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바텐더는 신나고 수입도 짭짤하지만 그렇다고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바텐더를 꿈꾸는 사람은 응당 불규칙한 근무시간, 무례한 취객 그리고 진정한 멀티태스킹을 각오해야 할 것이다. 바텐더라는 경쟁력 있는 커리어에 도전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읽으며 어떻게 해야할지 배워보자.

파트 1
파트 1 의 2:

바텐더 입문하기

PDF 다운로드
  1. 바텐더가 되려면 미국 기준 적어도 만 18세(주에 따라 만 19세나 만 21세)가 되어야 한다. 또한 어떤 주에서는 바텐더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음주 교육을 받아야 한다. [1] 관할지역의 바텐더 관련 법규를 명확히 조사한다.
    • 음주 교육 과정은 음주 운전, 허위신분증, 혈중알코올수치, 미성년 음주, 과음예방, 기타 음주 관련 사항에 대해 배운다. [2]
  2. 일부 업소는 바텐딩 학교를 졸업한 신입바텐더를 쓰길 원하는 반면에, 다른 업소는 자체적으로 훈련시킨 바텐더 보조나 칵테일 웨이트리스를 바텐더로 승진시킨다.
  3. 어떤 경로를 선택하든 손색없는 바텐더가 되기까지는 엄청난 연습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바에 취업하면 수습기간이 있어서 베테랑 바텐더 옆에서 배우게 된다.
  4. 바텐더가 일할 수 있는 곳은 레스토랑, 바, 클럽, 호텔, 카지노, 콘서트 등지로 다양하다. [6] 주변에 있는 여러 다른 주류시설에 이력서를 보내고 또 고용게시판에 자리가 났는지 수시로 확인하라.
    • 이미 바텐더 보조나 칵테일 웨이트리스라면, 윗사람과 미팅해서 바텐더 승진에 대해 의논하라.
    광고
파트 2
파트 2 의 2:

좋은 바텐더 되기

PDF 다운로드
  1. 바텐딩은 마치 재밌고 걱정없는 직업처럼 들리지만, 뚜껑을 열어보면 참 힘들고 스트레스 강도도 높다. 자신이 좋은 바텐더의 자질을 갖추고 있는지 잘 생각하자:
  2. 바텐더는 과음한 듯이 보이는 고객에게 합법적으로 서비스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다. 많은 바텐더들이 경시하는 중요한 법적 사실이 있다. 바로, 바텐더가 술을 과잉접대한 경우 고객에게 사고가 나면 그 법적책임이 바텐더에게 전가된다는 것이다. 자신이 접대한 고객이 다치거나 타인을 다치게 하면 자신은 물론 업소도 책임을 물게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이 과음했는지 알아보는 판단력을 키워야 하고, 때로는 고객에게 바를 떠나달라고 센스있게 요청해야 한다.
    • 과음한 고객은 괜시리 변명만 하고, 무례하고, 수가 틀리면 폭력적으로 변한다. 그러므로 바텐더는 반드시 단호하면서 주저 없이 이런 사람들 앞에 나설 수 있어야 한다.
  3. "고전"을 배우는 것은 물론, 바텐더는 최신 칵테일에 민감해야 하고, 언제 무슨 음료가 유행하고 있는지에 대해 통달해야 한다.
    광고

  • 주말, 연휴, 심야에 근무할 준비가 되있어야 한다.
  • 주변에 다양한 바를 다니며 고용조건을 알아보자. 일부 업소는 무경험자를 고용해서 현장 실무로 훈련시킨다.
  • 바텐딩 학교를 수료했다고 바텐더 취업이 보장되진 않는다.
광고

이 위키하우에 대하여

이 문서는 25,544 번 조회 되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