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대개 손상되고 약해진 헤어라인은 두피와 머리카락을 잘 관리하기 시작하면 부분적으로 다시 자란다. 외부에서 영양을 공급해 이미 손상된 헤어라인을 복구한다. 탈모를 야기하는 행동을 자제함으로써 더 이상 손상되는 것을 막는다. 올바른 식생활을 통해 체내에서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도 병행한다.
단계
-
좋은 샴푸 사용하기. 머리카락을 다시 자라게 하는 샴푸는 많다. 하지만 다른 샴푸에 비해 효과가 더 뛰어난 샴푸가 있다. 이런 특수한 헤어 제품은 잘 알아보고 구입한다.
- 독한 화학성분이 없고 모공을 청소해주는 순한 샴푸를 고른다. 허브 샴푸가 특히 좋다. 캐머마일, 알로에 베라, 생강, 호스테일, 로즈메리, 비오틴, 시스테인, 단백질, 실리카, 비타민 E 등이 들어있는 샴푸를 찾는다.
- 성분을 확인하고 샴푸에 소듐라우릴설페이트가 들어있지 않은지 확인한다. 소듐라우릴설페이트는 시판 샴푸에 흔히 들어있는 성분이지만 이미 약해진 머리카락을 더 줄어들게 하고 끊어지게 만들 수 있다. [1] X 출처 검색하기
-
머리카락 보습하기. 머리카락을 적절히 보습하면 더 강하고 굵어지며 잘 끊어지지 않는다.
-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유지하려면 하려면 좋은 컨디셔너를 사용해야 한다. 허브 컨디셔너가 좋다. 해로운 화학성분이 들어있을 가능성이 낮기 때문이다. 특히 아미노산, 비오틴, 알로에베라, 생강, 녹차 등이 들어있는 샴푸를 고른다. 컨디셔너를 바르고 15-30분 동안 두었다가 미온수로 헹군다.
- 컨디셔너를 머리카락에 바른 후 큐티클이 열려 컨디셔너가 액화되어 모간에 더 깊이 스며들 수 있도록 김을 쬔다. [2]
X
출처 검색하기
- 물에 적신 수건으로 머리카락을 감싼다. 그 다음에 그 위에 샤워캡을 쓴다.
- 그 위에 다른 따뜻한 수건을 얹고 그 위에 두 번째 샤워캡을 쓴다.
- 김이 충분히 생기도록 한 시간 이상 그대로 놓아둔다. 가능하다면 후드 드라이어기 아래에서 이 시간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보낸다.
-
시중 제품 사용하기. 머리카락을 다시 자라게 해주는 크림, 팩, 세럼은 머리숱이 많아지고 이마, 관자놀이, 목덜미에 난 머리카락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선택한 제품으로 직접 손상된 헤어라인을 마사지한다. [3] X 출처 검색하기
- 끈적이지 않는 단백질 트리트먼트와 순한 보습제가 들어있는 제품을 고른다. 비타민 E가 들어있는 제품도 좋다. 비타민 E는 손상된 두피 피부를 되살린다.
- 제품을 바를 때 두피를 가볍게 마사지하면 도움이 된다. 피부를 마사지하면 두피로 가는 혈류량이 늘어난다. 신체의 어느 부위이건 그곳으로 가는 혈류량이 늘어나면 기능이 향상된다. 따라서 두피로 가는 혈류량이 늘어나면 머리카락이 다시 자랄 수 있다.
-
손수 헤어라인 오일 만들기. 천연 오일은 머리카락을 보습하고 숱이 많아지게 만든다. 손수 만들기 때문에 숨어있는 화학물질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 유기농 피마자유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1:3의 비율로 섞고 티트리 오일을 5방울 떨어뜨린다. [4]
X
출처 검색하기
- 올리브 오일이 캐리어 오일같은 역할을 해서 헤어라인 오일을 더 쉽게 두피에 고르게 바를 수 있다. 또한 올리브 오일에는 항산화성분과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다. 피마자유는 활동을 하지 않는 모낭을 자극하고 티트리 오일은 막혀서 머리카락이 제대로 자라지 않는 모낭을 뚫어준다.
- 또는 코코넛 오일 60ml에 로즈메리 오일 10방울과 라벤더 오일 10방울을 섞는다.
- 코코넛 오일은 보습력이 강하다. 라벤더 오일은 지친 두피를 씻어내고 긴장을 풀어준다. 로즈메리 오일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활동하지 않는 모낭을 깨운다.
- 유기농 피마자유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1:3의 비율로 섞고 티트리 오일을 5방울 떨어뜨린다. [4]
X
출처 검색하기
-
손수 만든 헤어라인 오일 바르기. 헤어라인 오일이 효과를 발휘하도록 오일로 두피를 마사지한다.
