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갓 수확한 호두는 두 단계를 거쳐 건조시킨다. 먼저 녹색 겉껍질을 벗긴다. 호두가 여전히 단단한 껍질에 둘러싸여 있다. 그 다음에 호두 껍질을 벗기고 안의 알맹이를 며칠 이상 말린 후 가공하거나 보관한다. 올바른 방법으로 호두를 건조시키면 껍질을 까기 쉬워질 뿐 아니라 알맹이가 썩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단계
-
겉 껍질이 여전히 녹색일 때 호두를 수확한다. 손가락으로 눌렀을 때 움푹 들어갈 정도로 부드럽고 색은 갈색 또는 얼룩덜룩한 것이 아니라 녹색이어야 한다. 이는 호두가 잘 영글어 사용해도 된다는 것을 나타낸다.
- 검은 호두는 보통 9월이나 10월에 완전히 익는다.
- 호두를 하나씩 따거나 나무를 막대로 흔들어 떨어뜨린다.
- 검은 호두를 만질 때는 장갑을 낀다. 옷과 피부에 물이 들기 때문이다.
-
겉껍질을 벗긴다. 호두가 잘 익었더라도 겉껍질을 벗기는 것은 조금 어렵다. 잘 벗겨지지 않기 때문이다. 안에 호두가 깨지지 않게 겉껍질을 벗기는 것을 목적으로 삼는다. 호두 겉껍질을 벗기는 방법이 몇 가지 있다. 필요에 잘 맞는 방법을 선택한다.
- 호두를 무거운 부츠 아래 놓고 굴려서 겉껍질을 떼어낸다.
- 호두를 나무 판자 등 무거운 물건 아래 놓고 굴린다.
- 호두를 진입로에 놓고 자동차를 앞뒤로 운행한다. 겉껍질이 벗겨지지만 안에 호두가 깨지지는 않는다.
-
겉껍질을 벗긴 호두를 씻는다. 양동이에 찬물을 채워 즙과 먼지가 묻은 호두를 씻는다. 물에 뜨는 호두는 버린다. 안에 알맹이가 없다(다시 말해 속이 비었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1] X 출처 검색하기
-
호두를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말린다. 환기가 잘 되고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차고, 지하실 등에 방수포를 깔거나 깨끗한 표면에 호두를 서로 겹치지 놓는다. 껍질이 완전히 마를 때까지 2주 동안 그대로 놓아둔다.
- 비가 올 염려가 없으면 실외에서 호두를 말린다.
- 공기가 잘 통하도록 가끔 뒤적거린다. [2] X 출처 검색하기
-
호두가 말랐는지 확인한다. 호두 한두 개를 까서 안을 확인해본다. 안의 알맹이가 부스러지고 부스러진 조직에 둘러쌓여 있다면 호두가 다 마른 것이다. 여전히 고무 같고 물기가 있으면 계속 말린다. 제대로 마르기 전에 호두를 보관하게 되면 곰팡이가 생기면서 썩는다.
-
호두를 사용할 때까지 보관한다. 호두가 완전히 마르면 그물망이나 바구니에 넣는다. 저장실 등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거나 냉동고에 얼려둔다. 호두의 품질에 따라 1-2년 동안 보관할 수 있다.광고
-
호두 껍질을 깐다. 호두 껍질은 까기가 어렵기 때문에 보통 호두까기 도구가 소용이 없다. 사실 호두 껍질이 까지기 보다는 호두까기 도구가 망가질 가능성이 더 높다. 호두 까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호두를 까기 쉽도록 미리 두 시간 동안 물에 담가 두었다가 뚜껑이 있는 용기에 하룻밤 동안 담아둔다. 껍질이 부드러워졌을 때 호두를 깐다.
- 호두를 봉지에 넣고 망치로 껍질을 부순다. 부서진 껍질 가운데에서 호두 알맹이를 손으로 골라낸다.
- 호두를 행주로 감싸고 망치로 내려쳐 한 번에 하나씩 껍질을 깐다.
-
호두를 이틀 동안 그대로 놓아둔다. 그 동안 호두가 좀 더 마른다. 호두를 껍질을 벗기지 않은 채 보관하는 경우 특히 중요하다. 수분이 많아 썩을 수 있기 때문이다. 호두를 베이킹 시트나 베이킹 트레이에 담아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놓아두고 말린다.
-
호두를 보관하거나 사용한다. 호두를 밀폐용기에 넣어 식품 저장실이나 냉장고에 보관한다. 원한다면 호두를 노릇노릇하게 볶아서 저장한다.광고
경고
- 갓 수확한 호두를 만질 때는 장갑을 낀다. 옷과 손에 물이 들기 때문이다.
광고
출처
이 위키하우에 대하여
이 문서는 11,828 번 조회 되었습니다.
광고