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구아바는 맛있는 과일로, 때때로 구아바즙은 ‘신들의 음료’라고 불리기도 한다. 즙만 맛있는 게 아니다. 구아바를 통채로 먹으면 사무실에 앉아서도 천국에 있는 것 같은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구아바를 선택해서 깎아서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

파트 1
파트 1 의 3:

맛있는 구아바 고르기

PDF 다운로드
  1. 구아바는 말랑말랑할수록 더 달고 맛있다. 구아바는 아주 말랑말랑한 것이 최상품이지만 쉽게 상한다. 일단 구아바를 사거나 고른 다음, 구입 당시 숙성도에 따라 상하기 전에 이틀 안에 먹도록 한다. [1]
  2. 멍이 없는 구아바를 고른다. 멍이 들어 있는 구아바는 상했거나 맛이 없다.
  3. 잘 익은 구아바는 선명한 초록색에서 약간 노란빛이 도는 연두색으로 색이 변한다. 살짝 분홍색을 띠는 구아바가 가장 좋다. 노란색 구아바가 없으면 초록색 구아바를 사서 익을 때까지 기다린다. [2]
  4. 잘 익은 구아바는 코에 가져다 대지 않아도 냄새를 맡을 수 있다. 달콤하고 살짝 사향 냄새가 난다. 전에 구아바를 먹어본 적이 있다면 이렇게 맛있는 냄새가 나는 구아바를 고른다. [3]
    광고
파트 2
파트 2 의 3:

구아바 씻고 자르기

PDF 다운로드
  1. 실제로 껍질도 먹을 수 있으므로 구아바 전체를 씻어야 한다. 세균 번식을 막기 위해 찬물로 구아바를 씻는다. 종이 타월로 구아바를 톡톡 두드려 물기를 말린다.
  2. 칼로 구아바를 반으로 자른다. 보통 구아바를 자를 때는 톱니 모양의 칼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과육이 분홍색인 구아바도 있고 흰색인 구아바도 있다.
  3. 구아바를 껍질째 통채로 먹거나 과육만 퍼먹는다. 어떻게 먹건 구아바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구아바를 간장, 소금, 설탕, 식초 등에 찍어 먹기도 한다.
  4. 반으로 자른 구아바를 비닐랩을 싸서 냉장고에 넣으면 최장 4일까지 보관할 수 있다. 4일 안에 마저 먹을 것 같지 않다면 구아바를 얼려서 보관 한다. 구아바를 냉동고에 넣어 얼리면 최장 8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다. [5]
    광고
파트 3
파트 3 의 3:

구아바 활용하기

PDF 다운로드
  1. 구아바 바베큐 소스는 달콤짭짤해서 천국의 맛을 즐길 수 있다.
  2. 베리류로 만드는 일반 대니시 페이스트리에 질렸다고? 구아바를 이용해 아침 식사에 재미를 약간 더해보는 것이 어떨까.
  3. 평범한 젤리 대신 열대풍 젤리를 만들어보자. 젤리에 실제 구아바 조각을 넣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4. 오렌지 주스와 스파클링 와인을 섞지 말고 구아바 주스를 섞어 에르모사 미모사를 만든다. 그냥 스파클링 와인을 따른 다음, 구아바 주스 조금과 마라스키노 체리 2-3개를 넣으면 된다.
    광고

  • 구아바가 익었을 때를 파악한다. 보통 구아바는 익으면 노란색, 적갈색, 초록색을 띤다.
  • 구아바를 먹을 때 조심한다. 구아바는 씨가 있기 때문이다.
광고

이 위키하우에 대하여

이 문서는 41,885 번 조회 되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