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옴브레 염색은 머리 아랫부분이 윗부분보다 옅어지는 염색법을 말한다. 이 효과를 얻으려면 아랫부분 머리를 탈색하는 것이 필수다. 붉은 기나 주황 기가 도는 색이 싫다면, 머리 아랫부분을 탈색 후 다시 염색하면 된다. 이 단계는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옴브레의 색감을 고르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옴브레 염색하는 방법을 계속해서 알아보자.
단계
-
색깔 고르기. 본래의 머리 색과 잘 어울리는 색을 고르는 게 좋다. 대부분의 경우 연한 갈색, 붉은 갈색 또는 금발 계열 색을 선택한다. [1] X 출처 검색하기
- 옴브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보통의 옴브레, 반대 옴브레. 보통의 옴브레는 모발 끝이 뿌리 부분보다 옅은 경우를 말하고, 반대 옴브레는 머리 끝이 뿌리보다 어둡다.
- 본래 머리 색보다 두 단계 이상으로 옅은 색은 선택하지 말자.
- 색의 변화가 적을수록 더 자연스럽고 햇빛을 받은 듯한 머리가 연출된다.
- 가능하다면 언제나 머리 손상이 적은 부드러운 염색약이나 천연 염색약을 고르자.
전문가 답변질문위키하우 독자의 질문 : "전문가에게서 옴브레 염색을 받으려면 얼마 정도 금액이 드나요?"
미용사애슐리 아담스는 일리노이주에 사는 헤어스타일리스트다. 그녀는 John Amico School에서 미용학을 전공했으며 2016년 졸업했다.전문가 조언Ashley Adams 답변미용사 애슐리 아담스의 답 :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미용실에서 받는 옴브레 염색 시술의 가격은 평균적으로 12만원 정도입니다."
-
그라데이션이 멈추는 지점 정하기. 색깔 선정만큼 중요한 점은 본래 머리와 염색된 머리가 만나는 지점을 고르는 것이다. 만나는 지점이 낮을수록 더 안전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만나는 지점이 너무 높으면, 아름다운 그라데이션이 아니라 뿌리 염색이 필요한 것처럼 보일 위험이 있다. [2] X 출처 검색하기
- 옴브레 염색은 긴 머리에게 더 잘 어울리고, 이 경우 뿌리 염색이 필요한 사람처럼 보일 확률이 적다. 머리가 길수록 그라데이션을 낮게 시작해서 대비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 전반적으로 턱선에서 두 가지의 색깔이 만나는 것이 좋다.
-
망토나 오래된 티셔츠 입기. 시술 도중 탈색약이나 염색약이 옷에 묻을 확률이 높다. 아티스트 망토나 스타일링 망토로 이 일을 막을 수 있다. 망토가 없다면, 더러워져도 상관 없는 오래된 티셔츠로 갈아입자.
-
장갑 끼기. 장갑은 염색약 세트에 보통 딸려 오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고무, 비닐, 라텍스 장갑을 사용하면 된다. 머리를 염색하거나 탈색할 때 장갑 착용은 매우 중요하다.
- 장갑을 사용하지 않으면, 머리뿐 아니라 손까지 염색 혹은 탈색하게 될 수 있다. 탈색약은 피부를 자극해서 따가움을 일으킬 수도 있다.
광고
-
탈색약 섞기. 반대 옴브레를 하는 것이 아닌 한, 머리에서 색을 빼기 위해 탈색을 해야 한다. 금발 머리 염색약을 쓰는 방법도 있다. 이 경우 머리 손상이 덜하지만 탈색 효과도 덜해서 결과적으로 약간의 변화밖에 줄 수 없다.
- 디벨로퍼는 10, 20, 30, 40 볼륨으로 나온다. 하지만, 옴브레 염색을 위해서 30 또는 40 볼륨까지는 필요하지 않다.
- 집에서 탈색하는 가장 쉽고 싼 방법은 20 볼륨 페록사이드와 탈색 파우더를 1대 1로 섞는 것이다. 20 볼륨 페록사이드와 파우더를 55 그램씩 섞고 크림 제형으로 될 때까지 젓는다.
