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배우이거나 슬픈 얘기를 설득력있게 전달하기 위해 눈물이 필요할 때 즉석에서 우는 방법을 알아 놓으면 유용할 것이다. 조금만 연습하면 눈물이 나와야 하는 상황에서 지체없이 울게 될 것이다.
단계
-
최대한 오래 눈을 뜨고 버틴다. 눈을 뜨고 있으면 건조해지면서 눈이 따갑게 된다. 안구건조가 결국 눈물이 나게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눈물이 만들어지는 느낌이 들 때까지 눈을 깜빡이지 말고 오래 버티면 된다. [1] X 출처 검색하기
- 가까운 곳에 선풍기가 있다면 그 앞에 서서 바람이 눈으로 들어가게 하면 눈물이 고이게 된다.
- 밝은 빛을 응시하면 더욱 빠르게 눈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
눈을 비빈다. 눈을 감고 눈꺼풀을 25초 정도 비빈 다음 눈을 뜨고 눈물이 나올 때까지 어떤 대상을 응시한다. 이 방법은 약간의 연습이 필요하지만 익숙해지면 크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눈을 비비면 눈 주변이 붉어지는 효과도 나타나지만 너무 세게 비비면 눈을 다칠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2] X 출처 검색하기
- 집게 손가락을 가볍게 눈동자에 댄다. 이렇게 하면 눈에 자극이 되어 눈물이 나온다. 그러나 눈을 찌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눈물이 나게 만드는 물질을 눈 밑에 바른다. 헐리우드 배우들처럼 멘톨이 함유된 티어스틱을 눈 밑에 발라보자. 좀 따갑기는 하겠지만 진짜처럼 보이는 눈물을 흘릴 수 있을 것이다. 바를 때 티어스틱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4] X 출처 검색하기
- 얼굴에 눈물이 얼룩진 것처럼 보이려면 안약을 이용할 수도 있다. 눈꼬리 바로 아래 안약을 몇 방울 떨어뜨리면 정말 눈에서 눈물이 나오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
양파를 썬다. 씻지 않은 양파는 눈물을 내는 아주 효과적인 도구이다. 연기를 위해 최상의 방법일 수는 있지만 양파를 꺼내 썰어야 하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진짜 눈물이라는 확신을 주기는 어렵다. [5] X 출처 검색하기
- 잠깐 자리를 뜰 수 있다면 얼른 양파 몇 조각을 얼굴 가까이에 대고 눈물이 나기 시작할 때 다시 돌아와 대화를 이어가면 된다.
-
6억지로 하품을 해보자 . 하품도 눈물이 고이게 하는 방법이다. 하품을 충분히 오래 하면 눈물이 흐를 수도 있다. 도구를 이용해 입을 가려 하품하는 걸 상대방이 모르게 해야 한다. 좀 더 실감나게 하려면 입을 벌리지 않고 하품을 하는 방법도 있다.광고
-
아주 감정적이었던 때를 떠올려본다. 우는 연기를 해야 할 때 슬펐던 일을 떠올리면 감정을 잡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면, 가족을 잃을 때나 가슴아픈 이별을 떠올려 보자. [6] X 출처 검색하기
- 자신에게 특별했던 것을 잃었던 일, 부모와의 갈등, 열심히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루지 못했던 안타까운 일 등을 떠올리는 것도 도움이 된다.
-
상상력을 동원해 슬픈 상황을 만든다. 과거의 안좋았던 경험을 떠올리면 억제하기 힘든 감정이 복받치기도 한다. 따라서 자신의 실제 경험을 떠올리기 보다 슬픈 일이 일어났다고 가정하고 감정을 잡는 게 좋다. [9] X 출처 검색하기
- 예를 들어, 도로변에 새끼 강아지들이 버려져 있다고 가정해보자. 강아지들을 모두 구하고 싶지만 한 마리만 데려갈 수 있다. 데려갈 강아지를 안고 나머지 강아지들을 돌아 보는 심정을 떠올려보자.
-
슬픈 감정으로 눈물을 흘리고 싶지 않다면 행복한 눈물을 흘리자. 누군가에게 의미있는 선물을 받았을 때, 참전군인이 돌아와 가족을 만날 때, 또는 누군가 역경을 이겨냈을 때와 같이 기쁨의 눈물이 흐르는 상황을 상상해보자. [10] X 출처 검색하기
- 웃지만 않는다면 행복한 눈물인지 슬픔의 눈물인지 아무도 모를 것이다.
광고
-
우는 얼굴을 만든다. 보통 눈을 감고 얼굴이 약간 구겨지게 된다. 그냥 자신이 평소에 울 때 얼굴이 어떻게 되는지 떠올려보자. 잘 모르겠다면 거울을 보고 가상으로 울 때 근육의 느낌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주목하자.
- 입꼬리가 살짝 내려가기도 한다.
- 눈썹의 안쪽 끝이 위를 향하게 해보자.
- 사람들이 볼링을 시작하기 직전에 하는 것처럼 턱에 힘을 주고 주름을 만들어보자. 이 표정은 너무 과하면 가짜라는 티가 나기 때문에 아주 미세하게 잡아야 한다.
