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조화를 만들면 실제로 생화를 꺽을 필요 없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조화는 시들지 않고 오래 가며 멋진 장식품이나 선물이 된다. 이 글을 통해 습자지, 리본, 천으로 조화 만드는 방법을 알아 보자.
단계
-
재료 준비하기. 섬세한 종이 카네이션을 만드려면 다음과 같이 간단한 재료가 몇 가지 필요하다.
- 같은 색깔의 습자지 3장
- 가위
- 자와 연필
- 모루 (pipe cleaner)
- 투명 테이프
- 꽃 테이프
-
습자지를 직사각형 모양으로 자르기. 가위로 습자지를 길이가 30cm, 폭이 7cm인 직사각형 모양으로 자른다.
-
직사각형에 선 긋기. 먼저 자와 연필로 직사각형 아래에서 1.3cm 위 지점에 선을 긋는다. 이 선과 만나도록 직사각형의 위쪽 꼭지점부터 사선을 긋는다.
-
사선을 따라 자르기. 두 조각 중 삼각형 모양은 사용하지 않으므로 버려도 된다.
-
수술 만들기. 사선 위에서부터 똑바로 자른다. 습자지에 그어져 있는 연필선까지 잘라야 한다.
-
모루 붙이기. 모루 제일 윗 부분을 습자지의 짧은 부분에 테이프로 붙인다.
-
습자지를 모루에 돌돌 감기.
-
습자지 아래 부분을 모루에 테이프로 붙이기. 눈에 띄지 않도록 투명 테이프를 사용한다.
-
모루 윗 부분과 습자지 아래 부분을 꽃 테이프로 감기.
-
습자지를 가운데부터 펼치기. 이렇게 하면 카네이션 모양이 된다.
-
완성.광고
-
리본과 기타 재료 준비. 무늬나 땡땡이가 들어간 리본으로 재미있고 재치있는 조화를 만든다. 아니면 꽃잎과 비슷한 색깔의 리본으로 진짜 꽃에 가까운 조화를 만든다.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다.
- 30cm 길이의 리본
- 바늘과 리본과 색깔이 같은 실
-
리본의 긴 부분을 따라 바느질하기. 리본 끝까지 바느질해서 꽃 모양이 잡히도록 한다.
- 바늘에 실을 꿴다. 실 끝에 매듭을 묶는다. 매듭이 있으면 제자리에 고정시킬 수 있다.
- 리본의 앞에서 뒤로 바늘을 밀어 넣는다. 매듭에 걸릴 때까지 실을 잡아 당긴다. 뒤에서 앞으로 바늘을 밀어 넣고 실을 끝까지 잡아 당긴다. 이 과정을 반복해서 바느질을 마친다.
-
실을 팽팽히 잡아당기기. 바느질이 끝나기 전에 실을 잡아당겨 리본에 주름을 잡는다. 이런 방식으로 꽃잎의 기본적인 형태를 잡는다.
-
마지막으로 몇 땀 더 바느질하기. 박음질을 해서 꽃 모양을 잡아준다.
-
동그란 모양이 되게 리본 접기. 꽃을 들었을 때 리본 끝이 손 쪽을 향해야 한다.
-
리본 끝 부분을 뒤에서 앞으로 바느질하기. 먼저 위로, 그 다음에 아래로 바느질을 한다. 실을 한 번 매듭짓는다. 필요하면 두 번 매듭짓는다.
-
리본 끝 자르기. 바느질 선에 최대한 가깝게 리본 끝을 잘라서 꽃을 동그랗게 만든다.
-
꽃 가운데에 바느질로 단추 달기.광고
-
천과 기타 재료 준비하기. 망사, 실크 등 가볍고 하늘하늘한 천이 조화를 만들기에 좋다.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다.
- 폭이 10cm, 길이가 50cm인 천
- 바늘과 실
- 다리미
-
천을 세로로 접기.
-
양 끝 바느질 하기.
-
천 뒤집기. 양 끝의 솔기가 안으로 오게 한다.
-
양 끝 다림질하기. 가운데 부분은 다림질하지 않는다. 가운데 부분을 다림질하면 나중에 꽃의 주름이 예쁘게 잡히지 않는다.
-
긴 가장자리를 따라 바느질하기. 실을 바늘에 꿰어 끝을 매듭짓는다. 겹쳐진 천의 긴 가장자리를 따라 바느질한다. 가장자리를 끝까지 전부 바느질한다.
-
천 주름잡기.
-
천에 주름이 잡혀 장미 꽃잎 모양이 되도록 바느질 된 솔기를 따라 눌러주기.
-
끝 부분을 모아 바느질하기. 장미 모양이 유지되도록 나머지 실로 끝 부분을 모아 바느질한다.
-
완성.광고
팁
- 습자지로 조화를 만들 때는 습자지를 모루에 고르게 감아서 꽃의 밑 부분이 가지런하게 되도록 한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