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남성이 콧수염을 기르면 클래식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콧수염이 자라고 정리하기 어려울 수 있다. 콧수염을 정리하고 깔끔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기본적인 그루밍 제품 몇 가지만 있으면 된다. 기본으로 다듬은 콧수염은 대부분의 스타일에 어울리지만, 핸들 모양의 콧수염을 만들기 위해서는 몇 가지를 더 해야 한다. 콧수염을 주기적으로 잘 관리하여 깔끔하게 만들어보자!
단계
-
촘촘한 빗으로 콧수염을 빗는다. 빗질하면 콧수염이 펴져서 균등하게 다듬을 수 있다. 얼굴의 털들을 빗는 용도로 나온 작은 빗을 이용하면 편하게 할 수 있다. 빗을 때는 콧수염이 말라 있어야 정확한 길이를 알 수 있다.
- 다듬기 전에 샴푸와 컨디셔너로 씻으면 콧수염을 더 부드럽게 만들고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수염용 샴푸가 좋지만, 없다면 평소에 쓰는 샴푸를 써도 괜찮다. 씻고 나서 완전히 말리는 걸 잊지 말아야 한다.
-
트리밍 가위나 전동 트리머로 입술을 따라 자른다. 콧수염을 다듬을 때는 얼굴에 무표정을 유지해야 콧수염을 쉽게 균등하게 다듬는 걸 확인할 수 있다. 트리밍 가위를 입술과 평행이 되도록 잡은 다음, 입술 라인을 따라 조금씩 자른다. 길이는 원하는 만큼 자르면 된다. 전동 트리머를 쓰는 경우, 트리머 끝을 윗입술 라인에 조심스럽게 누르고 떼면 된다. [1] X 출처 검색하기
- 콧수염 바깥에서 중간으로 움직인다. 한쪽에서 중간까지 왔으면 콧수염 반대쪽에서 시작한다.
-
콧수염 위를 다듬어서 깔끔하게 만든다. 트리밍 시저나 작은 면도기를 이용해서 삐져나온 수염을 자른다. 면도기를 사용하는 경우, 콧수염에 대고 짧게 움직여야 한다. [2] X 출처 검색하기
- 콧수염 위가 입술과 45도가 되게 자르거나 그냥 둬서 풍성한 느낌으로 만들 수도 있다. 콧수염 위의 모양은 원하는 모양에 따라 만들면 된다.
- 콧수염과 코가 닿는 부분을 다듬어야 코털처럼 보이지 않는다.
-
빗과 가위로 콧수염의 양을 줄여준다. 콧수염을 위로 빗어서 콧수염 끝이 빗 밖으로 나오게 만든다. 가위나 전동 트리머로 나온 털을 다듬는다. 이렇게 하면 콧수염 길이와 양을 조절할 수 있다. [3] X 출처 검색하기
- 가이드가 붙어있는 전동 트리머는 빗처럼 사용할 수 있다. 긴 가이드를 먼저 사용하고 짧은 걸 사용한다. 가드나 빗이 붙어있지 않는 이발기는 한꺼번에 많은 털을 자를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 한 번에 정말 조금씩 다듬는다. 원하면 더 다듬을 수 있지만, 너무 많이 잘라버리면 다시 길러야 한다.
-
빼먹은 부분이 있는지 확인한다. 수염을 다시 빗어서 콧수염을 일자로 만들어주고, 빼먹지 않고 잘랐는지 확인한다. 가위를 이용해서 다시 원하는 길이로 잘라준다. 머리를 옆으로 돌려서 길게 삐져나온 콧수염이 없는지 확인한다.광고
-
콧수염 끝을 들고, 입술 끝부분까지 잘라준다. 콧수염 끝을 꼬아서 클래식한 핸들 모양을 만들 것이기 때문에 콧수염 끝이 가장 긴 부분이 될 것이다. 손가락으로 콧수염을 꼬집어서 위로 당겨서 밑이 보이게 만든다. 작은 면도기를 이용해서 밑에 남은 털을 잘라준다. [4] X 출처 검색하기
- 콧수염을 다듬을 때 볼륨을 더 줘야 한다. 그러면 핸들 모양이 더 잘 나오고 컬이 생길 것이다.
-
콧수염 끝을 꼬아서 원하는 길이로 다듬는다. 검지와 엄지를 이용해서 콧수염을 꼬아서 다듬기 쉽게 만든다. 한 번에 콧수염 한쪽씩 다듬어서 균등한 길이가 되게 만든다. [5] X 출처 검색하기
- 콧수염을 다 다듬고 나면, 한쪽씩 당겨서 길이가 같은지 확인한다.
- 한 번에 조금씩 잘라서 핸들 모양이 없어지지 않도록 한다.
-
콧수염 왁스를 손가락에 손가락 끝 크기만큼 문지른다. 손가락으로 왁스를 원형으로 문질러서 따뜻하게 만든다. 왁스를 조금만 사용하고 컬이 고정되지 않으면 그때 왁스를 더 바르면 된다.
- 콧수염 왁스는 온라인이다 근처 미용실에서 대부분 구매할 수 있다.
-
왁스를 콧수염에 바른다. 콧수염 중간부터 끝을 향해서 바른다. 콧수염이 깔끔하게 될 때까지 왁스를 계속 문지른다. 콧수염 중간에서 왼쪽, 오른쪽으로 빗어서 털의 방향이 같은 방향이 되도록 만든다. [6] X 출처 검색하기
- 콧수염을 빗으면 왁스가 한 군데 뭉치지 않고 균등하게 발리게 해준다.
-
콧수염 끝을 꼬집어서 얼굴 바깥으로 꼬아준다. 검지와 엄지에 왁스를 손가락 끝 크기만큼 문지르고 콧수염 끝을 잡는다. 콧수염 중간부터 끝까지 수염을 당기며 뺨에서 멀어지게 꼬아준다. 콧수염 반대쪽도 똑같은 과정을 반복해서 원하는 컬을 만든다. [7] X 출처 검색하기
- 수염이 길다면 매만지기 어렵기 때문에 제품을 더 사용한다.
-
컬을 고정하기 위해 고정력이 더 강한 젤을 사용한다. 투명한 젤을 콧수염 끝에 조금 문지른다. 그러면 컬이 고정되고 종일 유지할 수 있다.
- 콧수염 왁스를 더 써서 고정할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쳐질 것이다.
광고
팁
- 일주일에 한 번씩 콧수염을 다듬어서 깔끔한 모양을 유지한다.
광고
경고
- 면기를 쓸 때는 천천히 해서 베이지 않게 조심한다.
광고
준비물
콧수염 깨끗이 하기
- 촘촘한 빗
- 트리밍 가위
- 전동 트리머
핸들 모양 콧수염으로 스타일링 하기
- 면도기
- 트리밍 가위
- 콧수염 왁스
- 고정력이 강한 젤
출처
이 위키하우에 대하여
이 문서는 22,196 번 조회 되었습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