- 오일을 끝이 길고 눌러 짜내는 플라스틱 병에 담아 섞는다. 병의 끝을 이용해 모근에 직접 오일을 바른다.
- 헤어라인에만 오일을 바르고 싶다면 면봉이나 깨끗한 마스카라 봉을 사용한다.
- 오일을 어떻게 바르건 손으로 두피를 마사지한다. 헤어라인을 집중적으로 10분 이상 마사지하고 헹군다. 마사지를 잘 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머리카락이 다시 자란다.
-
병원 가기. 노력을 해도 소용이 없다면 피부과 전문의나 일반의를 찾는다.
- 피부과를 찾는 것이 가장 좋다. 머리카락과 피부 질환을 전문적으로 다루기 때문이다. 하지만 헤어라인 손상이 경미하다면 일반의나 가정의학과를 찾아도 무방하다.
- 의사가 헤어라인이 다시 자랄 가능성이 있는지 알려줄 것이다. 헤어라인이 다시 자랄 가능성이 있다면 의사가 약을 처방해주거나 머리카락을 다시 자라게 하는 시술을 권할 것이다.
광고
-
머리를 짧게 자르기. 머리를 빗질하면 헤어라인에 부담이 간다. 머리를 짧게 자르면 머리를 빗질하는 시간이 줄어들어 그 결과 빗질로 인해 머리카락에 가해지는 부담이 줄어든다.
- 사실 개의치 않는다면 머리카락을 완전히 밀어버리는 것이 장기적으로 헤어라인을 복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
살살 빗기. 머리를 빗질할 때 머리카락이 모근에서 끊어지지 않도록 최대한 살살 빗는다.
- 끝을 빗질할 때 특히 주의한다. 무거운 브러시 대신 부드러운 브러시로 헤어라인을 빗질한다. 헤어라인이 심하게 손상된 경우에는 헤어브러시 대신 칫솔로 빗어줘야 한다.
-
부드럽게 머리 말리기. 머리를 감은 후 자연건조하거나 깨끗한 셔츠로 부드럽게 말린다. 수건은 거칠어서 머리카락 끝이 갈라질 수 있다. 실크나 새틴으로 만들어진 배갯잇을 사용해도 된다. 면으로 만들어진 배갯잇은 머리카락에 좋지 않다.
- 머리카락을 비벼서 말리거나 물기를 짜내지 않는다. 둘 다 머리카락에 추가로 부담을 주는 행동이다. [5] X 출처 검색하기
-
머리카락에 부담을 주는 헤어스타일 피하기. 땋은 머리, 레게 머리, 붙임머리, 단단히 틀어올린 머리, 단순한 포니테일은 헤어라인에 부담을 준다. 모낭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머리를 풀고 있는다.
- 머리를 뒤에서 묶으면 모근 쪽에서 끊어져 관자놀이, 앞머리, 구레나룻, 이마에 탈모가 생긴다.
- 머리를 뒤에서 묶어야 한다면 부담을 최소화하는 방법이 있다. 최대한 느슨하게 포니테일, 틀어올린 머리, 땋은 머리를 한다. 귀보다 아래에 포니테일을 하거나 틀어올려도 높게 머리를 묶는 것에 비해 모근에 부담이 덜 간다. [6] X 출처 검색하기
- 마찬가지로 붙임머리를 하고 싶다면 미용사에게 이야기해서 머리카락에 바로 사용하는 붙임머리 대신 망사에 달려 있는 붙임머리를 사용한다. 이 방법이 최선은 아니지만 망사 때문에 머리카락에 부담이 덜 가고 덜 손상된다. [7] X 출처 검색하기
-
화학약품 사용 자제하기. 화학약품이 들어간 머리카락을 곧게 펴는 용액과 염색약은 건강한 머리카락을 조금 상하게 할 뿐이지만 약해진 머리카락에 사용하면 문제가 더 악화된다.
- 강한 화학약품의 부작용은 확연하다. 하지만 순한 화학약품이 들어있는 제품도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 예를 들어 헤어젤에는 대개 알코올이 들어있다. 알코올은 머리카락의 수분을 앗아가 머리카락이 더 약해지고 그 결과 잘 끊어진다.
-
가발 쓰지 않기. 머리카락이 풍성하게 자라려면 산소가 필요하다. 헤어라인이 무거운 가발 때문에 숨을 쉬지 못 하면 산소 공급이 차단되어 큐티클이 수축되고 그 결과 모간이 약해진다.
- 망사에 붙어있는 붙임머리와 스타킹 캡도 마찬가지이다. 가발에 비해 손상이 덜 해도 헤어라인으로 가는 산소의 양이 크게 줄어든다.
광고
-
식단의 역할 이해하기. 헤어라인과 관련된 치료는 대부분 국소적인 관리에 초점을 맞춘다. 하지만 머리카락은 신체에서 자라나는 것이므로 외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체내의 건강도 중요하다.
