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
-
종이를 오려 원 두 개 만들기. [1] X 출처 검색하기 둥근 물체를 이용해서 종이 위에 원을 두 개 그리고 가위로 오린다. 원의 크기는 똑같게 한다.
- 원의 크기는 상관없다. 원이 크면 등도 커진다. 접시, 아이스크림 뚜껑, 양동이 밑부분 등 둥근 물체를 사용한다.
- 흰색 직사각형 인쇄용지, 유색 인쇄용지, 화려한 무늬가 들어간 종이 등 아무 종이나 사용해도 무방하다.
-
첫 번째 원 접기. 첫 번째 원을 반으로 접는다. 그리고 두 번 더 반으로 접는다. 이렇게 하면 최종적으로 피자 조각 같은 모양(윗쪽이 둥근 기다란 삼각형)이 된다.
-
종이에 선 긋기. 위쪽의 곡선(피자 크러스트 부분)을 따라 선을 번갈아 가며 긋는다. 하지만 반대편 끝까지 선을 긋지는 않는다. [2] X 출처 검색하기 왼쪽에서 시작해서 오른쪽에서 1.2-2.5cm 떨어진 지점까지 곡선을 긋는다. 그 다음에 바로 아래에 오른쪽에서 시작해서 왼쪽에서 약간 떨어진 지점까지 곡선을 긋는다.
- 종이 아래 부분(삼각형 꼭지점)까지 계속 번갈아 가며 선을 긋는다.
-
구멍내기. 삼각형 꼭지점을 조금 잘라 종이 가운데에 구멍을 낸다.
-
선 자르기. 종이에 그어놓은 곡선을 가위로 자른다. 선을 따라 자르되 너무 완벽할 필요는 없다. 단 실수로 선에서 완전히 벗어나게 자르지 않도록 주의한다.
-
종이 펴기. 정교하게 자른 부분이 찢어지지 않도록 원 모양이 되게 종이를 편다.
-
두 번째 원도 똑같이 하기. 두 번째 원도 위의 2~6번과 같은 방법으로 접어서 선을 긋고 자른다.
-
원을 서로 붙이기. 가장자리에 접착제를 발라 두 원을 붙인다. 원 안쪽이 서로 달라붙지 않게 주의한다. 접착제를 말린다.
-
등 모양으로 만들기. 자른 부분이 펴지면서 예쁘게 되도록 각 면을 부드럽게 잡아당긴다.
- 구멍과 바깥 부분을 통해 윗쪽에 끈을 묶어 감상할 만한 곳에 등을 매달아 놓는다.
광고
-
종이 접기. 종이 한 장을 반으로 접는다. 크기와 무게는 상관없다. 직사각형 종이가 좋고 인쇄용지나 스크랩북 용지도 나쁘지 않다. [3] X 출처 검색하기 종이가 얇을수록 등이 자기 무게를 이기지 못해 망가질 가능성이 높다.
- 단색 종이를 사용해도 되고 더 축제 분위기가 나는 등불을 만들기 위해 화려한 스크랩북 용지를 사용해도 된다.
-
종이 자르기. 접힌 모서리를 따라 칼집을 내되 끝까지 자르지 않는다. 칼집을 얼마나 깊이 낼지는 자신에게 달려있다. 칼집을 깊게 낼수록 불빛이 더 많이 틈으로 새어 나오고 등불이 더 유연하고 길게 늘어진다.
- 칼집을 넣을 간격도 정해야 한다. 칼집을 넣는 숫자에 따라 등의 모양이 달라진다. 보통 2.5cm 간격으로 칼집을 넣는다.
-
튜브 모양으로 만들기. 종이의 양 끝을 잡고 말아서 튜브 모양으로 만든다. 테이프나 접착제로 붙인다. 등의 전체 길이를 정한다. 눈에 띄지 않도록 안쪽에 테이프를 붙인다.
- 종이를 연결하기 위해 스테이플러를 사용해도 된다.
-
손잡이 만들기. 다른 종이를 잘라 손잡이를 만든다. 인쇄 용지를 사용할 경우 손잡이는 길이가 15cm, 너비가 2.5cm가 되어야 한다.
- 하지만 등을 매다는 경우에는 손잡이가 필요없다. 등의 밑부분을 통해서 리본이나 끈을 달면 된다.
-
손잡이 붙이기. 접착제나 테이프로 등의 윗부분 안쪽에 손잡이를 붙인다.
- 등의 몸통이 너무 곧게 서있으면 약간 구부린다. 서서히 원하는 모양으로 만든다. 두꺼운 종이일수록 모양을 잡으려면 힘을 주어야 한다.
