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양파는 다양한 요리로 먹기에 맛있는 만큼 키우기도 쉽다. 그리고 또 양파만 있다면 씨앗을 심어 처음부터 키울 필요가 없다. 양파의 밑부분을 잘라 흙 속에 심으면 그 잘린 부분으로 직접 양파를 키울 수 있다. 인내심, 시간 그리고 충분한 물이 있다면 90-120일 안에 양파로 양파를 키울 수 있다.
단계
-
양파를 밑에서 약 1 in (2.5 cm) 정도 자른다. 도마 위에 양파를 놓고 날카로운 칼을 이용해 밑부분을 잘라낸 후 겉껍질을 벗겨낸다. 자른 양파 조각은 약 1 in (2.5 cm) 정도의 길이여야 건강한 양파로 자랄 수 있다. [1] X 출처 검색하기
- 양파를 바깥에서 기르고 싶으면 이른 봄에 자르도록 한다. 실내에서 기르는 거라면 연중 아무때나 잘라도 괜찮다.
- 식료품점에서 구입한 양파뿐만 아니라 여러 품종의 양파를 사용해 더 많은 양파를 기를 수 있다. 이 방법은 아직 상하지 않은 신선한 양파를 사용해야 가장 효과적이다.
-
양파의 밑부분을 12-24시간 동안 건조시킨다. 양파를 자른 후 나머지는 버리고 밑부분은 자른 면이 위로 오도록 하여 평평하고 마른 곳에 올려놓는다. 이 양파의 밑부분은 만져보면 살짝 굳어 말라있을 때까지 하루 정도 건조시킨다.
- 양파의 나머지 부분을 버리고 싶지 않다면 요리를 하거나 퇴비를 줄 때 사용해도 된다.
-
양파의 양쪽에 이쑤시개를 꽂는다. 양파 밑부분을 4등분하여 각 면에 이쑤시개를 절반 정도 찔러 넣는다. 이쑤시개의 간격이 "X" 와 비슷하게 되도록 그 사이의 간격을 균등하게 띄운다.
- 이렇게 하면 양파가 뿌리를 내리는 동안 물 위에 걸쳐 떠있게 할 수 있다.
-
물이 담긴 작은 그릇 위에 양파를 걸쳐 준다. 그릇에 물을 가득 채우고 평평한 곳에 놓는다. 양파의 밑부분이 물 위에 닿게끔 자리 잡아주고 3-4일 동안 자라게 그대로 둔다. 이 자른 양파의 밑부분에서 작고 하얀 뿌리가 자라기 시작하면 심어준다.
- 그릇의 지름은 이쑤시개의 길이보다 넓지 않아야 한다.
- 양파를 햇볕이 잘 드는 창문 근처 또는 야외에 이렇게 걸쳐 두면 더 빨리 자라게 할 수 있다.
광고
-
물이 잘 빠지는 흙으로 화분을 채워준다. 묘목 시장(또는 화훼 시장)에서 물이 잘 빠지는 배합토와 바닥에 구멍이 있는 큰 화분을 구입한다. 흙을 화분의 반쯤 채우고 자른 양파를 심은 뒤 흙으로 화분의 나머지를 채운다.
- 정원에 물이 잘 빠지는 흙이 있다면 바깥에 심어도 된다.
- 흙에 12 in (30 cm)의 구멍을 파고 물을 채워 물이 잘 빠지는지 시험해 볼 수 있다. 5-15분 안에 물이 빠지면 물이 잘 빠지는 흙이라고 보면 된다. [2] X 출처 검색하기
-
자른 양파를 흙으로 옮기고 화분을 흙으로 채워준다. 자른 양파의 밑부분에서 하얀 뿌리가 자라면 흙 가운데로 옮겨 심는다. 그 양파 위로 흙을 덮어 화분의 맨 윗부분에서 1–2 in (2.5–5.1 cm) 되는 곳까지 채워준다. [3] X 출처 검색하기
- 화창한 날씨에는 취향에 따라 양파를 실내나 실외에 두어도 된다.
- 자른 양파의 밑부분 전체를 하나로 심을 경우, 한 개 이상의 새로운 양파가 자랄 수는 있지만 크기가 작고 여러 개가 붙어 자랄 가능성이 높다. 한 개의 양파에서 1-6개 정도가 자랄 수 있으므로 위의 그림에 있는 양파를 이등분해도 된다. 이 밑부분 한 개로 일반 양파 크기의 새로운 양파를 많이 키우고 싶다면 날카로운 칼로 밑부분을 나누면 된다. 이때 각 조각마다 뿌리뿐만 아니라 싹이 트기 시작했다면 잎도 있게끔 잘라줘야 한다.
