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저 아래 은밀한 곳에 자라난 털을 제거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다면?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여러 방법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아래 위키하우에서 제시하는 다양한 음모제거법과 그 자세한 설명에 귀 기울여보자.
단계
-
털을 다듬을 때는 건조한 상태에서, 면도할 때는 젖은 상태에서 한다. 음모를 면도가 아닌, 다듬기만 할 때는 완전히 건조시킨 뒤 한다. 이래야 다듬기가 훨씬 쉽다. 면도를 한다면, 따뜻한 목욕물 또는 샤워에 10분에서 15분 정도 몸을 담근 뒤 한다. 그러면 피부가 자극을 덜 받는다.
-
씻는다. 다듬거나 면도 전, 음모 부위를 비누나 바디워시로 씻는다. 면도 후 빨갛게 부어오르거나 따끔거릴 때, 또는 상처가 나면 박테리아 세균이 쉽게 번식한다.
-
제대로 된 손질도구를 사용한다. 음모 제거 시 도구는 매우 중요하다. 일반 크기의 가위는 피하고, 아래의 사항을 고려해 도구를 선택한다. 무엇을 선택하든, 해당 도구는 반드시 음모 부위에만 사용한다. 그래야 추가적인 감염의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
- 손톱정리용 가위는 작고 세세한 작업이 가능하다. 가능하다면, 끝이 뭉툭한 것으로 산다. 화장품이나 네일 전문 용품을 파는 가게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 작게 난 수염이나, 귓털, 또는 코털을 제거하는 전문 가위는 음모 제거 시, 해당 부위의 털이 일정한 길이를 유지하게끔 도와준다. 화장품을 파는 생활 용품 가게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머리 끝 부분이 회전하는 전자 면도기는 피한다. 면도 후 따끔거리고 심하게 빨개질 수 있다.
- 자수용 가위는 털을 뽑을 때 쓴다. 손톱정리용 가위와 비슷하지만, 끝 부분이 뾰족하므로 조심한다.
-
날카로운 날을 지닌 면도기를 쓴다. 새로 뜯는 일회용 면독기가 가장 좋다. 날이 무뎌진 면도기는 가려움증과 빨개짐 등을 유발할 수 있다. 털이 길다면 그 전에 한 번 정리한 뒤 시작한다. 털이 자라나는 방향으로 면도한다. 오래 걸려도 이렇게 하면 가려움증을 예방할 수 있다. 부드럽고 무향의 면도크림 또는 면도젤을 쓴다.
-
작업 후 청소하기 쉬운 장소에서 다듬는다. 샤워실에서 서서 또는 변기에 앉아서 한다. 이렇게 하면, 그저 샤워기를 틀거나 변기물을 내려서 정리하면 되므로 간편하다.
-
손거울이나 작은 크기의 거울로 음모가 난 부위를 보면서 다듬는다. 보지 않으면 잘 다듬기가 어렵다. 작은 거울을 들고 진행 과정을 확인하면서 작업한다.광고
-
자연스러운 스타일. 너무 가꾼듯한 느낌이 나지 않게 해당 부위를 최소한만 다듬자. 고르게 털을 정리한 뒤, 현재 모양대로 그대로 둔다. 원하는 길이만큼 자르되, 털 아래 피부 부위에 닿는 면적은 제한된다.
- 가위나 전자 면도기를 사용한다. 가위로 일정한 길이로 털을 자르려면, 빗으로 해당 부위의 털을 빗으며 마치 미용사들이 머리를 자르듯, 반대 방향으로 가위질을 한다.
-
비키니 스타일. 강도는 약하지만, 해변가에서 빛을 발하는 스타일이다. 일정하게 털을 다듬되, 다리 라인의 안쪽 구석까지 제모한다. 그래야 비키니를 입었을 때 아래가 끈으로 된 팬티든, 사각형의 팬티든 털이 보이지 않는다.
- 해당 부위가 수영복을 입었을 때 자연스럽고 매끈하도록, 전자 면도기나 가위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고르게 다듬는다.
- 제모제를 사용하거나 직접 도구로 면도를 하면서, 가장자리에서부터 털을 제거한다.