-
등 감상하기. 등 안에 초를 넣거나, 천장에 매달거나, 식탁 장식으로 사용한다.
- 종이로 만든 등이므로 티 캔들이나 봉헌용 초를 유리잔에 넣어 사용한다. 초를 유리잔에 넣고 유리잔 주위에 등을 씌우고 불을 붙인다. 불꽃이 등에 닿아 불이 나지 않도록 깊은 유리잔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평평한 바닥에 등을 놓을 때만 초를 안에 넣는다. 등을 매달거나 손잡이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안에 초를 넣지 않는다.
광고 - 종이로 만든 등이므로 티 캔들이나 봉헌용 초를 유리잔에 넣어 사용한다. 초를 유리잔에 넣고 유리잔 주위에 등을 씌우고 불을 붙인다. 불꽃이 등에 닿아 불이 나지 않도록 깊은 유리잔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색깔 선택하기. 상당량의 박엽지(또는 화장지)가 필요하다. 박엽지로 패턴을 만들어 종이등을 모두 덮는다. 이렇게 하려면 박엽지를 충분히 준비해야 한다.
- 박엽지는 한 가지 색만 사용해도 되고 여러 가지 색을 사용해도 된다. 원하는 색이나 만들고자 하는 등에 어울리는 색을 고른다.
-
박엽지에 원 그리기. 박엽지 위에 둥근 물건(커피통 뚜껑, 작은 샐러드 그릇 등)을 놓고 따라 그린다. 원의 크기에 따라 박엽지를 100개 정도 동그랗게 오린다. [4] X 출처 검색하기 박엽지 위에 원을 그릴 때 최대한 가깝게 붙여서 그려 낭비되는 박엽지가 없게 한다.
- 원을 너무 크거나 작게 그리지 않는다. 원이 너무 크면 등이 부풀어오르고 원이 너무 작으면 필요 이상으로 손이 많이 간다. 커피통 뚜껑 정도 크기가 알맞다.
-
박엽지 오리기. 가위로 박엽지를 동그랗게 오린다. 박엽지를 조심스럽게 다룬다. 박엽지는 아주 얇고 쉽게 찢어진다.
-
종이등 바닥에 박엽지 붙이기. 둥글게 자른 박엽지를 종이등 바닥에 붙인다. 패턴을 유지하면서 종이등 위쪽으로 박엽지를 붙여나갈 수 있도록 등 바닥 한가운데에 박엽지를 붙인다.
-
종이등 밑부분에 박엽지를 한 줄로 붙이기. 종이등 바닥에서 시작해서 둥글게 박엽지를 붙여나간다. 박엽지는 윗부분에만 접착제를 발라 종이등에 붙인다. [5] X 출처 검색하기
- 박엽지의 맨 아랫줄이 종이등보다 아래로 내려오게 붙여 물 흐르듯 보기 좋게 만든다.
-
종이등 전체에 박엽지 붙이기. 종이등 전체가 덮일 때까지 동그랗게 오린 박엽지를 붙인다. 한 줄 한 줄 박엽지를 붙여나가면서 아랫줄이 2.5 cm 정도 보이게 한다. 박엽지를 다 붙이면 층층이 물결치는 모양이 될 것이다.광고
팁
- 등에 불을 밝히는 경우에는 흰색 등을 만들고 색을 두 가지 사용한다. 하지만 등을 장식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원하는 만큼 많은 색과 무늬를 사용한다.
- 안에 초나 인화성 물건을 넣지 않는다(유리잔에 넣지 않는 한). 화재가 날 수 있다.
- 다양한 색깔의 인쇄용지나 종이를 사용한다. 패턴이 비대칭적인 선을 감춰준다.
광고
경고
- 절대 촛불을 켜놓은 채 자리를 뜨지 않는다.
광고
필요한 것
- 종이 또는 인쇄용지
- 가위
- 접착제, 테이프, 스테이플러
- 박엽지(또는 화장지)
- 종이등
- 끈(선택사항)
출처
- ↑ https://www.youtube.com/watch?v=u9CLt9VVUQY
- ↑ https://www.youtube.com/watch?v=u9CLt9VVUQY
- ↑ http://www.happyclippings.com/2011/06/diy-mini-paper-lanterns.html
- ↑ http://www.babble.com/crafts-activities/10-pretty-paper-lantern-diys/
- ↑ http://www.architecturendesign.net/20-amazing-diy-paper-lanterns-and-lamps/
- https://www.youtube.com/watch?v=CeZKYGmuZn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