- 탈색약 냄새를 너무 많이 흡입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항상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섞자.
-
머리 분할하기. 가운데 가르마를 타서 머리가 절반씩 나뉘도록 한 뒤, 각각의 머리를 원하는 만큼 분할한다. 최소한의 경우, 절반의 머리를 또 반으로 나눠서 4분의 1 양으로 만들도록 하자. [4] X 출처 검색하기
- 모발이 길거나 두껍다면, 더 많이 분할하자.
- 핀이나 고무줄로 분할된 머리를 나머지 머리로부터 분리하자. 클립을 사용하는 경우, 금속이 아닌 재질을 사용하자- 금속은 염색약에 들어 있는 화학 물질과 안좋은 작용을 할 수 있다.
- 옴브레가 시작되기를 원하는 부위를 거꾸로 빗어 잔머리를 끌어내자. 이것은 탈색약을 바른 지점에 직선으로 경계가 생기는 것을 막는다.
-
도구 정하기. 염색약이나 탈색약 세트를 사용한다면, 보통은 탈색약을 바를 작은 붓이 들어 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작은 솔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가까운 뷰티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비슷하게 생긴 작고 부드러운 브러시도 사용 가능하다. 탈색 시술 후 그 브러시를 버려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
탈색 시작하기. 모발 끝에서부터 시작해 원하는 선까지 탈색약을 바른다. 빨리 하거나 분할을 크게 해야 한다는 생각을 버리자. 모든 머리카락에 탈색약을 고르게 바를 수 있도록 한다.
- 모발 양쪽 모두에 탈색약을 고르게 바르자. 탈색약이 양쪽 머리 같은 위치에서 시작하도록 거울로 확인한다. [5] X 출처 검색하기
- 탈색하고자 하는 머리 전체를 탈색약으로 덮자. 빼놓은 머리카락이 있는지 잘 살펴보자. 색이 고르게 나오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 경계가 지지 않도록, 브러시를 이용해 탈색약을 수직 방향으로 바른다. 가로로 바르는 것은 좋지 않다.
-
탈색약 세팅. 얼마나 옅게 탈색을 하고자 하느냐에 따라서, 탈색약을 10-45 분 정도 바른 채 기다린다. 10-20 분이 지나면 머리카락 몇 가닥을 잡아 탈색약을 걷어내서 색을 확인한다. 색이 마음에 들면, 나머지 탈색약을 제거하자. 더 옅어지기를 원한다면, 5-10분 정도 더 기다린다.
- 색깔을 조금만 바뀌게 하려면 탈색약을 10-20분 정도만 바르고 있자.
- 더 큰 색깔 변화를 위해서는 탈색약을 바로 40-45분 정도 기다리자. 탈색약을 바르고 있는 시간이 길면 주황빛이나 붉은 빛이 도는 것도 예방할 수 있다. [6] X 출처 검색하기
-
탈색약 헹궈내기. 장갑을 낀 채로, 따뜻한 물로 탈색약을 씻어낸다. 그 후, 황산염이 들어 있지 않은 샴푸로 머리를 감는다. 탈색약을 완전히 헹궈내지 않으면 탈색 작용이 계속되니 주의하자. 아직 컨니셔너는 사용하지 않는다.광고
-
머리 건조시키기. 염색 시술 전 수건을 사용해 머리에 있는 물기를 제거하자. 머리가 거의 다 마를 때까지 한 두 시간 정도 기다려도 좋다.
-
머리 다시 분할하기. 이전에 머리를 분할한 방법으로 반복한다. 머리 끝을 고무줄이나 핀으로 고정시키면 염색 작업이 쉬워진다. 최소 2-3 개로 나누되, 필요할 경우 더 많이 분할하자.
