.com/travel-tips/packing-light/packing-smart
이 위키하우에 대하여
이 문서는 109,705 번 조회 되었습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