-
자른 양파를 심은 직후 물을 준다. 자른 양파에 물을 주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뿌리가 더 빨리 자라는 데 도움이 된다. 흙을 만져봤을 때 축축하지만 흠뻑 젖지는 않도록 양파에 충분한 물을 준다.
-
물을 준 후 흙에 질소 비료를 뿌린다. 양파는 질소 함량이 높은 흙에서 잘 자란다. 양파가 자라는데 필요한 영양분을 얻을 수 있도록 흙에 직접 질소 비료를 뿌리고 손으로 섞어 준다. [4] X 출처 검색하기
- 질소 비료는 원예용품점이나 묘목 시장(또는 화훼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 라벨을 확인하여 흙에 비료를 얼마나 뿌릴 것인지 결정한다.
광고
-
일주일에 약 1 in (2.5 cm) 정도의 물을 준다. 양파가 튼튼하고 더 많이 자라게 하려면 많은 물이 필요하다. 흙을 매일 확인하여 만져봤을 때 건조하다 싶으면 촉촉해질 때까지 물을 준다. [5] X 출처 검색하기
-
바깥에 심었다면 주기적으로 잡초를 뽑아 준다. 양파는 침입 식물 그리고 물과 영양분을 독식하는 잡초와 겨루느라 애를 먹는다. 정원에 잡초가 있는지 자주 확인하고 발견하면 바로 뽑아 준다. [6] X 출처 검색하기
- 제초제는 잡초와 원예 식물 모두를 죽일 수 있으므로 양파 주변에 뿌리는 것을 삼가한다.
- 양파에도 작은 곤충 또는 해충이 있는지 확인하고 보이면 독성이 없는 식물 친화적 방충제를 뿌려준다.
-
양파에 2주에 한 번씩 비료를 준다. 양파에 주기적으로 비료를 주면 크고 튼튼한 알뿌리로 자라는 데 도움이 된다. 양파 줄기의 알뿌리가 흙에서 삐져나오기 시작할 때까지 양파 줄기에 적어도 한달에 두 번 정도 질소가 풍부한 비료를 뿌려준다. [7] X 출처 검색하기
- 알뿌리가 흙에서 삐져나오기 시작하면 양파를 수확할 때까지 비료 주는 것을 멈춘다.
-
꽃이 생기면 양파를 수확한다. 양파에 꽃이 자라기 시작하면 수확할 준비가 된 것이다. 삽으로 양파 주변에 있는 흙을 고르고 푸른 잎의 맨 아랫부분을 잡아당겨 땅 밖으로 빼낸다.
- 평균적으로 자른 양파가 새로운 알뿌리로 자라는 데에는 90-120일 정도 걸린다.
전문가 팁유기농 채소 정원사스티브 마슬리는 샌프란시스코에서 30년 이상 유기농 채소 가든을 디자인하고 관리하는 일을 해왔다. 2007년, 2008년에 스탠포드대학교에서 지속가능한 농업에 대한 강의를 했다.파랗게 난 양파의 싹을 떼어내도 괜찮을까? 유기농 식물 기르기의 팻 브라운과 스티브 매슬리는 이렇게 말한다: "원하면 언제든지 싹을 수확해도 되지만 더 큰 알뿌리를 원한다면 그냥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각각의 잎은 양파 한 겹에 영양분을 공급하므로 8개나 10개의 잎이 있다면 8개나 10개의 겹으로 자라는 양파를 키울 수 있습니다."
광고
팁
- 양파를 잘 돌보고 잡초 뽑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한다!
- 잘 돌본 만큼 자른 양파에서도 씨에서 자란 양파만큼의 많은 양파가 날 것이다.
- 양파를 처음부터 화분에서 키웠다면 나중에 야외 정원으로 언제든지 옮겨 심을 수 있다.
- 양파를 몇 달동안 신선하게 유지하려면 적절하게 보관해야 한다.
광고
경고
- 양파가 흐물거리거나 변색되었거나 아니면 병에 걸린 것처럼 보인다면 식물병에 걸린 것인지도 모른다. 이럴 경우, 양파를 다른 식물로부터 떨어뜨리고 묘목 시장 (또는 화훼 시장)의 직원과 증상에 대해 상의하여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결정한다.
광고
출처
- ↑ https://www.youtube.com/watch?v=68xt0PyVQTI
- ↑ https://www.treepeople.org/sites/default/files/pdf/resources/How-to%20Test%20Soil%20Drainage.pdf
- ↑ https://www.youtube.com/watch?v=68xt0PyVQTI
- ↑ https://www.almanac.com/plant/onions
- ↑ https://www.goodhousekeeping.com/home/gardening/a20705738/how-to-grow-onions/
- ↑ https://www.countryliving.com/gardening/a19805904/how-to-grow-onions/
- ↑ https://www.almanac.com/plant/onions
이 위키하우에 대하여
이 문서는 67,200 번 조회 되었습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