- 염색약과 화학 작용을 막기 위해 금속 핀은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
장갑 끼기. 장갑은 보통 염색약 세트에 들어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고무, 비닐, 라텍스 장갑을 사용하자. 염색이나 탈색 작업 시 장갑을 끼지 않으면 손을 염색하거나 탈색하게 되므로 장갑 착용은 매우 중요하다.
-
색깔 준비. 대부분의 염색약 세트는 양을 측정해서 섞는 과정이 필요하다. 표기된 설명을 읽고 염색약을 준비하자.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작업하자.
-
염색약 바르기. 제대로 바르기 위해 염색약에 포함된 설명서를 참조하자.
- 보통의 옴브레 (옅은 모발 끝) 를 할 시, 염색약을 탈색된 머리 전체에 바르고, 탈색의 경계 약간 윗부분에 있는 자연 머리에도 약간 바른다.
- 반대 옴브레를 한다면, 색깔이 흐려지는 경계까지 색을 바른 뒤, 머리 끝부분에 한번 더 덧바른다 (탈색약을 바를 때와 유사하다).
- 염색약이 염색하고자 하는 머리 전체를 덮도록 하자. 빠진 곳이 없는지 체크하자. 탈색과 같이, 염색 또한 색이 고르게 나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
염색약 세팅. 상자에 표기된 설명에 따라서 얼마나 오래 기다릴 지를 결정하고, 권장 시간만큼 기다린다. 이미 탈색된 모발이므로, 염색약은 10분 이하만 기다려도 된다.
-
염색약 헹궈내기. 장갑을 낀 채로 염색약을 따뜻한 물에 헹군다. 그 후, 황산염이 들어있지 않은 샴푸를 이용해 머리를 감는다. 탈색과 염색은 모발에 많은 손상을 입히므로, 딥 컨디셔너를 사용해 모발에 수분을 보충하자.
-
평상시와 같이 머리를 말리고 스타일링하기. 화학 물질이 많이 닿은 모발은 열을 내는 기구 사용 대신 자연 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드라이어를 이용해서 빨리 말리고 싶을 것이다. 이 경우 원하는 색깔이 나왔는지 빨리 알 수 있고, 색깔 교정이 필요한지도 알게 되므로 나쁘지 않은 방법이다. [7] X 출처 검색하기광고
팁
- 원하는 옴브레 스타일을 정했다면 참고용 사진을 준비하자. 사진을 참조하면 어디에서 색깔이 바뀌어야 하는 지와 색깔의 진한 강도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옴브레 염색약을 바르고 25-45분 정도 기다리자. 더 오래 기다릴수록 색감이 더 강해진다.
- 본래 머리 색이 매우 짙다면, 오일 탈색약을 사용하자.
광고
경고
- 가정용 표백제를 사용하지 말 것. 반드시 머리카락에 사용하는 탈색약을 사용하고 “머리 탈색” 이라고 명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자.
- 모발이 많이 손상된 상태라면, 염색을 다시 생각해보자. 탈색 혹은 염색을 손상을 더 악화시킨다.
광고
필요 준비물
- 머리 고무줄
- 염색약 혹은 탈색약
- 망토 혹은 오래된 티셔츠
- 일회용 비닐 장갑
- 빗
- 브러시
- 샴푸
- 컨디셔너
출처
- ↑ http://www.latest-hairstyles.com/color/ombre/lovely-ideas.html
- ↑ http://www.refinery29.com/ombre#slide-1
- ↑ http://fashionista.com/2013/01/a-step-by-step-guide-to-getting-ombre-hair-at-home-from-loreals-top-colorist#2
- ↑ http://beautyhigh.com/how-to-diy-ombre-hair/
- ↑ http://beautyhigh.com/how-to-diy-ombre-hair/
- ↑ http://fashionista.com/2013/01/a-step-by-step-guide-to-getting-ombre-hair-at-home-from-loreals-top-colorist/2/
- ↑ http://www.thegloss.com/2011/12/22/beauty/diy-ombre-hair-tutorial-381/4/
이 위키하우에 대하여
이 문서는 46,679 번 조회 되었습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