-
모양 패치 사용하기. 섹시하면서도 유쾌한 스타일로 털을 다듬을 수 있다. 생식기 부위에 패치를 붙이고, 해당 패치 부위만 제외하고 남은 부위의 모든 털을 제모하는 것이다. 인기있는 모양은 아래로 향한 작은 삼각형이나 하트 모양이다.
- 음모를 전체적으로 잘 다듬어준다. 그래야 모양이 뚜렷히 나온다.
- 음순 위의 털은 면도기나 왁스로 모양을 다듬어준다.
- 음순 주위의 털은 면도기나 왁스, 제모제로 제거한다.
-
활주로 스타일. 매우 도발적이면서 혼합된 스타일이다. 음순 주위의 모든 털을 제거하되, 해당 부위 주변에 얇은 직사각형을 한 줄로 남기는 것이다.
- 음모를 전체적으로 잘 다듬어준다. 그래야 직사각형 모양이 뚜렷히 나온다.
- 모양 주위의 털은 면도기나 왁스, 제모제로 제거한다. 단, 제모제가 민감한 부위에 너무 가깝게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 동일한 길이가 되도록 직사각형을 다듬는다.
-
브라질리언 스타일. 매우 고전적인 할리우드 영화배우 스타일로, 음부의 털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다.
- 제모가 잘 되도록, 음모를 전체적으로 잘 다듬는다.
- 해당 부위의 모든 털을 면도기나 왁스, 제모제로 제거한다.
광고
-
자연스러운 스타일. 기본 스타일을 유지하고자 한다면 가장 좋은 선택 사안이 될 것이다. 고르게 털을 정리한 뒤, 현재 모양대로 그대로 둔다. 원하는 길이만큼 자르되, 털 아래 피부 부위에 닿는 면적은 제한된다.
- 가위나 전자 면도기를 사용한다. 가위로 일정한 길이로 털을 자르려면, 빗으로 해당 부위의 털을 빗으며 마치 미용사들이 머리를 자르듯, 반대 방향으로 가위질을 한다.
-
사각팬티 스타일. 여성들의 비키니 스타일의 남성 버전으로 약간 높은 강도의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스타일이다. 일정하게 털을 다듬되, 다리 라인의 안쪽 구석까지 제모한다. 그래야 노출이 있는 수영복을 입었을 때 털이 보이지 않는다.
- 해당 부위가 속옷을 입었을 때 자연스럽고 매끈하도록, 전자 면도기나 가위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고르게 다듬는다.
- 제모제를 사용하거나 직접 도구로 면도를 하면서, 가장자리에서부터 털을 제거한다.
-
사자 갈기 스타일. 이 스타일은 해당 부위가 돋보이는 스타일이다. 성기 밑 부분과 고환의 털을 제거하되, 나머지 부위의 털은 그대로 둔다.
- 모든 털을 제거하되, 성기 맨 윗 부분의 털은 왁스나 면도기를 사용한다.원한다면 남은 부위의 털을 다듬을 수 있다. 하지만, 그대로 두는게 가장 돋보인다.
-
화살/활주로 스타일. 확연히 구분되는 남다른 스타일로 해당 부위가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성기 부위의 털을 아래를 향하고 있는 화살표 모양 또는 얇은 줄 모양(활주로 모양)을 제외하고 모두 제거한다.
- 음모를 전체적으로 잘 다듬어준다. 그래야 화살표 또는 직사각형 모양이 뚜렷히 나온다.
- 왁스나 면도기를 사용해 성기 맨 밑 위 부분의 털을 다듬는다.
- 모든 털을 제거하되, 성기 맨 윗 부분의 털은 왁스나 면도기를 사용한다.
-
브라질리언 스타일. 성기 부분의 털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다.
- 제거하기 쉽게 먼저 털을 다듬는다.
- 전통적인 방법인 왁스를 사용하거나, 또는 별도의 사후 관리가 더 필요한 면도기를 이용해 모든 털을 제거한다.
