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누구나 금발을 하기 위해 염색을 하고 싶지만 어떤 톤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을 때가 있습니다. 머리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처음부터 완벽한 톤을 찾는 몇 가지 비밀을 소개합니다.

파트 1
파트 1 의 2:

본인에게 맞는 금발의 톤 선택하기

PDF 다운로드
  1. 대부분의 사람들은 따뜻하거나 차가운 톤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인 피부 톤에 따라 머리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금발의 톤은 다릅니다.
    • 따뜻한 피부톤을 가진 사람들은 갈색이나 어두운 색의 눈과 함께 금빛, 노란빛 또는 어두운 피부를 갖고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의 머리색은 검은색, 갈색, 금발, 빨간색이나 붉은색이 도는 금발입니다. [1] 이런 사람들은 피부가 따뜻한 톤으로 잘 그을린다고 여겨집니다. 따뜻한 톤의 피부라면 머리는 금빛으로 반사되고 금색 장신구가 피부에 잘 어울립니다.
    • 차가운 피부톤의 사람들은 파란색이나 초록색의 눈과 함께 흰 피부를 갖고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그을리는 대신 탑니다. 차가운 톤의 피부라면 머리는 불빛에서 은빛으로 반사될 것입니다. 은색 장신구가 피부에 잘 어울립니다.
    • 팔을 뒤집어 보세요. 손목이나 팔뚝에 혈관을 보세요. 혈관이 초록색으로 보이면 따뜻한 톤입니다. 파랗게 보이면 차가운 톤입니다. [2] 다른 방법으로는 얼굴 위로 흰 종이 한 장을 들어보세요. 차가운 톤이라면 여러분의 피부는 종이와 비교했을 때 파랗게 보일 것입니다. 따뜻한 톤이라면 여러분의 피부는 종이 옆에서 노랗거나 금빛으로 보일 것입니다. [3]
  2. 염색약을 구입하여 염색을 하든 미용실에서 하든 톤은 빵집에서 음식을 고르는 것과 비슷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톤은 따뜻한(또는 웜, warm), 허니(honey), 골든(golden), 버터(butter), 캐러멜(caramel) 또는 구릿빛(또는 코퍼, copper) 와 같은 단어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가운 톤은 애쉬(ash), 베이지(beige), 펄(pearl) 그리고 아이스(ice) 라고 불립니다 [4]
  3. 피부색에 상관없이 자연스러운 머리색을 원한다면 본인의 원래 머리색보다 2-3 단계 정도만 밝게 하세요. 또한 자연스러운 금발 톤을 선택할 때에는 본인의 눈썹 색을 고려하세요.
    • 몇 단계 정도 밝은 톤은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구입한 염색약으로 본인의 원래 머리색을 몇 단계 정도는 바꿀 수 있습니다.
    • 원래 머리색이 어둡고 이미 염색한 머리에서 몇 단계 밝게 하려면 애쉬 톤의 금발로 해보세요.
    • 집에서 염색한다면 차갑거나 중간 톤의 금발로 염색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염색약 이름에 골든(golden) 이나 허니(honey) 라고 되어 있는 따뜻한 톤으로 하면 머리색이 주황색으로 될 수도 있습니다. [5]
  4. 핑크빛의 피부를 가지고 있는데 머리에 따뜻한 색을 더하면 얼굴이 지나치게 붉게 보일 수 있습니다. 샌디 블론드(sandy blonde), 애쉬 블론드(ashy blonde) 또는 베이지 블론드(beige blonde)와 같은 차가운 금발 톤으로 하세요. [6]
  5. 누구나 금발을 할 수는 있지만 본인의 피부와 어울리는 톤을 찾아야 합니다. 어둡고 노란빛의 피부에는 아주 밝은 금발 톤이 적합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허니 블론드(honey blonde)를 시도해 보세요. 또 다른 추천 방법으로는 머리 뿌리 쪽을 어둡게 유지한 채 골든 베이지 하이라이트(golden beige highlights)를 시도해보세요. 이 뿌리가 얼굴빛이 바래져 보이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캐러멜(caramel)은 여러분의 피부와 잘 맞는 또 다른 금발 톤입니다.
    • 다른 대안으로는 크림색이 도는 금발(buttery blonde)이나 붉은색이 도는 금발(strawberry blonde)을 해볼 수 있습니다. [8]
    • 머리가 갈색이라면 색이 빠질 수 있으므로 너무 밝게 하는 것을 주의하세요. 플래티넘(platinum), 화이트(white)나 오렌지(orange) 색은 피하세요. 대신 금발 하이라이트나 로우라이트(lowlights, 부분적으로 어둡게 염색하는 것)를 하세요.