- 신체는 섭취한 영양소를 장기와 기타 주요한 조직에 먼저 보낸다. 따라서 건강을 유지할 정도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더라도 머리카락이 건강하게 유지되기에는 충분치 않을 수도 있다. [8] X 출처 검색하기
- 특정 영양소가 다른 영양소에 비해 머리카락 관리에 보다 직접적인 역할을 한다. 이런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먹으면 망가져 가는 헤어라인에 추가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들어있는 영양 보조제를 먹어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대개 인공적인 보조제보다 식품을 직접 먹는 것이 헤어라인에 더 좋다.
-
오메가-3 지방산 섭취하기. 오마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연어와 참치 같이 기름진 생선, 아마씨, 호두, 케일, 싹양배추 등이 있다.
- 오메가-3 지방산이 모간과 두피의 세포막에 달라붙어 모낭을 강화하고 머리카가의 성장을 촉진한다. 또한 머리카락이 덜 끊어지기 때문에 헤어라인 주위에 난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다가 끊어질 가능성이 낮아진다.
-
아연을 식단에 더 포함시키기. 병아리콩, 맥아, 소고기, 소간, 굴 등에 아연이 들어있다.
- 아연은 체내 조직의 성장과 복구를 촉진한다. 따라서 헤어라인 손상이 두피 손상과 관련이 있는 경우 아연을 좀 더 섭취하면 상당히 개선된다.
- 아연은 두피의 피지선을 자극하여 머리카락이 건강하고 윤기있게 유지된다.
-
단백질 충분히 섭취하기. 육류와 콩류는 좋은 단백질원이다. 닭, 칠면조, 계란, 땅콩, 콩, 완두콩, 렌틸을 식다네 포함시킨다. 그릭 요거트도 단백질이 풍부하다.
- 머리카락은 거의 대부분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다. 따라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헤어라인이 다시 자라지 않는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남아있는 머리카락도 가늘어지고 회색으로 변한다.
-
철분이 함유된 식품 섭취하기. 철분은 짙은색 잎채소, 도정하지 않은 곡물, 붉은 고기, 굴, 콩, 조개 등 다양한 식품에 들어있다.
- 철분은 신체의 혈액순환을 개선한다. 철분이 없으면 혈액이 산소를 두피의 세포에 충분히 공급하지 못 하고 활동하지 않는 모낭이 다시 활동을 시작할 수 없다.
-
비타민 A와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하기. 고구마, 당근, 짙은색 잎채소, 스쿼시, 살구는 비타민 A가 풍부하다. 구아바, 피망, 키위, 오렌지, 자몽은 비타민 C가 풍부하다.
- 비타민 A와 비타민 C는 모낭이 피지를 분비하는 데 도움이 된다. 피지는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유지해 끊어질 위험이 줄어든다.
- 하지만 하루에 비타민 A를 15,000 IU 이상 섭취하면 머리가 더 빠진다.
-
마그네슘 결핍과 셀레늄 결핍 피하기. 견과류와 생선은 좋은 공급원이다. 핼리벗, 아몬드, 캐슈는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핼리벗은 참치, 새우, 정어리, 브라질 너트처럼 셀레늄이 풍부하다.
- 마그네슘은 머리카락을 자라게 하는 등 다양한 생화학적인 신체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 셀레늄은 체내에서 셀렌단백질의 생성을 도와 활동을 중단한 모낭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된다.
광고
필요한 것들
- 허브 클렌징 샴푸
- 허브 컨디셔너
- 세수수건
- 비닐 샤워캡
- 발모 크림, 팩, 세럼
- 헤어라인 오일
- 긴 도포용 도구가 달린 플라스틱 병
- 면봉
- 부드러운 헤어 브러시
- 부드러운 수건
- 영양가 많은 식품
- 비타민 보조제
출처
- ↑ http://www.nicehair.org/hair-loss-treatments/what-is-the-best-shampoo-for-hair-loss
- ↑ http://www.blackhairinformation.com/hair-care-2/hair-treatments-and-recipes/steam-hair-without-a-steamer/
- ↑ http://photos.essence.com/galleries/will-my-edges-grow-back-hairline-breakage-thinning-essence-ask-the-experts#347526_347506
- ↑ http://eleganceandbeautyreviews.com/natural-cure-for-receding-hairline/
- ↑ http://www.likecosmetics.com/?p=372
- ↑ http://www.mythirtyspot.com/2011/02/how-your-pony-tail-could-be-making-you-bald.html/
- ↑ http://madamenoire.com/307916/5-ways-to-repair-thinning-edges/
- ↑ http://www.foxnews.com/health/2013/08/22/foods-that-prevent-hair-loss-how-to-get-7-essential-anti-balding-nutrients/
이 위키하우에 대하여
이 문서는 10,699 번 조회 되었습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