광고
-
면도 후 며칠 동안은 애프터 쉐이브 또는 보습제를 바른다. 알로에 베라나 계란 오일, 코코넛 오일, 코코아 버터 등의 천연 보습제를 사용한다. 사후 피부 관리는 반드시 필요한 단계로 이후 해당 부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한다. 무향 제품을 사용한다. 독한 화학 성분이 민감한 그곳에 닿길 원치 않는다면 말이다. 비타민 E가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면, 해당 부위의 피부가 한결 편안해지고, 외모를 가꿈과 동시에 힐링 타임을 가질 수 있다.
- 제모를 통해 털을 뽑거나 밀면, 감염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알코올 성분을 문지르면 감염을 예방할 수 있지만, 특히 여성의 경우, 해당 부위가 심하게 따끔거릴 수 있다. 따라서 신중하게 고려 후 이 방법을 사용한다.
-
새롭게 도전한 스타일을 잘 유지한다. 시작이 가장 어렵다. 일단 원하는 모양을 갖췄다면 유지는 꽤 쉬울 것이다.
- 2~3일 간격으로 면도를 꾸준히 해준다.
- 일주일에 1~2번씩 털이 잘 자라나는 곳은 계속해서 다듬어준다.
- 왁스 주기는 4~6주에 1번이 적당하다.
광고
팁
- 다듬기가 끝나면 면도 부위에 차가운 물을 뿌린다. 이렇게 하면 모공이 닫히고 면도 후 자극이 덜하다.
- 손을 이용해 피부를 늘리거나 접으면 손질이 더 쉽다.
- 면도 계획이라면, 한 번 면도질을 할 때마다 잘 헹궈준다. 지금 쓰는 날이 뭉툭한 것 같다면 새 것으로 갈자. 음모는 거칠어서 면도날이 빠르게 무뎌진다.
- 넓은 면적의 부위의 제모 상태를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다음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자.
- 뿌리까지 제거하고자 한다면 제모제를 사용한다. 이러한 제품을 사용하면 뿌리까지 털을 뽑을 수 있다. 하지만, 제모제 성분이 강하므로 민감한 부위에 적용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음모 주변부에 사용하되 성기에 직접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그리고 사용 전 덜 민감한 피부 부위에 미리 테스트를 해본다.
- 왁스나 전동 제모기를 사용한다. 스스로 집에서 하거나 전문가의 손에 맡기거나 아니면 전동 제모기를 사용해도 된다. 두 방법 모두 뿌리까지 털이 제거된다. 하지만 한 번도 해본 적이 없거나 아직 익숙해지지 않았다면, 처음에는 매우 불편한 느낌이 들 수 있다.
- 일반 왁싱 후, 또는 제모 도구를 사용한 뒤, 다시 자라나는 털은 얇으며 시간이 갈 수록 제모에 따른 고통이 줄어들 것이다.
- 영구 제모를 원한다면, 전기 분해 요법이나 레이저 제모를 받는다. 이 방법은 비용이 들고 고통도 꽤 크며, 완전히 모든 털을 제거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하지만 완벽히 제모가 가능하다.
- 코코넛 오일은 훌륭한 바디 보습제이다. 하지만, 모공이 막힐 수 있으므로 음부에 너무 많이 바르지 않는다.
- 성기에 알코올 성분을 직접적으로 문지르지 않는다. 피부가 건조해질 뿐만 아니라 면도 후 발생할 수 있는 감염에도 별다른 효과가 없다. 대신 면도기 날을 자주 갈아준다.
광고
경고
- 두꺼운 털과 민감한 피부를 가졌다면, 면도 후(간혹 그 즉시) 해당 부위에 굉장한 불편감을 느낄 수 있다. 좋은 바디 로션을 바르면 나아질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가 적응할 것이다.
- 늘 제모 도구나 면도기, 전동 기기 등을 사용할 때는 주의를 기울인다. 말초신경이나 결합 조직, 피로 가득찬 모세혈관이 다치는 불상사가 일어나선 안될 것이다. 음낭이나 소음순 같이 부드럽고 약한 피부를 다룰 때는 특히 조심한다.
광고
필요한 것
제모 도구(제모기, 가위) 면도기 무향, 무염료의 로션 또는 에프터 쉐이브 크림(옵션) 왁스나 전자 면도기, 제모크림 등 기타 제모 도구(옵션)
이 위키하우에 대하여
이 문서는 410,924 번 조회 되었습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