  6. 골든 블론드(golden blonde), 베이지 블론드(beige blonde) 또는 심지어 밝은 금발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따뜻한 피부 톤에 맞춰 머리 톤의 따뜻함을 유지하세요. 은은한 옴브레(ombre, 그라데이션으로 염색하는 것)를 하려면 밝은 갈색을 기본으로 유지한 채 끝부분으로 갈수록 약간 더 밝아지게 하여 머리 중간 부분들을 따라 여러 가지 톤의 허니 하이라이트(honey highlights)를 추가하세요. [9]
    • 피부 톤이 따뜻하다면 구릿빛의 금발색(brassy blonde)은 피하세요. 구릿빛의 금발은 얼굴을 주황빛으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애쉬(Ashy) 계열의 색은 얼굴이 바래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7. 피부색이 밝다면 화이트(white), 애쉬(ash) 그리고 붉은 계열의 색(reddish)은 피하고 금빛(골든, golden), 약간 붉은 기가 도는 색(스트로베리, strawberry) 또는 밝은 금발을 선택하세요. [10] 피부가 밝을수록 더 밝은 톤의 금발을 할 수 있으며 여전히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습니다.
    • 캐러멜색을 기본으로 하여 크림색이 도는 하이라이트(buttery highlights)를 시도해 보세요. 입체감 있는 자연스러운 밝은 금발을 위해서 버터(butter), 금빛(gold) 그리고 허니(honey) 색을 섞어 보세요. [11]
    • 어렸을 때 금발이었거나 직사광선 아래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머리가 금발이 되었다면 금발로 염색이 잘됩니다. [12]
  8. 원래의 머리색보다 2-3 단계 이상으로 밝은 강한 금발을 하려면 전문 헤어 스타일리스트의 도움을 받으세요. 아주 강한 톤의 금발이나 하이라이트는 여러 번의 탈색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미용실을 여러 번 가야 합니다. 집에서 탈색을 하려고 한다면 머리가 바나나나 카나리아 새와 같은 노란색이 되거나 구릿빛, 금빛 주황색이 될 수 있습니다.
    • 누구나 플래티넘 블론드(platinum blonde)을 할 수는 있지만 이를 완성하려면 몇 달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머리색이 더 밝으면 화이트 블론드(white blonde)로 염색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이전에 염색을 했거나 원래 어두운 색의 머리는 더 오래 걸립니다. 안전하게 염색하려면 머리를 서서히 밝게 해야 합니다. 머리색이 어둡다면 한 번에 플래티넘 블론드(platinum blonde)를 할 수 없을 것입니다. 화이트 블론드(white blonde)를 얻기 위해 수개월에 걸쳐 밝은 톤으로 염색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머리색은 최소한 세 번을 해야 완전한 금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13]
    • 피부가 따뜻한 톤일 경우, 화이트 블론드(white blonde)을 하려면 아이스 블론드(ice blonde)를 하세요. 차가운 톤에는 플래티넘 블론드(Platinum blonde)가 더 잘 어울립니다. 기억하세요. - 흰색(화이트, white) 은 없습니다. 잘 모르겠다면 헤어 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하여 여러 가지 화이트 톤에 대해 이해하세요.
    • 집에서 해서 구릿빛으로 염색된 머리는 퍼플 샴푸(보색 샴푸)를 사용해 보정하세요.
  9. 집에서 탈색을 하면 심하게 잘못될 수 있습니다. 머리를 처음으로 염색한다면 전문가를 찾아가세요. [14] 집에서 탈색할 때에는 설명서에 있는 방법 그대로 따라 하도록 하세요. 탈색 약을 바른 채 45분보다 더 오래 있지 마세요.
    • 탈색을 다 하고 나면 머리색은 연한 노란색이 되어야 합니다. 아주 진한 머리색을 가진 경우 종종 그런 이이 생기는데, 만약 탈색한 머리가 주황색이라면 1주일 후에 탈색을 다시 하세요. 이 일주일 동안 머리에 헤어트리트먼트를 바르세요.
    • 집에서 플래티넘(platinum)으로 염색하려고 한다면 머리에 퍼플 토너나 샴푸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는 노란 구릿빛을 없애 주므로 화이트 블론드(white blonde)로 염색하고자 한다면 필수 사항입니다. 볼륨 30 또는 40을 사용하세요. 백식초로 헹구면 토너 색이 더 오래 유지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5]
    • 어둡게 탈색하려고 탈색 약을 머리에 바른 채 짧은 시간 동안 놔두고 더 밝은 금발을 위해 더 오래 놔두지 마세요. 탈색은 그런 식으로 되지 않습니다. 이는 색이 있다면 머리에서 빼냅니다.
    광고
파트 2
파트 2 의 2:

금발 머리 관리하기

PDF 다운로드
  1. 금발 염색은 엄청난 작업입니다. 건강해 보이는 머리를 위해 많은 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그리고 수 주마다 머리 뿌리 색을 채우고 손질을 받기 위해 시간과 돈을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금발머리 관리를 감당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과감하게 하는 대신 조금만 밝은 톤으로 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2. 어떤 염색을 하기 전에 머리를 관리해두는 것은 중요합니다. 머리의 천연 기름은 염색약의 자극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되므로 염색하기 전 날에는 머리 감는 것을 피하세요. [16]
  3. 아주 중요한 단계입니다. 머리를 염색하면 머리의 색과 유분이 빠져 건조해집니다. 일반 컨디셔너를 딥 컨디셔너(deep conditioner)로 교체하세요. 머리가 건조하다면 보습 제품을 사용하세요. 머리끝이 갈라지고 손상되었다면 손상용 제품을 사용하세요. 머리를 매일 감고 말릴 필요가 없도록 드라이 샴푸를 사용하세요. 머리를 감을 때 헤어 컨디셔너 마스크를 사용하세요.
    • 플래티넘(platinum)이나 아이스 블론드(ice blonde)로 염색한다면 파란색 색소가 있는 샴푸를 사용하여 머리색을 유지하세요. 염색머리용이나 탈색머리용 샴푸와 컨디셔너를 사용하여 머리색을 보존하세요.
    • 일주일에 한 번씩 머리에 코코넛 오일을 발라보세요. 코코넛 오일을 녹여 머리에 마르고 비닐 랩으로 감싼 다음 수건으로 덮어주세요. 그리고 1시간 정도 그대로 두세요. [17]
  4. 탈색을 하면 머리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머리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염색한 직후에 머리를 자르세요. 그러면 머리를 갈라지게 할 수 있는 손상된 끝부분이 제거됩니다. [18]
  5. 염색한 머리를 열이 있는 도구를 사용해 스트레이트로 펴거나 드라이를 하고 웨이브를 주면 머리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컬링 아이언(고데기)을 사용하기 전에 열 보호제품을 사용하도록 하세요.
    • 알코올이 포함된 스타일링 제품은 피하세요. 알코올은 머리를 건조하게 하므로 탈색이나 염색한 머리에는 좋지 않습니다. 헤어스프레이, 젤, 무스는 모두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입하여 머리에 바르기 전에 라벨을 확인하세요. [19]
  6. 뿌리가 자라는 것이 신경 쓰이지 않는 한 정기적으로 머리 손질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4-6주마다 손질을 받으세요.
    광고

이 위키하우에 대하여

이 문서는 10,837 번 조회 되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