-
고개를 숙이거나 손으로 얼굴을 가리면 좀 더 실감난다. 눈물이 나고 우는 얼굴과 과호흡까지 됐다면 이제 마지막 손질로 완성할 차례다. 손으로 얼굴을 가리거나 테이블에 엎드리기 또는 정말 슬픈 듯이 고개를 숙이는 것이다.
- 눈물을 도저히 멈출 수 없다는 듯 입술을 깨물 수도 있다.
- 속임수를 쓰려는 게 아니라는 듯 먼 곳을 바라보자.
-
우는 소리를 낸다. 울 때는 성대가 조여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울면서 말을 하면 거친 소리나 징징거리는 소리가 나는 것이다. 효과를 더하려면 말도 좀 더듬고 숨을 길게 들이 마시자.
- 우는 연기는 기본적으로 “마음자세”에 달려 있기 때문에 연출을 할수록 몸이 거기에 맞춰지면서 원하는 효과를 내게 된다.
-
슬픈 감정이 들지 않으면 두 손에 얼굴을 묻고 웃자. 제대로 하면 웃는 건지 우는 건지 구분하기 어렵다. 얼굴을 손에 묻고 있는 상태에서 어깨를 떨며 손으로 눈을 세게 비비면 눈도 붉게 만들 수 있다. 손을 내릴 때 얼굴에 웃음기가 남아 있으면 절대로 안된다.
- 이 방법은 관객과 거리가 있는 무대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눈물이 흐르는지 안 흐르는지 자세한 표정을 관객들은 볼 수 없기 때문이다.
- 절대로 소리를 내면 안된다. 웃음소리가 나면 바로 들통 날 수 있다. 실수로 크게 웃었다면 바로 훌쩍이거나 흐느끼는 소리로 덮자. 그러나 과도하게 하면 안된다.
광고
팁
- 몸에 수분을 유지한다. 몸에 수분이 충분하지 않으면 눈물을 만들어 낼 수 없다.
- 너무 과장되거나 뻔히 보이게 하면 안된다. 상대가 누구든 의심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사람 앞에서 울고 싶지 않은데 눈물을 멈출 수 없어 약간 부끄러운 듯한 모습을 보여야 한다. 심지어 눈물을 보인 것에 사과를 할 수도 있다.
- 차라리 눈물을 참자. 우는 연기가 되지 않으면 차라리 울지 않는 게 더 나을 때가 있다. 그러나 눈물을 참는 것 처럼 보여야 한다. 사람들은 오히려 그 모습에 더욱 감동을 받기도 한다. 특히 “센 캐릭터”일 경우는 더욱 효과적이다. 이렇게 하면 뜻밖의 약한 모습에 상대방이 믿게 될 수 있다.
- 아무 것도 없는 벽을 최대한 오래 응시한다. 눈이 따갑기 시작하면 5초 간 눈을 감는다. 이렇게 하면 눈물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 감정을 끌어 올리기 위해 슬픈 생각을 하기 전에 가능하면 슬픈 음악을 듣자.
- 눈을 아주 빠르게 깜빡이는 것도 눈물이 나게 하는 방법이다.
- 영화 속에서 배우가 울 때 함께 따라 울면서 연습해보자.
- 나이가 어리다면 학교에서 울었던 일을 떠올려 보자. 예를 들어, 개념을 이해하지 못해 너무나 어려웠던 수학시험을 떠올려 보는 것이다.
- 눈꺼풀에 민트가 함유된 치약을 살짝 바르는 것도 방법이다.
광고
경고
- 불편함을 느낄 정도로 얼굴을 이상하게 만들지 말자. 오히려 얼굴 근육의 긴장을 풀어 주는 게 좋다.
- 티어스틱이나 기타 눈물을 유발시키는 물질을 사용할 때는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자칫 시력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 눈에 과도하게 자극을 주면 안된다. 주의하지 않으면 눈을 손상시킬 수 있다.
- 진한 색의 눈화장을 했다면 눈물이 흐르면서 망가져 나중에 화장을 다시 해야 할 수도 있다. 그러나 마스카라가 흘러내린다면 효과가 더해질 수 있다.
- 눈물을 내기 위해 태양을 직접 응시하면 절대로 안된다. 하루 중 해가 떠 있는 어떤 시간에도 이 방법은 위험하다. 태양은 시력을 손상시키기에 충분한 광선을 뿜어낸다.
광고
출처
- ↑ https://kidshealth.org/en/kids/eyes-water.html
- ↑ http://www.health.com/eye-health/eye-care-mistakes
- ↑ https://www.independent.co.uk/life-style/health-and-families/features/why-do-we-cry-the-science-of-tears-9741287.html
- ↑ https://www.cinemablend.com/television/Secret-Trick-Crying-Command-According-Anna-Faris-98487.html
- ↑ https://www.nytimes.com/2017/09/05/science/onions-crying-chemicals.html
- ↑ https://www.backstage.com/advice-for-actors/how-to-cry-on-cue/
- ↑ https://www.ncbi.nlm.nih.gov/pubmed/25928892
- ↑ https://www.nytimes.com/2015/02/22/magazine/how-to-cry-on-command.html
- ↑ https://www.backstage.com/advice-for-actors/how-to-cry-on-cue/
이 위키하우에 대하여
이 문서는 85,878 번 조회 되었습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